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11월 8일 수요일)
-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라오스 해외 출장
보도자료: |
1. 송인헌 괴산군수, 이웃도시 진천군과 고향사랑기부로 따뜻한 마음 나눠 <사진제공> 2. 괴산군,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산촌청년 창업교육’ 실시 3. 괴산군, 11월 ‘괴산아카데미’ 김미경 강사 초청 강연 |
▣ 송인헌 괴산군수, 이웃도시 진천군과 고향사랑기부로 따뜻한 마음 나눠
송인헌 괴산군수는 지난 6일 이웃도시인 진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송 군수는 송기섭 진천군수가 괴산군을 포함한 중부4군 3개 지역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한 데 대한 화답의 의미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
송 군수는 이번 진천군 기부뿐만 아니라 지난 3월 자매결연지 9개 도시와 수원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며 이웃도시를 응원했다.
송 군수는 “지방소멸을 극복하기 위해 지자체 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두 지역의 우호 관계가 한층 더 두터워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의 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받는다.
한편, 괴산군은 최근 진천군, 음성군과 함께 중부3군 공동화장시설 건립 협약을 하는 등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 괴산군,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산촌청년 창업교육’ 실시
- 산촌에 정착하고 창업하려는 청년들을 위한 기회 열려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7일부터 청년 세대에게 산촌 ‘괴산’에서의 삶과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최신 정보와 기술을 전달하는 ‘2023년 산촌청년 창업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괴산군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괴산군 산촌활성화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청년파트너스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외 청년세대(만19세~49세) 30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괴산허브센터’에서 매주 2회(화,목) 열린다.
교육의 주요 과정으로 △최신 창업생태계 동향 및 활용전략 △메가테크 트렌드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 △신사업 아이디어 도출방법 △시장조사 방법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발표 기법 △모의피칭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2023년 산촌청년 창업교육’ 수료자는 2024년 추진할 예정인 ‘산촌청년 창업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추후 괴산군소상공인연합회, 괴산군시장상인연합회 창업 혜택의 우선순위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산촌활성화종합센터의 네트워크와 자료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교육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산촌활성화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s://localdesign.co.kr)과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TtvQxj)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인헌 군수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교류하며 자유롭게 창업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장이 펼쳐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 산촌활성화종합지원센터는 산촌에서의 정착과 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하고, 산촌에 관심있는 사람들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 괴산군, 11월 ‘괴산아카데미’ 김미경 강사 초청 강연
- 오는 13일 강사 김미경의 '매일 더 나은 나를 만나는 법' 강연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문화의식을 함양하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 제공으로 풍요로운 평생학습을 실현하고자 운영하는 ‘괴산아카데미’의 세 번째 강연이 11월 13일 오후 2시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11월 ‘괴산아카데미’는 김미경 씨를 강사로 초청해 ‘매일 더 나은 나를 만나는 법’이라는 주제로 무료 강연이 진행되며, 괴산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강사로 초빙된 김미경 강사는 ‘아트스피치앤커뮤니케이션’과 ‘MKYU’를 경영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김미경TV’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방송과 강연을 통해 대중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강연을 통해 명쾌한 입담으로 괴산군민을 위로하고 격려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12월 ‘괴산아카데미’는 방송인 이금희 씨가 강연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괴산군청 미래전략담당관 평생학습팀(043-830-3776,3778)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괴산아카데미는 알차고 유익한 강의 내용으로 군민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라며 “13일 열리는 세 번째 강연에도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이 원하는 강사를 초빙해 양질의 강의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강연에 앞서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괴산만들기 범군민협의회 출범식’이 열릴 예정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결의선언과 퍼포먼스 등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