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개청 20주년 맞이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외 (12월12일 종합)

 

20231212() (6)

증평군, 개청 20주년 맞이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진천·증평군수에 이어 이장들도 고향사랑 상호기부

증평군, 14~15일 새벽별똥별 쇼시간당 140개 볼수있다!

증평군,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으로 법인 불편사항 해소

증평농협,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증평문해교사회,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50만원 기탁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1213()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증평군통합방위협의회 참석

 

증평군, 개청 20주년 맞이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충북 증평군은 12일 김득신문학관에서 관광기념품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군 개청 20주년을 맞이해 증평을 대표하는 특색있고 차별화된 우수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접수기간 동안 총 37점의 작품이 응모됐고 전문가심사를 거쳐 최종 12작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대상 1, 금상 1, 은상 1, 동상 1, 장려상 8선이다.

영예의 대상은 증평인삼과 장뜰쌀을 주재료로 만든 증류주인신선이 사랑한 술, 선애주가 차지했다.

금상은증평의 랜드마크 책갈피 세트,’은상은 김득신의 대기만성 복주머니’, 동상은증평의 결 다용도함이 각각 선정됐다.

장려상은 김득신 블록 다용도함 키트’, ‘김득신 캐릭터 이야기(액세서리 세트)’, ‘담다, 증평9경 마그넷’, ‘증평 인삼 한 잔(황금인삼잔)’, ‘좌구산, 김득신 다기 세트’, ‘증평쿠키’, ‘증평 인삼골 막걸리잔’, ‘바라보다, 20주년 증평군(일러스트)’8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원, 금상 15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각 25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군은 이번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중 일부를 제작해 외부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마케팅 및 군정 업무 추진을 위한 홍보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재영 군수는 증평을 찾는 관광객들이 관광기념품을 통해 증평을 더 오래 기억하고, 다시 방문하기를 바란다, “증평의 매력을 담고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참신한 아이디어 기념품을 활용해 증평 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진천·증평군수에 이어 이장들도 고향사랑 상호기부

진천·증평군 이장()연합회, 고향사랑기부로 품앗이

100만원 씩 상호기부, 답례품도 불우이웃돕기로 재기부

 

진천·증평 간 고향사랑 상호기부 문화가 민간으로 확산되고 있다.

 

진천군이장단연합회(회장 유재윤)와 증평군이장연합회(회장 안창태)12일 증평군청 기록관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식을 열었다.

 

이날 진천군이장단연합회는 증평군에, 증평군이장연합회는 진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각각 100만원을 기탁했다.

 

답례품(30만원 상당)도 지역 불우이웃 돕기에 써달라며 재기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후 1년이 지나는 동안 지자체장 사이에서는 상호기부가 활발히 이뤄졌다.

 

송기섭 진천군수와 이재영 증평군수도 지난달 상호기부 행렬에 동참하며 이웃 간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지자체장 간 상호기부가 왕성히 이뤄진 것에 비해 그간 민간 차원의 상호기부는 잠잠했다.

특히 이장단 간 상호기부는 전국에서도 사례를 찾기 힘들어 이번 기부가 민간 상호기부 문화 확산의 신호탄이 될지 주목된다.

 

안창태 회장은 건전한 기부 문화 확산으로 우리 증평과 이웃 진천이 동반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기부 참여 이유를 밝혔다.

 

유재윤 회장은 중부4군 이웃인 증평군 이장연합회와 고향사랑 상호기부를 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상호기부를 시작으로 여러 민간기관의 고향사랑기부 참여가 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군, 14~15일 새벽별똥별 쇼시간당 140개 볼수있다!

- 증평 좌구산천문대 온·오프라인으로 행사 진행

 

증평 좌구산천문대가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천문대에서 쌍둥이자리 유성우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유성우는 지구 주변에 있는 부스러기들이 지구 대기중으로 들어오는 것을 말한다.

 

쌍둥이자리 유성우는 매년 12월에 관측 가능하며, 올해는 지역에 따라 1시간에 140개 이상의 유성우를 볼 수 있다.

 

유성우는 광해가 없는 어두운 곳에서 맨눈으로 관측이 용이하다.

 

쌍둥이자리 유성우 행사는 좌구산천문대 일반관람과 가족캠프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관람할 수 있다.

 

군은 이동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14일 오후 7시부터 군청 공식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greenjpcity)에서 생방송으로 쌍둥이자리 유성우 방송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좌구산천문대 홍보대사 이효재 한복디자이너가 특별출연한다.

 

또한 좌구산의 어두운 곳에서 촬영한 유성우 영상에 대한 해설과 더불어 해외천문대의 유성우 촬영본까지 준비하고 있다.

 

, ·오프라인 행사는 기상 상황이 좋지 않아 관측이 불가할 경우에는 조기 종료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천문대 관계자는 행사 당일 밤 시간당 최대 140개 이상의 별똥별이 떨어질것으로 예상한다,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별똥별을 관찰하고, 2023년이 지나가기 전에 많은 소원을 빌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쌍둥이자리 유성우온라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증평 좌구산천문대 누리집(https://www.jp.go.kr/star.do)에서 확인하거나 유선전화(043-835-4572)로 문의하면 된다.

 

증평군,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으로 법인 불편사항 해소

 

충북 증평군은 지난 2월부터 운영 중인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가 법인 사업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행정 서류와 법원 관련 서류군 민원실에서 원스톱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며 법인 대상 제증명 발급 서비스가 대폭 개선됨에 따른 것이다.

지역 내 소재한 법인은 500여 개이며, 12월 현재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 발급건수는 7,709건이다.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기 전에는 법인인감증명서·등기부등본 발급 시 관외 등기소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민선6기 출범 후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지난해 7월부법원행정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 올해 2월 군청사 내에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설치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중인 법인 전용 무인발급기는 부동산등기부등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총 3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재영 군수는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의 도입 운영으로 지역 내 기업체의 민원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군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군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이외에도 군, 면에 총 4대의 365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으로 122종의 민원서류 발급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증평농협,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증평농협(조합장 배종록)12일 군청을 방문해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배종록 조합장은어려운 시기에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부된 성금은 기부자들의 뜻에 따라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증평문해교사회,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50만원 기탁

 

증평문해교사회(회장 정숙희)은 지난 11일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이재영 증평군수)에 장학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정숙희 회장은 장학회 설립 목적과 같이 증평군의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 데 조금이나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기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증평문해교사회는 2021년도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