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2023년 신년화두“우공이산(愚公移山)” 외 (12월29일 종합)

 

충청북도·증평군-오스템바이오500억원 투자협약 체결... 스마트 팜 초석 마련

증평군, 2023년 신년화두 우공이산(愚公移山)”

증평 부군수, 에듀팜 특구 내 인력개발원 유치를 위한 중소기업중앙회 방문

증평군 2022년 하반기 민원우수 공무원 선발

증평군, 계묘년 해맞이 행사 안전관리 대책 마련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1230() 오후 4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2년 종무식 참석

 

 

충청북도·증평군-오스템바이오500억원 투자협약 체결... 스마트 팜 초석 마련

 

증평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스마트 농업 육성이 구체화 되고 있다.

 

증평군과 충청북도, 오스템바이오()29일 충북도청에서 5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재영 증평군수,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장현모 오스템바이오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오스템바이오는 도안면 노암리에 조성하는 증평군 체류형 스마트 농촌 관광시설 조성사업에 스마트팜 체험시설, 임대형 스마트팜 시설, 교육센터 건립 등에 5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도안면에 위치한 오스템바이오는 기능성종자, 기능성농산물, 친환경스마트농자재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이번 협약을 통해 식물공장, 스마트팜, 농산물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충청북도 시군 특화사업으로 확보한 도비 40억원 포함 총 75억 원을 투입하는 증평군 체류형 스마트 농촌 관광 시설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스마트 농업 관련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동력을 마련한 셈이다.

군은 민선 6기 들어 자율화 기반 기술(무인 드론·트랙터)을 활용한 농업 보급, 체류형 스마트 농촌 관광시설 등을 추진하고 이와 연계한 300억원 규모의 농촌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을 민자로 추진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민선6기 증평군은 미래농업인 스마트팜 확대를 통해 증평군 농업 경쟁력 강화와 발전의 초석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의전화 농정과 유통식품팀 황준연 043-835-3735)

 

증평군, 2023년 신년화두우공이산(愚公移山)”

- 우공이산의 자세로 새로운 미래증평 시작할 것 -

 

증평군은 2023년 계묘년(癸卯年) 신년 화두를우공이산(愚公移山)”으로 정했다.

 

2023년은 민선6기의 실질적 원년으로, 민선6기 군정의 철학을 담고, 2023(이공이삼)과 음()이 유사한 우공이산을 신년화두로 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우공이산(愚公移山)은 중국의 고서 열자(列子) 탕문편(湯問篇)에 나오는 고사성어이다.

우공이 자신의 마을 앞을 가로막는 큰 산을 왕래할 길을 내고자 흙을 파 옮기려고 하자 많은 사람이 반대하며 비웃었다.

그는 내가 못 하면 우리 자손 대대로 이 일을 계속하겠다고 다짐하고 흙 파기를 시작하자, 천제(天帝)가 그의 끈기에 감복해 산을 옮겨 주었다는 것에서 유래한 말이다.

어떤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라 하더라도 한마음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면 결국에는 뜻을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2023년 군 개청 20주년과 철도개통 100주년을 맞는 증평군은 어떤 높은 산도 옮기고, 넘을 수 있다는 자세로 미래 100년 증평의 초석을 다지는 군정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토끼띠인 이재영 군수는“2023년 토끼해에는 토끼처럼 귀 쫑긋 세우고 군민과 소통하고, 개청 20주년을 맞는 2023년을 새로운 증평을 만들어가는 제2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미래기획실 기획팀 이효진 043-835-4611)

 

증평부군수, 에듀팜 특구 내 인력개발원 유치를 위한 중소기업중앙회 방문

 

김희식 증평부군수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지난 28일 지역 협력 사업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 본사를 방문했다.

 

이날 군은 수()자원을 활용한 도농교류 농촌휴양형 관광단지인 에듀팜 특구 내에 중소기업인 교육, 세미나, 휴양·레저 및 주변 권역 컨벤션 등을 갖춘 중소기업중앙회의 인력개발원을 설립할 것을 건의했다.

군은 경소단박형 특화전략산업(BT,IT,GT)육성계획과세종시에서 30. 수도권에서 1시간전국 어디서든 접근이 용이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는 점 등을 내세워 중소기업중앙회 인력개발원 입지로 최적지임을 강조했다.

군은 민선 6기 들어 중부권 동서철도(국가계획반영), 동탄~청주공항철도(도안역 경유), 수도권 전철 연장(청주공항~증평), 충북선 고속화(증평 정차 및 역사신축), 고속도로 동서5축 및 남북6축 고속도로(증평 IC신설) 등 교통망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도 중소기업중앙회 인력개발원 유치를 위해 지난 1025일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 본사를 방문했으며 중소기업중앙회 이재원 전무가 지난달 22일 인력개발원 후보지 현장 방문도 했다.

김희식 부군수는복합휴양의 시작과 미래중심인 증평 에듀팜 특구는 중소기업인의 정보교류 및 힐링·치유의 공간이 될 것이며, 중소기업의 최상의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인력개발원 확정이 되도록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경제과 에듀팜특구팀 김다혜 043-835-4052)

 

증평군 2022년 하반기 민원우수 공무원 선발

 

증평군은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과 투명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군민 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민원우수 공무원(부서)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민원 우수 공무원(부서)’민원응대 친절 부문 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 민원 처리 상승률 부문으로 4개 분야 5, 1개 부서를 선발했다.

주민의 소리함 등 친절공무원 추천 결과를 반영한민원응대 친절 부문에는 건설과 이희우 주무관, 재무과 이명한 주무관, 도시교통과 오일표 주무관, 3명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법정 처리기간 보다 단축 처리한 경우 적립된 마일리지 점수를 반영한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363건의 옥외 광고물 등의 표시 신고 민원을 처리해 가장 높은 마일리지를 획득한 민원과 이승현 주무관을 우수공무원으로 뽑았다.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6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법정 처리 기간 대비 실제 처리한 기간의 단축 정도를 지수화해 평가했으며, 사회보장급여 서비스 신청 민원을 대부분 당일에 처리한 사회복지과 신경직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상반기 대비 2.71%의 민원처리 상승률을 보인 민원과가민원처리 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이재영 증평군수는행정의 최일선에서 매년 복잡 다양해지고 있는 민원처리에 노력하고 있는 민원담당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한다, “항상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의전화 민원과 민원행정팀 손형남 043-835-3412)

 

 

증평군, 계묘년 해맞이 행사 안전관리 대책 마련

 

증평군(군수 이재영)2023년 새해를 맞아 인파가 밀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해맞이 행사의 안전사고 예방대책 마련에 나섰다.

 

군민의 소망을 담아 계묘년(癸卯年) 첫 아침에 열리는 해맞이 행사는 오전 7시부터 증평 삼기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은 행사에 500여 명 이상이 운집할 것으로 예측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관람자 동선관리 대피 유도 응급의료 등 행사 당일 정밀한 안전관리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본 행사에 앞서 29일 군에서는 안전관리 협업부서, 괴산경찰서, 증평소방서 관계자와 사전 대책 회의를 열어 세부 대응방안을 논의하였고 다중운집에 따른 안전취약요소를 중점으로 현장점검도 진행하였다.

군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며 3년 만에 맞이하는 행사이니만큼 그 뜻깊은 의미가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 박재민 043-835-4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