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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평군,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민원업무안내 책자 발간 ” 외 (3월23일 종합)


 ■ 2021년 3월 23일(화)
 1.증평군, 주요 지역 가로(보안)등 집중 신설·교체
 2.증평군,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3.“증평군,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민원업무안내 책자 발간”


                                                             [동정]
▲ 홍성열 증평군수 = 3월 24일(수) 오전 8시 30분 집무실에서 간부회의 주재

 


증평군, 주요 지역 가로(보안)등 집중 신설·교체


증평군이 여성친화도시에 걸맞는 야간 보행 환경을 조성하고자 가로(보안)등 신설·교체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선, 군은 4천만원을 들여 다음 달 우범지역과 안전 취약지역에 대해 25개의 보안등을 새로 설치한다.
이번 신규 설치는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 기법을 적용해 주요 범죄발생 우려지역, 1인 가구 밀집지역, 일몰 후 조명밝기 등을 조사해 대상지를 선정했다.
또한, 주요 도로에 대한 LED 교체 사업도 계속한다.
LED 등기구는 초기 설치비용은 기존 램프보다 많이 소요되나 전력 효율이 좋고 수명이 긴 장점이 있다.
1200만원이 투입되는 상반기 LED 등기구 교체 사업으로 선정된 구간은 연탄리 반탄대교이며 이달 내 준공한다.
반탄대교는 가로등이 설치된 지 오래되어 잦은 고장으로 민원 불편 신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이다.
군은 지난해에도 중앙로 LED 등기구 교체 사업을 통해 총201개의 나트륨 가로등을 교체한 바 있다.
보강천 주변 자전거길의 노후화 된 태양광 보안등 11개소도 일반 보안등으로 교체해 보강천 체육공원의 야간 이용객은 물론 주민들도 야간에 안심하고 산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 밖에도 군은 노후된 가로(보안)등의 유지보수를 위해 한 달 평균 70여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지속적인 가로(보안)등 관리로 야간보행환경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개선해 나아가 행복 최고 안전 최고 살기좋은 증평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건설과 건설행정팀 송기창 043-835-3815)

 


증평군,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증평군은 2021년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4,196호의 개별주택에 대하여 다음달 7일까지 가격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주택가격을 결정 공시하기 전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듣기위한 사전절차이며, 의견 청취 후 4월 29일에 개별주택가격이 결정·공시된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을 원하는 주택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증평군 홈페이지(http://www.jp.go.kr)또는 군청 재무과,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개별주택가격 열람부를 통해 산정된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서를 작성하여 재무과에 제출하면 되며, 의견제출된 주택에 대하여는 한국부동산원의 재검증을 거쳐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가격을 결정하고 그 처리결과를 4월말까지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공동주택가격의 경우 국토교통부장관이 한국부동산원에 의뢰하여 조사 산정하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를 통해 4월 5일까지 열람 및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공시된 개별(공동)주택가격은 국세 및 지방세의 조세 부과, 건강보험료 산정기준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므로 군민들의 적극적인 열람을 당부드린다.
(문의전화 재무과 세정팀 김기태 043-835–3312)

 


“증평군,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민원업무안내 책자 발간 ”


증평군은 시각 장애인이 민원업무를 이해하기 쉽게 점자 책자를 발간했다.

이를 위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증평군 점자 민원업무안내 책자 100부를 제작해 군청 민원실, 읍·면사무소, 장애인단체 등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29쪽 분량의 책자에는“알아두면 편리한 민원제도, 각종 증명발급안내, 사회복지서비스의 안내”등 다양한 민원 및 행정정보가 실렸다. 
또한 장애인 편의를 위해 민원실에 전동 높낮이 조절 데스크, 확대경, 보청기, 취약계층 전용 창구 등 설치 등을 추진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하고 홍보해 민원으로 인한 장애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민원과 민원행정팀 정현창 043-835-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