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전통시장, 2025년 충청북도 우수전통시장 선정
- 우수시장(장려상) 인증패 및 시상금 수상
보은군은 보은전통시장(상인회장 최종호)이 ‘2025년 충청북도 우수전통시장’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충청북도 우수전통시장 평가는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안전관리 △고객서비스 △마케팅 활성화 △온누리상품권 판매 촉진 △상인조직 활성화 등 5개 분야·12개 지표·26개 세부항목을 바탕으로 서면 및 현장 평가를 거쳐 이루어졌다.
특히 보은전통시장은 시장 환경 정비, 화재 예방 시스템 구축, 안전점검 체계 등 ‘안전관리’와 친절 응대, 상인교육 참여도 등 ‘고객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시장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충북상인연합회 주관으로 오는 23일 충북상인회 회의실에서 개최되며, 보은전통시장은 우수전통시장(장려상) 인증패와 시상금 320만 원을 수상한다.
최종호 상인회장은 “보은전통시장이 도내 우수시장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상인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노력 덕분”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통시장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편안한 시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진수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노력과 지역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함께 만든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장 상권이 활력을 유지하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보은전통시장은 대추·사과 등 지역 농특산물과 다양한 먹거리, 생활잡화 등을 갖춘 생활 밀착형 장터로,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찾는 보은군 대표 전통시장이다. 1981년 개설 이후 오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며 현재 40개 점포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경제와 서민 생활을 지탱하는 핵심 상권으로 자리잡고 있다.
□ JB코퍼레이션·㈜엠블렘, 보은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각 100만 원 기탁
– 지역 사랑과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
JB코퍼레이션 정덕호 대표이사와 ㈜엠블렘 홍종욱 대표이사는 9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각 1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정덕호 JB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보은군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기부금이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곳에 쓰여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종욱 ㈜엠블렘 대표이사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보은군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두 분 대표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기부금은 복지·교육·문화·관광 등 군민의 삶에 직접 도움이 되는 분야에 투명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보은음악협의회, 2025년 송년음악회 10일 개최
보은음악협의회(회장 구연책)가 주최하는 송년음악회가 오는 10일 오후 6시 30분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올 한 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함께한 음악 동호인들이 무대에 올라 다채로운 연주와 흥겨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동아리가 참여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종합 음악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보은음악협의회가 주최하고 보은군과 보은문화원이 후원하는 이날 공연에는 △고운소리오카리나 △대추골색소폰앙상블 △보은무지개악단 △소리사랑통기타 △클래식하모니카 △하늘소리난타 등 6개 팀이 출연해 각 팀의 매력을 살린 무대로 관객들에게 풍성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구연책 보은음악협의회 회장은 “지역의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며 “송년의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음악을 매개로 소통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혜영 문화관광과장은 “보은군의 문화예술 발전은 지역 예술인과 동호인들의 꾸준한 열정과 참여가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군에서도 군민들이 풍성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공연과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경품추첨도 함께 마련되어 관객들에게 더욱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 산외면 적십자봉사회, 올해 마지막 이미용 봉사 실시
산외면 적십자봉사회(회장 홍춘수)는 지난 8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산외면 적십자봉사회 이미한(포인트헤어 원장) 회원은 2011년부터 재능기부 형태의 이미용 봉사를 시작해 15년 동안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에만 총 6회 봉사활동을 진행해 120여 명의 주민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봉사까지 함께하며 생활 편의를 도와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홍춘수 회장은 “어르신들이 단정한 모습으로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선희 산외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집집마다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하루를 선물해주신 이미한 회원님과 적십자봉사회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산외면에서도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산외면 적십자봉사회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12월 10일(수) 보은군 동정
△최재형 군수=오후 1시 30분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시상식 참석.
보은군 행사
△여성단체 활성화 지원 플라워 클래스=오전 11시 보은군여성회관
△보은음악협의회 정기음악회=오후 6시 30분 보은문화예술회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