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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 복합민원 신속 처리 위한 관계부서 간담회 개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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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개 부서 머리 맞대 민원 처리 시간 단축 도모 - |
청주시는 시민 불편 해소 및 행정 효율성 증진을 도모하고자 11일 청원구청에서 복합민원 신속 처리를 위한 관계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신학휴 시 기획행정실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민원과 직원을 비롯해 건축, 건설, 도시, 산림, 농업 등 주요 복합민원 관련 16개 부서 팀장 및 담당자가 참석했다.
복합민원은 인·허가, 개발 행위 등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됐으나 여러 부서 간 협력이 필수적이어서 처리 과정에서 병목 현상이나 지연이 발생할 경우 시민 불편을 야기하는 주요 원인이었다.
이에 시는 선제적인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 중심 행정을 구현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다각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회의에서는 △복합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지연 발생 원인 분석 △보완·보정 및 협의 회신 기간 단축 방안 △주무 부서와 협조 부서 간의 유기적 연계를 위한 시스템 개선 검토 사항 등 현장의 실질적인 문제점과 해결 방안에 대해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복합민원 처리시스템 개선 및 표준 매뉴얼 제작, 법규 개정 등 시민 중심의 고품격 민원 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