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봉규(도시문화디자이너) 휴먼북콘서트, 7월28일오후7시 꿈꾸는 책방 여느 사람들과 조금 다르게 사는 사람 그래서 궁금해지는 사람이 있지요 이 분도 아마 그런 분 중 한 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삶의 방향과 우리 사회에 대한 시선 그리고 남을 응원하기위해 내딛는 이분의 '발의 온도'가 궁금합니다. 7월 휴먼북콘서트는 스스로를 늘 '도시문화디자이너'로 소개하는 송봉규님을 모시고 그의 삶과 시선과 가치관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뜨거운 응원을 보태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김은숙 시인 페북에서 펌)
9월24일 오후7시 사창동 본정4층 문화센터에서 희망얼굴 주인공인 이상권 기타리스트의 "음악 정서를 엮어주는 희망의 메아리"가 강좌된다. 주인공은 청주문화원, 문화공간우리, 각 대학교 등에서 임원과 강사로 활동중이다.
8월31일 대한민국 독서대전 작가와의 만남에 조정래 작가를 초청하였다.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 관객이 빈틈이 없이 꽉 채웠다. 정해진 시간이 조금 늦게 도착을하여 질문 쪽지를 보드에서 선택을 하여 작가의 답변을 하는 순서로 진행하였다. 주로 태백산맥에 대한 질문과 토론을 하였다.
지역문화 창달을 위한 충북수필 문학 세미나에 한상렬 문학평론가를 초청했다. '수필문학의 인문학적 성찰을 위한 출구전략' 이란 제목으로 강연했다. 1.인문학적 성찰을 위한 수필의 방향 2.출구전략의 구체화 1)미로찾기와 허물벗기 2)대상에 대한 낯설게 하기로부터 3)문학적 상상력,언어 해방 4)잠재문학실험의 경계 허물기 5)통섭을 통한 유사성 접근 6)나가는 말-수필문학의 속중화에서 벗어나 인문학적 성찰로의 출구 소제목 순서로 이어갔다.
이상조 뮤직스토리텔러 진행으로 밥딜런의 음악감상과 이야기를 대한민국 독서대전 행사로 청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됩니다. 미국의 작곡가이자 시인이며 화가이고 2016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가수인 Bob Dylan 이야기~ 2019년 8월 30일(금) 오후 9시~10시 대한민국독서대전 예술의전당 주무대
세상을 바꾸는 희망학교 23강은 윤석위 흥덕문화의집 관장이 주인공이다. 가슴 뜨거운 민족운동, 민족정신에 대한 3.1만세운동 100주년을 맞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고 한다. 단재 신채호기념사업회 공동 대표이기도한 윤관장의 단재 신채호선생의 정신을 강의한다. 6월11일(화) 오후7시 본정 5층 문화센터에서 개최되었다.
희망학교 20강 주인공은 전 음성교육장 이상준 수필가이다. 작가는 지명 전문가다. '우리 동네 지명 산책" 주제로 희망학교에서 강좌가 열린다. 저서로는 '생활의 향기' '충북의 지명산책' '찌그래기 인생역정' 등이 있다. 4월23일(화) 본정5층 문화센터 오후7시에 변광섭 교수의 사회로 진행한다.
이은희 수필가는 휘게문고에서"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란 주제로 북 콘서트를 연다. CJTV 명품 북 콘서트와 함께한다. 작가는 (주)대원 전무이사 이기도 하다. 최근 유명 문학상을 여러차례 수상하기도 할 정도로 활동이 왕성하다. 4월25일(목) 오후7시 부터 개최된다.
세상을 바꾸는 희망얼굴 희망학교 19강 충청대 박용수교수의 "소리로 음악으로 나눔으로" 제목으로 청주고 앞 본정건물 문화센터 5층에서 변광섭교수의 사회로 강좌를 연다. 박용수교수는 충청대 교수로 전기전자학부 공학박사이며 오디오 아티스트이다. 4월9일(화) 오후7시~9시
민족음악콘서트 개최 일시 : 2019년 3월 29일(금), 오후 7시 30분 장소 :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 주최 : 청주민예총 주관 : 음악그룹나비야•청주민예총음악위원회 후원 : 청주시 청주민예총은 3월 29일 금요일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민족음악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민족음악콘서트는 음악위원회에서 활동하는 음악그룹 나비야가 봄을 주제로 한 음악을 들려준다. 음악그룹나비야는 전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와 크로스오버 작업을 통해 감각적인 음악을 주도하는 그룹이다. 2001년 창단하여 두 장의 음반을 발매하였고 기획공연 및 초청공연 등을 통해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민족음악콘서트는 나비야만의 색으로 싱그러움과 따듯함, 생동감 넘치는 봄의 이미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음악을 통해 관객과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이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첨부. 민족음악콘서트 팸플릿. 끝 ▶문의: 청주민예총 (☎ 043-221-4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