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0 (일)

  • 맑음동두천 -2.1℃
  • 맑음강릉 -1.7℃
  • 맑음서울 1.0℃
  • 맑음대전 -1.1℃
  • 맑음대구 0.1℃
  • 맑음울산 0.8℃
  • 맑음광주 0.3℃
  • 맑음부산 3.1℃
  • 맑음고창 -3.1℃
  • 맑음제주 4.6℃
  • 맑음강화 -2.5℃
  • 맑음보은 -2.8℃
  • 맑음금산 -2.8℃
  • 맑음강진군 0.7℃
  • 맑음경주시 -2.6℃
  • 맑음거제 1.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괴산군, 괴강관광지 내 집와이어 및 숲 체험시설 조성 외 (2월28일 종합)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229일 목요일)

- 오전 11시 문광면사무소에서 열리는 문광면 풍년기원제 참석

 

 

보도자료:

1. 괴산군, 괴강관광지 내 집와이어 및 숲 체험시설 조성 <사진제공>

2. 괴산군, 지방정원 조성사업 도시()관리계획변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3. 괴산군, 정기적인 수질검사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4. 괴산군 보건소, ‘해내리 조기적응프로그램 운영 

5. 바르게살기운동 괴산군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6.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2024 문화예술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괴산군, 괴강관광지 내 집와이어 및 숲 체험시설 조성

- 사업비 8.4억원 투입해 다양한 교육·체험시설 구성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괴강관광지 청소년수련원 일원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집와이어와 숲 체험시설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괴강관광지 관광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괴강관광지 내 3,496면적에 총 사업비 84000만원(도비 3.8억원, 군비 4.6억원) 투입해 집와이어(90m, 3개 라인)와 숲 체험시설(168m, 24개 코스)을 조성한다.

 

군은 오는 4월 착공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존 조성된 관광지를 활용하는 만큼 환경훼손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사업대상지는 접근이 용이하며, 매년 12,000명이 방문하는 괴산군청소년수련원과 15,000명이 방문하는 괴강국민여가캠핑장이 입지하고 있어 청소년과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인근에는 야간경관 명소 메카로 자리매김한 괴강불빛공원과 6월 준공 예정인 인공폭포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괴강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집와이어와 숲 체험시설이 조성되면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생활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집와이어와 숲 체험시설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조성해 관광객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라며 안전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 지방정원 조성사업 도시()관리계획변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27일 괴산군청 중회의실에서 사전행정절차로 괴산 지방정원 조성사업을 위한 괴산 지방정원 도시()관리계획변경 및 세부사업계획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충청북도 산림녹지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관련 부서장, 칠성면 리우회장 등 32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역수행기관인 한국종합기술과 도화엔지니어링의 용역 추진방향 설명과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에는 지방 정원을 조성하기 위한 환경성 검토, 경관성 검토, 군기본계획 및 군관리계획변경, 유원지 조성계획 수립 방안 등을 담는다.

 

특히, 군은 괴산군을 대표하는 자연환경과 주변 산림관광자원과의 연계성을 구축하고 타 지방정원과 차별화된 산림형 정원조성을 위한 방향설정과 개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착수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토대로 주민의견과 지방의회의견 청취, 군계획위원회자문, 도시계획윈원회 심의 등을 거쳐 2025년 상반기까지 용역을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괴산군, 정기적인 수질검사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군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지방상수도 및 소규모급수시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수질검사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대상시설은 지방상수도 2개소, 소규모급수시설 195개소, 먹는물 공동시설 5개소 등 총 202개소이다.

 

지방상수도는 매월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불소 등을 포함한 60개 항목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소규모급수시설은 분기별로 14개 항목을 실시하며, 그중 2분기에는 60개 항목에 대해 실시한다.

 

먹는물 공동시설은 분기별로 6개 항목, 2분기에는 47개 항목에 대해 검사하며, 하절기인 3분기에는 매월 6개 항목에 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전문기관에 수질검사를 의뢰 수질기준에 부적합할 경우, 기존 정수시설을 개선하고 신규로 수원을 개발해 군민의 건강 및 보건위생과 생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괴산군 보건소, ‘해내리 조기적응프로그램 운영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재활의료기관에서 퇴원하는 예비 장애인 및 보건소 등록 장애인(가족 포함) 15명을 대상으로 해내리 조기적응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내리 조기적응프로그램은 지난 27일 시작으로 상반기 총 4회기로 운영되며, 원예 및 영양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 및 가족들에게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더불어 지역사회 조기 적응을 위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씨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어 우울하고 적적했는데 오랜만에 외출해 스트레스도 풀고 다른 장애인분들과 정보 공유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해내리 조기적응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장애인과 가족들이 만나 다양한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사회 참여로 삶의 질을 향상하고 우울감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 및 가족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더욱 질 높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043-830-2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바르게살기운동 괴산군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괴산군협의회가 28일 괴산국민체육센터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박덕흠 국회의원, 이태훈 충북도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제8·9대 이상수 회장이 이임하고 제10대 안관준 회장이 취임했으며, 괴산군과 군 협의회에서는 이상수 회장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패 및 감사패를 전달했다.

 

안관준 신임회장은 “8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지역사회의 기초질서 확립과 바르게살기운동 괴산군협의회의 발전을 위한 이상수 협의회장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바르게살기운동의 진실, 질서, 화합의 3대 이념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송인헌 군수는 오랜 시간 괴산군 발전과 지역사회 화합을 위해 고생하신 이상수 이임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10대 안관준 신임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바르게살기운동 괴산군협의회가 진실·질서·화합의 가치를 바탕으로 괴산군 발전에 앞장서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2024 문화예술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충북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은 32일부터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4 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한국사 드럼 댄스 바이올린 포켓볼 그래비트랙스 체스 수영 골프 테마초등요리 등 총 11개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골프 교실, 그래비트랙스 등 2개의 프로그램이 올해 신규로 개설됐다.

 

프로그램 신청은 39일까지 방문 접수이며 전산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해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게시 및 선정자에게 개별통보 예정이다.

 

장병란 가족행복과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하면서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가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043-830-3800~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