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제천시, 김창규 제천시장,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기동대 현장 방문 외 (3월20일 종합)

 

 

제천시, 지역특화형 비자사업 지역우수인재 모집

우수한 외국인 인재 정착을 통해 지역 경제 활력 제고 기대 -

 

제천시가 우수한 외국인 인재 정착을 위해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대상 지역우수인재 참여자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은 지역에 필요한 외국인에게 비자 특례를 부여하여 생활인구 확대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제천시는 지난해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도 사업지역에 선정됐다.

 

이번 지역우수인재 모집 대상은 국내 전문대학 이상 졸업(예정) 이거나 전년도 1인당 국민총소득(GNI) 70% 이상 사회통합프로그램 3단계 이상 또는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 품행단정 요건 결격사유 미해당 제천시에 계속 거주하면서 취업을 유지할 것을 약속한 외국인이다.

 

선발된 우수인재는 국내 계속 체류할 수 있는 거주(F-2-R) 비자 변경 및 근무처 추가 취업활동이 허용된다. 우수인재 배우자도 체류자격 변경 및 지역 내 취업활동이 허용된다.

 

모집인원은 40명이다. 신청서류는 신청서, 외국인등록증, 학력·소득, 거주지·경제활동 입증서류 등이며 제천시청 미래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 홈페이지 및 제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 정착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외국인 인재를 유치하여 지역 경제에 활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재외동포 모집은 고려인 이주 정착 지원사업과 연계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기동대 현장 방문

 

김창규 제천시장은 19일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기동대 민원처리 현장 점검차 시내의 한 가정을 방문하였다.

 

2012년부터 운영된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기동대는 22개조로 편성되어 전등 교체, 보일러·싱크대 수리, 하수구 정비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접수·해결하고 있다.

 

일반 시민은 재료비를 본인이 부담하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차상위 계층·65세 이상 홀로 사는 노인 가정 등에는 수선에 필요한 부품비를 10만원까지 지원한다.

 

생활 불편 해소를 신청한 시민은 스스로 소소한 수리를 하기가 막막했는데 재료만 준비하면 기동대가 방문해 수리를 해주니 편리하고 고맙다,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김창규 제천시장은 시민의 생활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해 주는 기동대의 업무에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도, 전기고장 등 간단한 생활 불편 해결을 원하는 시민은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기동대(043-641-4801~480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기동대는 2023년 한 해 동안 3,325건의 민원을 처리하였고, 만족도 92점을 달성하였다.

 

 

제천시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접수

 

제천시는 20241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오는 48일까지 열람 및 의견을 제출받는다.

 

열람 대상 주택은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주상복합용 주택 등 개별주택 21,774세대로, 열람은 제천시청 세정과 또는 주택소재지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누리집(realtyprice.kr)에서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열람 가격에 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의견서를 작성해 열람기한까지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에 대해서는 가격산정 적정 여부 등을 재조사해, 한국부동산원 재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신청인에게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이와 함께 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411일 기준 공동주택가격()열람 및 의견을 받는다. 열람 및 의견제출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누리집(realtyprice.kr)에서 48일까지 가능하다.

 

개별공동주택의 결정공시는 오는 430일로 제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 등 누리집에서 각각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이 밖에 개별주택가격과 관련한 사항은 제천시청 세정과(043-641-565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으며, 공동주택은 공동주택 콜센터(1644-2828)로 연락하면 된다.

 

제천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제천 만들기 총력

- 지역 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

 

제천시는 19일 제천여자중학교에서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개학기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실시한 캠페인은 3월 개학을 맞아 등교하는 제천여자중학교 학생들에게 각 기관에서 준비한 홍보물을 나누어주며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대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학교폭력예방 캠페인과 같은 다양한 실천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학교폭력예방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시에서는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하여 예방교육, 피해 학생 청소년 상담, 또래상담사업, 부모교육 및 가족성장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기관 간 협력망 구축을 위하여 제천시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청소년팀(641-5474) 및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42-7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 2024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제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의림지실에서 1분기 제천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제천시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 및 통합방위 유관단체장 등 13명의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하였다.

 

위원들은 2023년도 통합방위사업 정산결과 및 2024년도 1분기 통합방위 추진 실적을 보고 받고 2024년도 통합방위 추진 계획 등을 논의하였다.

 

또한, 나날이 증가하는 북한 위협 등으로부터 제천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경의 유기적 협업체계를 강화하여 최상의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할 것을 결의하였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지역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수고하는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회계업무지도원3월 직무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지회장:최동수)는 최근 사회서비스형 일자리(회계업무지도원) 3월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읍··동 선발되신 회계업무지도원 참여자 14명과 노인지도자가 함께 참석 한 가운데 제천시 노인장애인과 배영석팀장의 경로당 회계업무교육, 김나현 주무관의 집행자료입력(노트북 실습교육)등 실질적 경로당 회계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 3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제천시는 경로당 지출결의서 양식 및 회계프로그램을 획일화하여 경로당회계의 통일성을 갖도록 하는 등 경로당 회계에 큰 관심을 가지고 회계업무지도원의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회계업무지도원 일자리 창출에 관한 의견수렴을 마치고,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및 회계투명성 확보의 목표로 읍··동별로 참여자를 선발하여 24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동안 활동을 하게 되었다.

 

 

회계업무지도원의 활동은 월별 해당 분회 각 경로당을 방문하여 경로당 회계업무교육, 월별 보조금 집행자료 노트북으로 자료 정리, 작성된 보조금 정리자료 배부 및 월별 편철작업등 이다.

 

교육에 참석하신 최동수 지회장은 회계업무지도원들에게 경로당 회계업무에 대한 정확한 전달과 월별 집행내역을 정리함으로써 투명성 확보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