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괴산군,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 미리 준비하세요 외 (3월22일 종합)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325일 월요일)

- 오전 1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통합방위협의회 참석

 

보도자료:

1. 괴산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69명 추가 입국

2. 괴산군,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 미리 준비하세요 <사진제공>

3. 괴산군, 2024년 찾아가는 아동권리 캠프 실시 

4. 괴산군보건소, 해빙기 맞아 유충구제 선제 방역활동 총력 

5. 자연특별시 괴산, ‘세계 물의 날기념행사 개최

6. 괴산군, 홍역 유행 대비 예방접종 독려 

 

 

괴산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69명 추가 입국

- 3월 한 달간 131명 입국, 48개 농가 일손 도와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22일 캄보디아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69명이 추가로 입국했다고 밝혔다.

 

군은 22일 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송인헌 군수, 관내 농가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식을 열고 69명의 입국을 환영했다.

 

이날 입국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69명은 괴산군과 2017년부터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캄보디아 깜뽕참주에서 입국했으며, 근로자 준수사항, 범죄예방 교육 진행 후 괴산군 26개 농가에 배치돼 5개월 동안 부족한 일손을 도울 예정이다.

 

이로써 괴산군은 앞선 14일에 입국한 캄보디아 외국인 계절근로자 62명과 함께 3월 한 달간 131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48개 농가에 배치했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는 농촌의 인력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합법적으로 고용이 가능한 제도이며, 근로자는 장기취업비자(E-8) 체류자격으로 입국해 농가와 합의하에 최대 3개월까지 연장 고용이 가능하다.

 

군은 농가가 일손을 필요로 하는 시기에 맞춰 4, 5월 중 캄보디아, 라오스 등에서 310여 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특히, 4월에는 라오스에서 공공형 계절근로자 40명이 입국해 소규모 농가의 일손 부족 해결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송인헌 군수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적기에 농가에 배치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도입하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농촌 인력난을 해결하고 인건비 안정화,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괴산군,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 미리 준비하세요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 접수를 오는 41일부터 4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임업직불금은 201941일부터 20229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임산물생산업과 육림업에 종사하며 지급요건을 충족하는 임업인과 농업법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올해로 시행 3년 차를 맞이했다.

 

신청접수는 산지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면사무소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올해부터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임업-in 통합포털(http://pay.foco.go.kr)’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우익원 정원산림과장은 임업직불금 혜택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미리 자격요건과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신청 기간 내에 직불금을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각종 지원사업을 통해 임업인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업직불금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산림청 전화상담센터(1588-3249)로 문의하면 된다.

 

괴산군보건소, 해빙기 맞아 유충구제 선제 방역활동 총력

 

충북 괴산군 보건소는 모기 매개 감염병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오는 9월까지 유충구제 방역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 보건소는 지난 11일부터 학교, 다중이용시설 등의 유충 서식지를 대상으로 방역을 시행하고 있으며, 축사 및 감염 취약시설에 대해서는 수시로 방역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읍면에 약품을 배부하고 포충기를 재정비하는 등 위생 해충 방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유충이 서식하는 물웅덩이, 정화조, 폐타이어 등 물이 고인 장소에 약제를 살포하면 모기 유충을 사멸시킬 수 있으며, 모기 유충 1마리를 잡으면 모기 성충 500여 마리의 박멸 효과가 있다.

 

윤태곤 보건소장은 방역소독장비 점검, 방역약품 확보 등 빈틈없는 방역 활동 계획을 통해 효과적이며 안전한 방역소독을 실시할 것이라며 감염병 예방 및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괴산군, 2024년 찾아가는 아동권리 캠프 실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21일 청천중학교에서 올해 첫 ‘2024년 찾아가는 아동권리 캠프를 실시했다.

 

‘2024년 찾아가는 아동권리 캠프는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괴산군이 충북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학교로 직접 찾아가 체험활동과 함께 아동권리,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청천중학교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탈출하기 아동학대 개념과 유형 알아보기 아동의 권리 영상 시청 우리들의 N행시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아동권리와 아동학대에 대한 개념을 익혔다.

 

또한, 자신에게 칭찬 엽서를 써보며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권리에 대해 생각해 보고 스스로를 소중한 존재로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체험활동을 통해 직접 몸으로 배우니까 너무 재미있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군은 326일 연풍중학교 12, 연풍초등학교 33, 415일 오성중학교 109, 527일 괴산북중학교 14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권리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아이들이 꿈꾸는 행복, 빛나는 괴산의 미래를 목표로 4개년 추진계획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연특별시 괴산, ‘세계 물의 날기념행사 개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22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괴산터미널과 산막이옛길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공무원, 관련 기관·단체 등 30여 명이 참여해 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제작·배부하는 등 물과 물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세계 물의 날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제47차 유엔 총회에서 지정·선포됐다.

 

군 관계자는 점차 악화되는 지구촌의 물 부족과 수질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라며 군민들과 소통, 화합하며 물 사랑과 물 절약 실천의식을 일깨워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괴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괴산군, 홍역 유행 대비 예방접종 독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전 세계적인 홍역 유행에 대비해 예방접종력 확인을 독려했다.

 

홍역은 2급 감염병으로 전염력이 매우 높으며 발열, 콧물, 결막염, 홍반성 반점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난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3년에는 전 세계에서 전년 대비 약 1.6배인 28만 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했다.

 

홍역에 대한 면역이 없는 사람이 감염에 노출될 경우 감염률이 90%로 높아 유행 국가 여행 전 예방접종력을 확인한 후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예방접종력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nip.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역 예방백신인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은 성인의 경우 2회 모두 접종하지 않았거나 접종 여부가 불확실할 시 출국 4~6주 전, 의료기관을 방문해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영유아의 경우 괴산군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생후 12~15개월(1), 4~6(2)에 시행하고 있으며, 유행 국가 여행 시 6~11개월의 영유아는 1회 접종 시기를 앞당겨 가속 접종이 가능하다.

 

윤태곤 보건소장은 전 세계적인 홍역 유행에 대비해 예방접종력을 확인하고 접종이 필요한 자는 예방접종을 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043-830-231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