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민 하나 되어 공동생활질서캠페인 구호를 외치다
음성군 금왕읍에 위치한 LH 국민임대아파트인 음성금석LH아파트(센터장:김 병우)에서는 단지내 거주하는 입주민들이 함께 모여, 이웃과 더불어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 가기 위한 공동생활질서 캠페인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금번에 새로 선출된 금석5리 마을이장을 중심으로 부녀회 및 노인회 회원 등 입주민 30여분께서 함께 동참하였다.
주거행복지원센터(관리사무소) 바로 앞 중앙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이웃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 실내 금연하기, 복도에 물건 내놓지 않기, 층간소음 조심하기, 애완견 소음 및 배변으로 피해 주지 않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생활화하기” 라는 내용의 플래카드를 앞세우고 “이웃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기 좋은 아파트 우리 함께 만들어요” 라는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른 입주민들이 그 뒤를 따르며 구호와 함께 단지를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행사를 마친 후에는 노인정에서 소정의 다과를 제공하였으며, 이 자리에 함께한 한 입주민은 아파트 주민 스스로가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이 있는 우리 아파트가 살기 좋은 아파트라며 운을 떼었고, 모두들 박수로 응답하였다. 또다른 한 할머니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서로가 만나기를 조심스러워 했는데 이렇게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서로 안부를 주고 받는 가운데 행사는 즐겁게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