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10월 31일 화요일)
- 오전 11시 정부예산 확보 위해 국회 방문
보도자료: |
1. 송인헌 괴산군수, 제2차 공공기관 이전 인구감소지역 우선 배치 촉구 2. 괴산군, 감물 구무정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준공식 개최 3. 제1회 괴산군민체육대회 개최, 11개 읍면 1,000여 명 참가 <사진제공> |
▣ 송인헌 괴산군수, 제2차 공공기관 이전 인구감소지역 우선 배치 촉구
▣ 괴산군, 감물 구무정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준공식 개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0일 감물면 구무정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해 이태훈 충북도의원, 각 기관 단체장,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2019년부터 시작한 ‘감물 구무정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총 사업비 약 17억 원을 투입해 △마을안길정비 △안전시설설치 △마을경로당 리모델링 △빈집정비 12호 △지붕개량 16개소 △집수리 15개소 △재래식화장실 철거 및 정비 12호 △노후담장정비 463m △CCTV 및 가로등 설치 △주민역량강화교육 등을 추진했다.
감물면 구무정마을 지근환 이장은 “지난 4년간 진행된 감물 구무정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감사드린다”라며 “주민들과 하나가 되어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변화한 구무정마을을 더욱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기존 거주공간의 낙후된 하수 및 도로체계 등을 보수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 인프라 확충과 주거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여건이 취약한 마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들이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은 지난 6월 취약지역 생활여건개조사업 24년 신규지구에 연풍면 금대마을, 사리면 송오마을이 선정되며 국비 30억원을 확보했다.
▣ 제1회 괴산군민체육대회 개최, 11개 읍면 1,000여 명 참가
- 군민 화합, 소통의 장 열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지난 28일 유기농엑스포 광장에서 열린 ‘제1회 괴산군 군민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에 처음 개최된 체육대회는 송인헌 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이태훈 충북도의원, 안순자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상현 괴산소방서장, 강영목 체육회장을 비롯해 11개 읍면 선수단 등 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해 화합과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배구, 바둑, 족구, 탁구, 당구, 볼링, 그라운드골프, 배드민턴, 파크골프, 게이트볼, 윷놀이 총 11개의 종목이 진행됐다.
대회 경기 결과 괴산읍이 우승, 소수면이 준우승, 청천면이 3등을 차지했으며, 입장상에는 문광면, 응원상에는 감물면, 청천면, 모범단체상에는 족구가 선정됐다.
송인헌 군수는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며 공정한 경쟁으로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됐다”라며 “이번 대회가 괴산군 체육이 더욱 발전하는 데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