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2월 29(금) (6) |
||
증평군, 2024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2024년 갑진년 새해 맞아 충혼탑 참배 증평군, 2023년 하반기 민원우수 공무원 선발 증평군 덕상4리 마을회, 저소득층 아동 100만원 후원 아이코리아 증평지회,(재)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증평지역자활센터, 한전MCS(주)증평괴산지점 사회봉사단 후원물품 전달식 |
[동정]
▲ 이재영 증평군수 = 1월 2일(화) 오전 9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시무식 참석
증평군, 2024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 공공급식 및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마련
충북 증평군이 2024년 충북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먹거리 계획을 추진하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생산 먹거리가 지역 내에서 선순환될 수 있도록 식재료의 기획생산물류유통 및 정책 기능을 수행하는 센터 건립을 위해 건축시설장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서류심사와 최종 발표평가를 거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2025년까지 총 30억원(도비50%, 군비50%)을 들여 증평읍 사곡리 일대에 건립되며 시범운영을 거쳐 2026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센터는 연면적 8,132㎡ 규모에 저온저장고, 전처리실, 피킹장, 사무실 등의 시설이 조성된다.
군은 2023년부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출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로컬푸드 출하회를 대상으로 기획생산체계구축 교육을 진행했고 55명이 수료했다.
또한 증평 로컬푸드 인증제 수립 및 인증 BI선정, 먹거리위원회 교육 및 워크샵 등을 함께 추진했으며 매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영 군수는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으로 기반 시설을 확충해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확고히 하겠다”며, “나아가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와 농촌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로컬푸드 공공급식 조달체계를 구축하는 지역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년 갑진년 새해 맞아 충혼탑 참배
충북 증평군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보건복지타운 내 충혼탑에서 참배행사를 가졌다.
이날 참배에는 이재영 군수와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해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참배를 마친 후 연병호항일역사공원을 찾은 이 군수와 간부공무원들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 실현의 결의를 다졌다.
증평지역의 독립운동가인 연병호 선생은 청년외교단을 조직, 독립운동 자금 모집 등 독립운동을 하고 광복 후 제헌 국회의원으로 활동 하였음에도 돌아가실 때에는 고무신과 두루마기 한 벌만 남기셨을 정도로 사리사욕을 버리고 평생 첨렴결백한 삶을 살았다.
이재영 군수는“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에는 용처럼 생명력이 넘치고 끊임없이 전진해 새로운 미래 100년, 내일의 도시 증평을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2023년 하반기 민원우수 공무원 선발
충북 증평군은 지난 29일 친절과 배려로 민원소통 서비스를 실천한 친절공무원과 법정민원의 신속한 처리로 행정의 신뢰도 제고에 기여한 민원우수 공무원(부서)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민원 우수 공무원(부서)은 △민원응대 친절 부문 △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 △민원 처리 상승률 부문으로 4개 분야 6명, 1개 부서를 선발했다.

민원응대 친절 부문에 선발된 우수공무원은 건설교통과 연새롬, 이후경 주무관, 농업기술센터 문상래 농촌지도사, 도안면 이민영 주무관 총 4명이다.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법정 처리기간 보다 단축 처리한 경우 적립된 마일리지 점수를 반영한 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은 보육료 및 양육수당 업무를 처리해 가장 높은 마일리지를 획득한 행복돌봄과 이미란 주무관이 선정됐다.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은 6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법정 처리 기간 대비 실제 처리한 기간의 단축 정도를 지수화해 평가했으며,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92.7%의 단축율을 보인 수도사업소 류미나 주무관이 선발됐다.

또한 민원처리 우수부서는 전반기 대비 14.3%의 민원처리 상승률을 보인 증평읍이 차지했다.

이재영 군수는“매년 복잡다양해지고 있는 민원의 신속 정확한 처리에 노력하고 있는 민원담당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걸음 더 신속 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증평군 덕상4리 마을회, 저소득층 아동 100만원 후원
충북 증평군 덕상4리 마을회(이장 임승봉)는 29일 증평군청을 방문해 디딤씨앗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 내 저소득 아동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덕상4리 마을회 임승봉이장은 “올해는 마을회가 구성된 첫해로 십시일반 마을 주민의 마음을 담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2023년 7월 27일 행정구역 조정을 통해 기존 덕상2리에서 분구해 새로운 행정리로 공식 출범한 덕상 4리는 순수한 주민 증가로 탄생한 증평지역을 대표하는 귀농귀촌마을이다.
본 성금은 증평군 지역 내 디딤씨앗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아동 57명에게 연계돼 지원될 예정이다.
아이코리아 증평지회, (재)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아이코리아 증평지회(회장 이수희)는 29일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이재영 증평군수)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수희 회장은 “장학금이 지역 청소년의 꿈과 증평군의 희망찬 미래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여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증평지역자활센터, 한전MCS(주)증평괴산지점 사회봉사단 후원물품 전달식
한전MCS(주) 증평괴산지점 사회봉사단은 증평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참여자 40가구에 증평지역자활센터 수제간식사업단에서 생산한 수제청(30만원 상당) 후원물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한전MCS(주)증평괴산지점 사회봉사단은 증평지역자활센터에 정기적인 후원물품 전달을 통해 자활, 자립촉진을 위한 생산품 판로확대 등 다각적인 협력과 물적 지원을 통한 교류 및 정보 교환 등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