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천군, 생산적 일자리 사업 ‘활발’
2. 진천군, 농촌지역 펌프 무상 수리 운영
3. 극동전선(주) 구름다리봉사회, 이웃돕기 연탄 990장 전달
동 정
△ 송기섭 진천군수는 오전 10시 군수 집무실에서는 진행되는 장학금 기탁식 행사에 참석
행 사
△ 광혜원면 노인회 분회 은빛아카데미 = 오전 10시 광혜원면 분회
진천군, 생산적 일자리 사업 ‘활발’
진천군은 관내 농가,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생산적 일자리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총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해 운영 중인 해당 사업은 올해 초부터 지속해서 운영되고 있다.
군은 舊 생산적 일손 봉사인 일손 이음 사업과 일손 지원 기동대로 나눠 운영 중이며 이달 15일 기준으로 일손 이음 사업에는 지역 농가와 기업 215개소에 9,070명을 매칭해 지원했다.
또 일손 지원 기동대는 155개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5명이 늘어난 1,573명을 투입해 일손을 보탰다.
군은 효과적인 일손 이음 연계를 위해 지역 기관, 사회, 단체와 꾸준히 업무협약을 체결해 왔다.
지난 2월 지역 7개 단체와의 1사 1 일손 이음 협약을 시작으로 관내 공무원 봉사활동 추진계획 수립, 우석대학교, 기업체 협의회 MOU 체결 등 관내 일손 부족 해결을 위해 지역 구성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발 경기 둔화와 인건비 상승으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과 농가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생산적 일자리 사업 운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잘 넘길 수 있도록 올해 사업을 잘 마무리하는 한편 내년도 사업 준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천군, 농촌지역 펌프 무상 수리 운영
진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배)는 오는 11월 8일부터 3일간 윌로펌프(주) 서비스팀과 연계해 농촌지역 펌프 무상 수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무상 수리 대상 기종은 △WILO펌프 PW-600SMA △PU-651M으로 기간 내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으로 펌프를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펌프 무상 수리 관련 자세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043-539-7574)으로 하면 된다.
서 소장은 “지역 농업인들이 펌프 무상 수리를 받아 농촌지역 펌프 수리의 불편함과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극동전선(주) 구름다리봉사회, 이웃돕기 연탄 990장 전달
초평면에 있는 극동전선(주) 구름다리봉사회(회장 강재수)는 23일 초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면내 저소득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연탄 990장을 전달했다.
기탁된 연탄은 면내 저소득계층 3가구를 선정해 가구당 330장씩 배달될 예정이다.
강 회장은 “추워지는 날씨 속에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고 연탄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은천 초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면내 연탄을 사용하는 저소득계층을 잘 선정해 지원하겠으며, 후원해 주신 극동전선(주) 구름다리봉사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