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괴산군, 2024년 보건소 감염병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외 (4월17일 종합)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418일 목요일)

- 오후 2시 군수 집무실에서 열리는 우수기업 현판 수여식 참석

 

보도자료:

1. 괴산군 체육진흥협의회 출범

2. 괴산군, 아동참여위원회 및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발대식 개최

3. 송인헌 괴산군수, 노인대학 초청 특강

4. 328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개회

5. 괴산군, 2024년 보건소 감염병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진제공>

6. 괴산군, 민방위 교육 이수율 100% 추진 

7. 한국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 '자연특별시 괴산 3ZERO 활동' 실시

 

 

괴산군 체육진흥협의회 출범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군민의 체육활동 진흥과 체육정책 개발을 위한 괴산군 체육진흥협의회가 지난 16일 공식 출범해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괴산군청 회의실에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구성된 괴산군 체육진흥협의회는 체육단체, 학계, 전문가 등 총 15명이 참여하고 송인헌 괴산군수가 당연직 위원장을 맡는다.

 

앞으로 괴산군 체육진흥계획 수립, 주요 체육분야 현안에 대한 협의·자문 등 괴산군 체육 정책과 관련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2023년 주요성과, 2024년 체육진흥계획 목표 및 과제, 2024년 체육진흥계획 과제별 세부추진 계획 3건의 보고와 함께 괴산군 전지훈련 보조금 지원액 산정 안건 심의가 진행됐다.

 

또한, 각종 생활체육 프로그램 지원 등의 군민체육 활성화 방안과 군민친화형 체육시설 확충 및 효율적인 시설 운영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송인헌 군수는 군민들의 체육활동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체육단체와 학계·전문가로 구성된 체육진흥협의회를 구성했다라며 체육진흥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군 체육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들이 편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도시 괴산을 조성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괴산군, 아동참여위원회 및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발대식 개최

- 아동참여위원회 18, 아동권리모니터링단 40명 위촉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17일 괴산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 아동참여위원회 및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아동참여위원,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아동친화도시를 이해하기 위한 유니세프 공식 영상을 함께 시청한 후 아동참여위원회 학생 대표의 활동다짐문 낭독이 진행됐다.

 

이어, 송인헌 군수가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아동참여위원회 18명과 아동권리모니터링단 4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괴산군 아동을 대표해 아동의 참여권 보장 및 사회참여 활성화, 아동권리보호 증진을 위해 아동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아동관련 정책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맡는다.

 

위촉 후에는 윤대현 충북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을 초청해 아동 권리 교육을 진행했으며, 아동참여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임원진 선출과 아동친화도시 조성 비전선포식에 관한 논의를 나눴다.

 

송인헌 군수는 오늘 발대식을 통해 아동의 다양한 목소리와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아동친화도시를 향한 첫걸음을 함께 했다라며 아동은 우리의 미래이자 자연특별시 괴산의 미래로 아동이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인헌 괴산군수, 노인대학 초청 특강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지회장 경한호)17일 노인지회 회의실에서 송인헌 괴산군수를 초청해 노인대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노인대학 학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의 현재와 미래발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송 군수는 민선8기 군정 성과와 정책 방향,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이야기와 수십 년의 공직생활 동안 겪은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노인대학 학생들과 소통하고 괴산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송인헌 군수는 언제나 청춘의 열정으로 배우기를 멈추지 않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어르신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괴산군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328회 괴산군의회 임시회 개회

- 1회 추가경정예산 및 기금 운용 계획 심사,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의 등

 

충북 괴산군의회(의장 신송규)417일부터 24일까지 제32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8일간 일정을 진행한다.

 

이번 제328회 임시회 기간 중에는,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및 기금 운용 계획에 대한 심사가 각각 이루어지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한다.

 

먼저, 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 김주성)는 괴산군의회 건의안 및 결의안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5건과 괴산군수가 제출한 괴산군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을 포함해 모두 10건의 의안을 심사한다.

 

이어, 산업개발위원회(위원장 김낙영)는 괴산군수가 제출한 괴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건을 심사한다.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상임위

조례안

대표발의

운영행정

위원회

1. 괴산군의회 건의안 및 결의안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미선

2. 목적규정 약칭사용 정비를 위한 괴산군의회 사무기구의 설치 및 직원정수 조례 등 3개 조례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최경섭

3. 괴산군의회 지방공무원 인사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신송규

4. 괴산군의회 사무기구 직무대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김영희

5. 목적규정 약칭사용 정비를 위한 괴산군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등에 관한 규칙 등 3개 규칙 일부개정에 관한 규칙안

최경섭

 

 

 

괴산군, 2024년 보건소 감염병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지난 16일 보건소 직원과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을 대상으로 2024년 보건소 감염병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충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 강기석 역학조사팀장이 맡았으며, 해외유입 감염병, 수인성 감염병, 신종 감염병 등 2024년 감염병관리사업지침에 따른 공중보건 위기 발생 위험성과 감염병 감시체계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은 지소·진료소·병의원·약국·학교·산업체·사회복지시설·어린이집 등 보건관리자로 구성되며, 감염병 예방 수칙 및 요령을 전파하고 감염병 의심 환자 발생 또는 유행 시 상황을 파악·분석해 신속히 보건소에 통보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최근 일본에서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이 확산세를 보여 국내에서도 주의가 요구되고 있으며, 기후 온난화와 해외여행 증가로 해외에서 유입되는 다양한 감염병들이 언제나 유행할 수 있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상황 파악 및 적극적인 초동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윤태곤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지역사회 감염병 관리를 위한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구축해 사전 대응을 강화하고, 보건소 및 질병정보 모니터요원의 역량을 한층 높여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 민방위 교육 이수율 100% 추진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주민들의 안전과 민방위 대원 능력 함양을 위해 민방위 집합교육과 사이버 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올해 민방위 집합교육은 1~2년차 민방위 대원으로 415, 16, 18일에 군청 동관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또한, 사이버 교육은 415일부터 630일까지 3~4년차 2시간, 5년차 이상 1시간으로 실시한다.

 

1~2년차 집합교육에서는 대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안전한 대피방법부터 응급처치까지 전문가의 실전 교육을 통해 대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이수자에 대한 보충 교육은 8월 중순부터 11월까지 2차례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시 민방위기본법39조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국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 '자연특별시 괴산 3ZERO 활동' 실시

 

한국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회장 박인순, 이하 연합회)17자연특별시 괴산 3ZERO 운동의 일환으로 괴산읍 동진천 일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가한 40여 명의 회원들은 깨끗하고 쾌적한 괴산을 만들고자 하천주변에 무단투기 되어 있는 담배꽁초, 휴지, 비닐 등을 집중 수거했다.

 

또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괴산을 만들기 위한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다짐했다.

 

연합회는 농촌발전과 농촌여성의 지위향상을 목적으로 60년 넘게 활동중인 농촌 여성단체로 현재 총 12개회, 402명의 회원으로 구성됐으며, 정기적으로 반찬봉사, 김장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박인순 연합회 회장은 괴산을 사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생활개선괴산군연합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특별시 괴산 3ZERO 운동은 쓰레기ZERO, 에너지ZERO, 탄소ZERO를 생활화해 지속가능한 청정괴산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