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진천군,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 성실 납세자 표창 외 (2월29일 최종)

                                                          

 1. 진천군, 2025년 농림축산 식품 사업 767억 규모 예산 신청
 2. 진천군,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 성실 납세자 표창
 3. 초평면, 연탄 배달 봉사활동 실시
 4. 진천 남성의용소방대, 진천중앙시장에 소화기 30개 전달
 5. 진천군, 일손 지원 기동대 본격 가동
 6. 골프존카운티 진천‧화랑, 진천군민 입장료 할인

 

 동   정
△ 송기섭 진천군수는 오전 9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3월 공직자 소통공감모임에 참석


 행   사

△ 군 발주 도급, 용역, 위탁 사업장 관리감독자 교육 = 오후 1시 30분 진천군청 대회의실


 

진천군, 2025년 농림축산 식품 사업 767억 규모 예산 신청

 

  진천군은 29일 농업농촌, 식품 사업 정책심의회를 열고 2025년도 농림축산 식품 사업 예산안 74개 사업 총 767억 원을 심의·의결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한 심의위원 25명과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심의회는 재정지출의 공정성, 효율성과 형평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내년도 농림축산 식품 사업 예산 신청은 주민에게 많은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고 산업간 균형발전을 도모하며 농업특화 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사업이 다수 포함됐다.

  분야별로는 생산 기반 분야 240억 원, 농촌·공동체 분야 250억 원, 식량 분야 140억 원, 원예·유통 분야 31억 원, 축산분야 64억 원, 친환경 농업 분야 14억 원, 산림 28억 원 등으로 편성됐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 1월 30일에서 2월 7일까지 사업공고를 통해 관련 부서, 읍면, 관계기관 등으로부터 내년도 사업을 신청받은 바 있다.

  이번 심의회에서 선정한 사업은 충청북도와 농림축산식품부 심의·의결을 거쳐 내년도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송 군수는 “지역 여건에 맞는 중점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국비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라며 “혁신으로 성장하는 농업특화도시 건설을 위해 양질의 시책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진천군,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 성실 납세자 표창
-납세탑 한화솔루션 주식회사, 감사패 3개 부문 선정

 

  진천군은 29일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지방재정 확충과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에 이바지한 성실납세자를 선정해 납세탑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올해 성실납세자 선정은 연간 군세 납부 실적, 지역사회 공헌도 등을 고려해 지방재정발전에 이바지한 실적을 토대로 관내 기업체, 개인 중 모범이 된 납세자를 위주로 선정했다.

  납세탑 대상 기업은 태양광 셀 제조 기술 선도로 관련 사업 부문에서 굳건히 자리 잡은 한화솔루션 주식회사가 선정됐다.

  감사패는 일반법인 부문에서 △하니웰퍼포먼스머터리얼스앤테크놀로지스코리아㈜ △㈜현대에버다임이, 관내 이전법인에는 △덕산약품공업㈜ △칼텍이앤씨㈜가, 개인 부문에는 △조병수 △이준식 씨가 각각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 현상 등 지속으로 인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지방재정 확충에 힘을 보태주신 모든 납세자분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납세풍토 조성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초평면, 연탄 배달 봉사활동 실시

 

  초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은천, 민간위원장 김영수)는 1일 초평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면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 총 600장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연탄은 지금은 고인이 된 지전마을 황단숙 씨의 후원 물품으로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지역 취약계층의 월동을 지원하고자 했던 고인의 뜻에 따라 면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됐다. 

  김 민간위원장은 “면내 소외된 이웃들이 끝까지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봉사활동에 동참하게 됐다”라며 “따뜻한 마음을 나눌 기회를 준 초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은천 초평면장은 “후원자의 깊은 뜻에 따라 면내 소외된 취약계층에 잘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이라면 늘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초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초평면 행정복지센터는 사랑의 보행 보조기 지원 사업, 사랑 나눔 반찬 지원 사업, 김장 김치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여러 가지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진천 남성의용소방대, 진천중앙시장에 소화기 30개 전달
 
  진천 남성의용소방대(대장 강성오)는 29일 화재위험 시설인 전통시장의 신속한 화재 대응 지원을 위해 진천중앙시장을 찾아 분말소화기(3.3kg) 30개를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평소 지역주민들의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에 앞장서는 진천 남성의용소방대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됐다.

  강 대장은 “화재 사고는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한 만큼 안전한 시장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시장 관계자는 “화재 현장에서는 소화기 1개가 소방차 1대와 같은 위력을 발휘한다”라며 “유사시 꼭 필요한 물품을 전달해 주신 강성오 대장님을 비롯한 대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화기는 진천중앙시장 상인회에 전달돼 시장 아케이드 내 노후화된 소화기를 전면 교체할 예정이다.

 

 

진천군, 일손 지원 기동대 본격 가동

 

  진천군이 일손 지원 기동대 모집을 시작으로 전문 인력 선정 후 상호 협업체계를 구축해 ‘2024년 일손 지원 기동대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군은 지난해 일손 기동대는 3개 조를 편성해 총 인력 10명으로, 연인원 1천 733명과 160개 농가를 지원한 바 있다.

  특히 수해복구 현장 등 재해·재난, 부상·질병으로 긴급일손이 필요한 농가에 기동대를 우선 투입해 도움을 주며 군민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올해는 취약계층에 중점을 두고 일손 복지 사각지대를 개선하고자 기동대원 12명을 선정해 4개 조로 편성하고, 전년 대비 더 많은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주요 지원 대상은 △소농(쌀 3ha, 과수 1ha, 꽃 0.3ha, 채소 1.5ha 이하) △소기업(연 매출액 120억 원 이하 제조업)이며, 여성 농가와 중증 장애인, 부양가족이 없는 만 75세 이상 고령농가 등은 우선 투입된다.

  신청 희망자는 관련 서류를 지참해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분기별로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손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취약계층과 일손 어려움을 겪는 농가·기업에 단비 역할을 해내겠다”라고 말했다.

 

 

골프존카운티 진천‧화랑, 진천군민 입장료 할인

 

  골프존카운티 진천‧화랑이 3월부터 진천군민들에게 입장료(골프장 이용료) 1만 원 할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할인은 지난해 12월 진천군과 관내 골프장이 최초로 체결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의 결실이다.

  골프존카운티 진천‧화랑은 코로나19 이후 전국 골프장 방문객이 줄어든 위기경영 속에서도 지역 상생을 위한 결단을 내렸다. 

  실제로 진천 지역 5개 골프장을 찾은 방문객은 지난 2021년 약 73만 명으로 최고를 기록한 후 지난해는 12.4%가 줄어든 64만 명으로 감소했다.
 
  할인 조건은 누리집(www.golfzoncounty.com) 공지가 기준으로 연 단체 할인 대상자, 특가 할인 등 중복 할인은 제외되며 예약자와 단골손님 쿠폰은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할인을 받고자 하는 군민은 주소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입장 시 제시해야 하며, 골프장 방문 전 골프존카운티 회원가입(주소지 ‘진천군’ 등록)을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한편 골프장 내 골프용품점 판매 품목 중 일부를 진천 농산물로 대체하고 추가 입점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박근환 문화관광과장은 “골프존카운티 진천‧화랑이 첫 할인을 시작한 만큼 앞으로 관내 다른 골프장까지 군민 할인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작은 부분이지만 군민들이 실제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골프장과 지속해서 대화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