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3 (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충청북도 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10월 힐링 북 콘서트 오후의 피아노 개최 외 (10월11일~12일 종합)

 

[1011~ 12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4)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행사

(10. 11.) 교육도서관, 10월 힐링 북 콘서트 오후의 피아노 개최

< 첼로와 피아노가 들려주는 로맨틱 클래식의 향연 >

×

×

교육도서관

지식정보기반과

노선미

043-716-8524

행사

(10. 11.) 교육문화원, 22회 한글사랑 큰잔치 성황리 개최

×

×

교육문화원

문화기획과

박현

043-229-2614

행사

(10. 11.) 진로교육원, 세대공감 소통 가족진로캠프 개최

< 세대를 잇는 소통,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탐색 >

×

×

진로교육원

진로교육과

이선진

043-210-0212

정책

(10. 12.)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찾아가는 학생 맞춤 학습지원에 높은 만족도 보여

< 학생학부모교사 모두 95.8% 이상 긍정적 답변 >

전경

×

유초등교육과

초등교육팀

최지현

043-290-2205

 

 

 

 

교육도서관, 10월 힐링 북 콘서트 오후의 피아노 개최

- 첼로와 피아노가 들려주는 로맨틱 클래식의 향연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상래)11() 오후,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하는 감성 음악회 힐링 북 콘서트오후의 피아노를 개최했다.

이번 무대는 <첼로로 듣는 로맨틱 클래식>을 주제로, 첼리스트 고영철과 피아니스트 홍은지가 함께했다.

고영철 첼리스트는 서울예술고등학교와 미국 신시내티대학교(University of Cincinnati)에서 석사 및 최고 연주자 과정을 마치고, ) 전문예술단체 팀 키아프 대표로 국내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이어온 실력파 연주자로, 이날은 풍부한 경험과 깊이 있는 연주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국립한국교통대를 졸업한 홍은지 피아니스트는 섬세하고 세련된 해석으로 무대의 완성도를 높이며 관객과 호흡을 나눴다.

연주는 엘가의 <사랑의 인사>, 크라이슬러의 <아름다운 로즈마린>, <사랑의 슬픔>, 피아졸라의 <나이트 클럽 1960>, <망각>, <리베르 탱고> 등 서정적인 클래식과 열정적인 탱고를 넘나드는 명곡들로 구성되어 가을의 정취와 어울리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음악과 함께 책 <첼로 켜는 고슈>를 읽으며 음악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되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래 교육도서관장은 깊어가는 가을, 첼로와 피아노의 선율이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전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책과 예술을 잇는 문화예술 중심 도서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교육문화원, 22회 한글사랑 큰잔치 성황리 개최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원장 서종덕)11(), 교육문화원 일대에서 제22회 한글사랑 큰잔치를 개최했다.

한글사랑 큰잔치는 한글날 579돌을 맞아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총 1,0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글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표현활동, 체험활동, 전시회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한글의 창의성과 가치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백일장과 그리기를 통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표현활동이 진행되었으며, 한복 체험과 한글 가방 만들기 등 총 16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해 수상작품전과 캘리그라피 전시를 통해 한글이 지닌 아름다움을 깊이 있게 전달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한글사랑 큰잔치를 통해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라며, “학생들이 한글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로교육원, 세대공감 소통 가족진로캠프 개최

세대를 잇는 소통,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탐색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원장 조선진)11(), 도내 초등학교 5, 6학년과 중학교 1, 2학년 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원 꿈길관에서 세대공감 소통 가족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세대공감 소통 가족진로캠프는 2017년 시작 이후 현재까지 총 17회에 걸쳐 1,413명의 도내 초중학생 가족들이 참여했다.

올해 캠프에는 다양한 가족 형태를 고려하여 조부모와 함께하는 3대 가족 부모 동반 가족 한부모 가족을 우선 선정하여 총 25가족 101명이 참가하였으며, 가족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제공했다.

캠프는 세대 간 이해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으로, 학생과 부모가 함께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서로의 특성과 진로 인식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부모와 함께하는 활동도 중요한 특징으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교육을 실현했다.

오전 프로그램에서는 가족사랑 마음글 필사 충북교육청 마스코트 별이송이와 함께하는 가족 포토타임 학생, 학부모 성격유형 검사 조부모와 함께하는 감성 나눔 다육화분 만들기 등이 포함되었으며,

오후 프로그램은 가족 미션 진로체험활동 가족 몸활동 어울림 한마당 가족 사랑 마음 전하기 등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사춘기 자녀의 진로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대화하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윤건영 교육감은 오후 캠프에 함께하며, “진로교육은 학생의 자기 이해와 가족 간 소통에서 출발한다.”라며, “앞으로도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동행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찾아가는 학생 맞춤 학습지원에 높은 만족도 보여

- 학생·학부모·교사 모두 95.8% 이상 긍정적 답변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 올해 상반기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학습서비스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95.8% 이상의 답변자가 긍정적으로 답했다고 전했다.

조사는 올해 1월부터 6월말까지 방과후 학습코칭, 수업협력코칭, 지역연계 치료지원을 받은 1,504(학생 629(2~3), 교사 417, 학부모 458)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방과후 학습코칭은 95.46% 수업협력코칭은 99.7% 지역연계 치료지원은 96.72%<만족> 또는 <매우 만족>으로 긍정적으로 답했다.

만족도 설문조사는 받은 지원별로 학생, 학부모, 교사별로 5~6문항에 대해 통계를 냈다.

