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특별감사이벤트 진행
2. 진천군,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
3. 진천군, 2024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동 정
△ 송기섭 진천군수는 오전 8시 30분 군청 소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
행 사
△ 진천읍 생활개선회 연시총회 = 오전 10시 진천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특별감사이벤트 진행
진천군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충북 도내 1위’ 달성을 기념해 오는 2월 2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특별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10만 원 이상 진천군에 기부하고 답례품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이 중 20명을 추첨해 5만 원 상당의 CJ 선물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 외 고향과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며,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부터는 16.5%에 해당하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 금액 30% 상당의 지자체별 답례품도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또는 NH농협은행(전국 모든 지점)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모여‘충북 도내 기부금 1위’를 달성할 수 있었으며 기부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연초 특별감사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올해는 취약계층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생거진천 치유농장(care farm) 도시 텃밭 운영 등 5개의 고향 사랑 기금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진천군,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
진천군은 설 연휴 기간 중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특별단속과 감시활동을 강화해 환경오염을 예방한다고 26일 밝혔다.
특별감시 기간은 오는 2월 1일부터 15일까지로, 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 지역 주변 하천과 폐수처리시설 등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점검이 진행된다.
이에 따라 군은 폐수 배출업소 124개소에 설 연휴 기간 중 관리 소홀로 인한 환경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자율점검을 실시하도록 하는 협조문을 발송하는 한편 폐수 배출업소 등을 중심으로 특별 단속을 할 예정이다.
설 연휴 중(9일부터 12일)에는 오염우심 하천 등에 대한 순찰 활동을 펼치며 수질오염사고에 대비해 상황실(☏128)도 운영하고, 설 연휴 후(13일부터 15일)에는 환경관리 취약 업체를 대상으로 배출시설과 방지시설 등의 정상 가동을 위한 기술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감시 기간 중 수질 오염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계도와 기술지원을 활발하게 전개하면서도 무단 방류 등 불법행위로 적발된 업체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조치하는 등 사후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진천군, 2024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진천군은 오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 2024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350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 개발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모집 분야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영유아 발달지원 △부모-아동 상호관계 증진 △치유농업을 통한 아동‧청소년 정서 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임대 △진로 컨설팅 △맞춤형 치매 예방 △뇌졸중 환자 맞춤 재활 △정신건강 치유 △지적장애인 사회성 발달 등 11개 사업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3월부터 12개월 동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누리집(www.jincheon.go.kr) 공지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