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천군,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 정리 기간 운영
2. 진천군,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3.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 대상 수상
4. 마술사 최현우, 생거진천 혁신대학 강단에 서
동 정
△ 송기섭 진천군수는 오후 2시 진천군 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진행되는 2023년 진천군 사랑의 김장나눔 한마당 행사에 참석
행 사
△ 중대재해 예방역량 강화교육(3차) = 오후 3시 진천군청 대회의실
진천군,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 정리 기간 운영
진천군은 올해 말까지 세외수입 체납액을 최소화하고 자주재원을 확충하기 위해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이번 정리 기간에 고액 체납자 책임 징수, 부동산․차량 등의 재산 압류, 자동차 번호판 보관, 체납 안내문 일제 발송 등을 통해 체납액을 집중 정리할 계획이다.
특히 고액․상습 체납자 집중 관리를 위해 각 부서와 협력해 자체 징수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며, 전체 체납액의 약 70%에 달하는 자동차 관련 과태료 징수를 위해 자동차 번호판 보관 등 적극적인 징수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또한 실효적인 징수를 위해 부서 맞춤형 실무 순회 교육을 진행하고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집합교육을 실시하는 등 전 직원의 빈틈없는 부과․징수 업무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상습적인 체납 행위는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을 방해하고 군 재정의 근간을 위협하는 행위이기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라며 “체납액 집중 정리 기간뿐만 아니라 내실 있는 업무역량을 바탕으로 체납액 관리에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2일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집합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진천군,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 영양사 없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급식도 안전하게
진천군은 지역 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사회복지시설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제공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다.
최근 사회적 돌봄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그 필요성이 계속 제기돼 왔었다.
이에 군은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난 1일 위탁운영을 체결하고, 관내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노인복지시설과 장애인 거주시설을 대상으로 센터 업무를 홍보했다.
등록 시설에 대해서 위생·영양 순회 교육, 식단과 요리법 제공,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 급식소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통합 운영을 통해 진천군의 어린이뿐만 아니라 급식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과 장애인의 안전한 급식문화 조성에도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진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해 왔으며, 이달부터 사회복지시설 급식 관리 업무가 추가되면서 ‘진천군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 대상 수상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진천군 꿈드림)는 16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시군구 부문 대상을 받았다.
본 대회는 전국 220개의 센터를 대상으로 자체 개발‧운영한 우수프로그램을 공유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꿈드림은 ‘라떼가 MZ에게’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과 진천군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선배 시민과 후배 시민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봉사활동 △문화 체험 △세대 소통 등으로 운영됐다.
특히 구성원들이 대화를 통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다채로운 구성을 가미해 효과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진천군 꿈드림 관계자는 “가정과 가족애가 결핍돼 가는 현시대에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통해 조부모의 사랑을 느낄 기회 마련에 집중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배이정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 밖 친구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늘 고민하며 좋은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꿈드림 센터는 △학습지원(검정고시 준비) △상담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취업 및 자립 지원 △건강검진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문의는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3-536-3430) 또는 국번 없이 청소년 전화(☏1388)로 가능하다.
마술사 최현우, 생거진천 혁신대학 강단에 서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 주제로 강연
진천군은 오는 21일 최현우 마술사를 초청해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를 주제로 2023년 마지막 생거진천 혁신대학 강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마술사 최현우가 마술을 시작하게 된 계기, 마술에 대한 선입견, 직업관을 바꾼 사건 등 가족, 대중 그리고 자신의 편견을 깬 유쾌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마술과 함께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21일 오후 3시에 충북혁신도시 한국교육개발원 대강당에서 열리며 사전접수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무료입장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평생학습센터(☏043-539-3741~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마술사 최현우는 2009년 아시아인 최초로 마술올림픽이라고 불리는 FISM(Federation International Society Magic) 월드 챔피언십에서 독창성 상을 받은 바 있다.
2012년에는 FISM 월드 챔피언십 클로즈업 부문 최연소 심사위원으로 발탁됐으며 이후 SBS‘놀라운 대회 스타킹’, MBC ‘세바퀴’ 등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사진있음(공연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