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수)

  • 흐림동두천 8.5℃
  • 구름많음강릉 8.5℃
  • 흐림서울 9.0℃
  • 흐림대전 9.5℃
  • 구름많음대구 9.2℃
  • 구름많음울산 10.0℃
  • 맑음광주 13.1℃
  • 구름많음부산 11.9℃
  • 구름조금고창 12.1℃
  • 흐림제주 12.2℃
  • 구름많음강화 8.7℃
  • 구름많음보은 9.1℃
  • 흐림금산 8.2℃
  • 구름조금강진군 12.0℃
  • 구름조금경주시 11.0℃
  • 구름많음거제 10.8℃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개청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광복절 기념행사 열려 외 (8월14일 종합)

 

2023814() (5)

증평군, 개청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광복절 기념행사 열려

이재영 증평군수,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 확산사업 현장 방문

증평군, 오는 25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증평군, 8월은 주민세 납부의 달

증평군, ‘가치봄 어린이집 사업참여 5개 어린이집과 함께 캠핑데이운영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816() 오후 130분 서울시 일원 새싹삼 수경재배 커뮤니티 시설 견학 및 업무협의

 

증평군, 개청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광복절 기념행사 열려

- 광복영화 상영, 독립만세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등...

 

증평군은 15일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순국선열을 기리는 다양한 행사를 열었다.

특히 올해는 증평군이 주민 자치운동을 통해 자치단체로 승격한 지 20년이 되는 해이기에 민족의 열정과 희생으로 이루어진 광복의 중요성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었다.

먼저 이재영 군수를 비롯한 보훈단체 임원 등 30여 명은 충혼탑과 연병호항일역사공원을 차례로 방문해 참배하며 국권 회복을 위해 노력하신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연병호는 청년외교단을 조직하여 독립운동 자금을 모집, 임시정부를 지원한 독립운동가이다.

이어 도안면 광덕1리를 찾아 독립만세 발원지 기념조형물 앞에서 태극기를 흔들고 만세를 함께 외치며 나라를 되찾기 위한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과 협동, 단결 정신을 되새기며 그날의 생생한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조선헌병대사령관이 육군대신 하세가와 요시미치에게 보낸 보고문서 기록을 보면 ‘ 1919. 4. 10. 괴산군 광덕리(현 증평군 도안면 광덕리)에서 약300명이 폭민운동을 개시해 총검으로 해산시켰으며, 이 과정에서 1명이 사망이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 보강천 미루나무 숲에서 광복절 기념 및 개청 20주년 기념 버스킹 행사도 진행됐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우리 민족이 역사에서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가 되살아난 것이 광복 때문이라는 점에서 우리에게 광복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광복과 군 개청 20주년의 기쁨을 함께 나누며 독립운동가의 공훈을 마음속에 새기는 날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은 앞서 2일 낮 12시 독립유공자 유족 오찬 감담회를 진행해 애국지사의 숭고한 애국심에 감사와 존경을 표한 바 있으며, 12, 13일에는 증평군립도서관에서 광복절 기념 광복영화 상영을 하기도 했다.

 

 

이재영 증평군수,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 확산사업 현장 방문

- 로컬푸드 지역돌봄체계 강화 -

 

이재영 증평군수는 14일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 확산사업 현장인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을 방문해 추진 상황에 대해 점검했다.

이번 사업은 증평군 푸드플랜 4개의 추진전략 중 하나인 함께 웃을 수 있는 먹거리와 연계된 사업으로 지역먹거리계획, 로컬푸드 가치실현 관련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증평군에서는식생활교육증평네트워크가주관해 달려라 쑥쑥 도시락로컬푸드와 건강 간식 만들기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다함께돌봄센터를 방문한 이 군수는 달려라 쑥쑥 도시락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센터 아동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로컬푸드를 활용한 도시락 만족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먹거리 취약계층인 맞벌이 가정 자녀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증평군 로컬푸드 홍보 및 소비 촉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하면서,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부터 여름방학 중 돌봄기관을 이용하는 60여 명의 학생들에게 로컬푸드 도시락을 제공하는 달려라 쑥쑥 도시락과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로컬푸드와 건강간식만들기 교육을 실시해 지역 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증평군, 오는 25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증평군이 차별화되고 다양한 답례품을 발굴하기 위해 이달 25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공개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품목은 농··수산물 및 임산물 분야의 잡곡 쌈채소 2종과 생산·제조품 분야의 커피 누룽지 소시지 간식류(과자) 참기름, 들기름 녹즙 세트 건강보조식품류 7종으로 총 9종이다.

증평군에 주소지를 둔 사업체(개인 포함)가 신청 가능하며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처로 규제 중이거나 세금 체납, ·폐업 중인 업체, 지방계약법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사업자는 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군은 신청 업체에 대해 정착도 지역 연계성 지역자원 활용도 마케팅 능력 품질 안정성 및 전문성 업체 신뢰도 업체 운영 역량 지역 대표성 상품 우수성 공급 안정성 사후관리 능력 등 제품의 우수성과 공급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평가한다.

또한,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구성하거나 영업배상 책임보험을 가입했을 경우에는 가점을 부여한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증평군만의 차별화된 답례품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답례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8월은 주민세 납부의 달

31일까지 주민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 -

증평군은 8월 주민세 납부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2023년 주민세(개인분, 사업소분)를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올해 정기분 주민세(개인분) 16,368건에 대해 16234만원을 부과하고 주민세(사업소분) 1,856건에 대해 32347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주민세 개인분은 71일 기준 증평군에 주소를 둔 세대주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이다.

사업소분은 71일 기준 증평군에 사업소를 둔 법인과 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이 80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에게 부과되며, 주민세 균등분과 사업장 연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경우 신고하는 주민세 재산분이 2021년 사업소분으로 통합되면서 매년 81일부터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

이에 군은 주민세 사업소분 신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납세의무자를 대상으로 납부서를 발송했으며 이를 납부하면 신고·납부한 것으로 간주한다. , 납부서상 세액이 사업소 현황과 다를 경우 반드시 신고하여야 한다.

납부기한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전국 금융기관 현금 입출금기(CD/ATM), 계좌이체(농협가상계좌·지방세입계좌),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 및 지로(www.giro.or.kr)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증평군 지방세 ARS전화(043-835-3333)를 통해서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주민세는 증평군의 지역발전을 위해 쓰이는 귀중한 자주재원이며 기한이 지나서 납부하면 가산세 및 가산금 등으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기한 내에 납부할 것을 당부했다.

 

 

증평군, ‘가치봄 어린이집 사업참여 5개 어린이집과 함께캠핑데이운영

 

증평군이 14일과 16일 지역 내 5개 어린이집과 함께 증평읍 증안골 둥구마을에서 캠핑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원아 120여 명이 참여한 이번캠프는 텐트체험, 에어바운스, 비눗방울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엔젤, 충청, 차돌, 홍익, 행복한아이 5개 어린이집이 보강천 보육팀으로 참여하고 있다.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이란 인근 지역의 5개 어린이집을 하나의 공동체로 묶어 공동협력사업 발굴을 통해 공유, 상생,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보강천 보육팀 대표 김양연 엔젤어린이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다른 어린이집 원생들과 화합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더 많이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육서비스 질 향상과 보육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부모가 신뢰하고 영유아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강천 보육팀은 공동프로그램으로 장뜰시장 어린이 장보기체험, 안전인형극, 병해충방역 및 살균소독, 여름물놀이, 지역농산물 공동구매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