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청주예총 – 청주21세기병원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건설과 예술인의 의료문화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MOU 체결 |
(사)청주예총(회장 문길곤)과 청주21세기병원(병원장 권기영)은 2025년 11월 11일(화) 오후 3시, 청주21세기병원 7층 대회의실에서 의료서비스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청주예총 문길곤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청주21세기병원 권기영 병원장을 비롯한 주요 의료진이 참석해 상호 협력과 지역 예술인 건강증진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청주21세기병원은 『환자 중심의 정직한 진료와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목표로, 정형외과·신경외과·내과·영상의학과 등 다양한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 의료장비와 숙련된 전문의료진을 갖춘 지역 대표 종합병원으로, 환자 개개인의 건강 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21세기병원은 (사)청주예총 임직원 및 회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비급여 진료비 10% 감면 ▲MRI 검사 10% 감면 ▲의무기록사본 및 제증명 무료 발급(진단서 제외) 등의 의료혜택을 제공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예술인들의 건강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의료·문화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사)청주예총은 청주21세기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지역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행사 홍보와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문길곤 회장은 “예술인들의 건강이 곧 창작의 에너지로 이어진다”며 “청주21세기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청주의 문화예술인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건강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