충북교육청의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14년부터 도내 초중 학습지원대상학생 중 학습 부진의 복합적인 원인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주, 충주, 제천, 옥천, 진천, 괴산증평 6개의 지역거점 센터를 두고, 가족과 함께하는 12일 학습캠프 진로연계 학습동기강화 프로그램 마음톡톡 찾아가는 학습심리치료 등 다양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센터별로 운영 중이다.

방과후 학습코칭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습코치 선생님이 열정적으로 지원해주셔서 나의 성격이나 장단점등에 대해 알게 되었다. 나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승표 유초등교육과장은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지역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지원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이 배움의 과정에서 뒤처지지 않고 자신의 가능성을 발휘할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사전진단 2,835방과후 학습코칭 1,945수업협력코칭 80학급 지역연계 치료지원 434명을 지원했으며, 방학 중에도 집중코칭과 학습동기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연중 중단 없는 학습서비스를 지원해 학습결손 해소에 힘썼다.

 

붙임 2025.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만족도 설문 결과 1

[ 2025.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만족도 설문 결과 ]

- 설문 분야별 총괄 -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380c3a9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83pixel, 세로 282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380c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29pixel, 세로 270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380c000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83pixel, 세로 281pixel

방과후 학습 코칭 총괄

긍정 95.46%

수업협력 코칭 총괄

긍정 99.7%

지역연계 치료지원 총괄

96.72%

 

 

-방과 후 학습코칭-

 

학생용

1

'는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에 열심히 참여했나요?

2

학습코치선생님은 ''를 이해하고 열심히 지원해주셨나요?

3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의 내용이 만족스러웠나요?

4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성격,장단점,생활방식,태도,행동등나의특징)

5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을 받고 긍정적인 변화가 생겼다고 생각하나요?

6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을 다시 참여하거나 또는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나요?

 

 

매우 그렇다

2,610(76.72%)

그렇다

546(16.05%)

보통

217(6.38%)

그렇지 않다

19(0.56%)

전혀 그렇지 않다

10(0.29%)

 

 

 

 

교사용

1

대상 학생은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에 성실하게 참여했다.

2

방과후 학습코치는 성실한 태도로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에 임했다.

3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이 학생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학습에 대한 관심, 생활태도 변화, 자신감 상승, 대인관계, 감정표현 등)

4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 프로그램에 대체적으로 만족한다.

5

기회가 된다면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을 다시 신청할 의향이 있다.

 

 

매우 그렇다

1,508(90.03%)

그렇다

142(8.48%)

보통

25(1.49%)

그렇지 않다

-

전혀 그렇지 않다

-

 

 

 

 

학부모용

1

내 아이가 받는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에 관심이 있다.

2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이 아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성격,장단점,생활방식,태도,항동특성등)

3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이 아이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데 도움이 되었다.(학습에 대한 관심, 생활태도 변화, 자신감 상승, 대인관계, 감정표현 등)

4

내 아이가 받는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에 대해 만족한다.

5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을 다른 학부모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

 

매우 그렇다

1,226(70.26%)

그렇다

480(27.51%)

보통

35(2.01%)

그렇지 않다

4(0.22%)

전혀 그렇지 않다

-

 

 

 

-수업협력코칭-

 

교사용

1

나는 학습서포터즈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참여했다.

2

학습서포터즈는 성실한 태도로 수업협력코칭에 임하려고 노력했다.

3

수업협력코칭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4

수업협력코칭 프로그램에 대체적으로 만족한다.

5

기회가 된다면 수업협력코칭 프로그램을 다시 신청할 의향이 있다.

 

매우 그렇다

320(95.52%)

그렇다

14(4.18%)

보통

1(0.3%)

그렇지 않다

-

전혀 그렇지 않다

-

 

 

 

-지역연계 치료지원-

 

학생용

1

는 학습치료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려고 노력했나요?

2

상담사(치료사, 의사선생님)님은 를 이해하고 열심히 지원해 주시려고 노력했나요?

3

학습치료 프로그램의 내용이 만족스러웠나요?

4

학습치료 프로그램은 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성격,장단점,생활방식,태도,행동등나의특성)

5

학습치료 프로그램을 받고 긍정적인 변화가 생겼다고 생각하나요?

6

학습치료 프로그램을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나요?

 

매우 그렇다

252(67.74%)

그렇다

102(27.42%)

보통

18(4.84%)

그렇지 않다

-

전혀 그렇지 않다

-

 

 

 

교사용

1

학생은 학습치료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했다.

2

학습치료 프로그램이 학생의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학습에 대한 관심, 생활태도 변화, 자신감 상승, 대인관계, 감정표현 등)

3

학습치료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 대체적으로 만족한다.

4

학습치료 프로그램에 내용에 대체적으로 만족한다.

5

기회가 된다면 학습치료 프로그램을 다시 신청할 의향이 있다.

 

 

매우 그렇다

317(76.39%)

그렇다

87(20.96%)

보통

11(2.65%)

그렇지 않다

-

전혀 그렇지 않다

-

 

 

 

 

학부모용

1

내 아이가 받는 학습치료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었다.

2

학습치료 프로그램이 아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성격,장단점,생활방식,태도,행동특성등)

3

학습치료 프로그램이 아이의 긍정적 변화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학습에대한관심,생활태도변화,자신감상승,대인관계,감정표현등)

4

내 아이가 받은 학습치료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한다.

5

학습치료 프로그램을 다른 학부모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

 

 

매우 그렇다

242(71.18%)

그렇다

90(26.47%)

보통

8(2.35%)

그렇지 않다

-

전혀 그렇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