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청소년 지원 강화한다 외 (3월25일 종합)

 

주요 군정

1. 음성군, 청소년 지원 강화한다

- 청소년 활동공간 개선해 인적 교류·진로 탐색 등 자기 계발 기회 넓혀 -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해 자녀 교육비 부담 해소에 큰 역할

군정 소식

2. 음성군, 볍씨 소독용 온탕소독기무상 이용 사업 추진

3. 음성군, 지역단위 농촌관광 사진 전시회 개최

다 함께 니나농

4. 음성군, 어린이 통학차량 관계기관 상반기 합동 안전점검 실시

5. 대소청소년센터, 2024년 상반기 청소년 문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6. 태우, 어려운 이웃 위해 세탁세제·샴푸 등 물품 기탁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7. 태정철물공구건재 김태갑 대표, 경로당(백미) 후원

8. 감곡면 기관·사회단체장협의회, 긴급회의 개최

9. 매괴성당 빈첸시오회, 부활절 사랑 나눔

 

2024. 3. 26.()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10:00 / 집무실 / ()음성군장학회 출연금 전달식(농협음성군지부)

 

1. 음성군, 청소년 지원 강화한다

- 청소년 활동공간 개선해 인적 교류·진로 탐색 등 자기 계발 기회 넓혀

-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해 자녀 교육비 부담 해소에 큰 역할

 

음성군이 청소년의 활동공간 확충과 보편적 복지사업 확대로 청소년 여가와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경제적으로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군은 좋은 환경에서 청소년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하고 여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공간 확충과 청소년 시설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다음 달(4) 개관하는 음성청소년센터는 내진 보강과 리모델링 공사로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오는 7월에는 청소년 시설 2개소를 신규로 운영할 계획이다.

 

그중 하나인 음성청소년어울림센터는 요리교실, 직업체험실, 영상촬영, 미디작업 등 직업 체험과 창작 공간을 갖추고 청소년의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또 감곡청소년전용공간은 감곡면 청소년들의 휴식과 여가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한다.

 

이 밖에도 음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지원과 사회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아울러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학업 복귀와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두 시설 모두 내달(4) 신축 건물로 이전·운영한다.

 

이와 함께 군은 청소년 보편복지 사업도 확대 추진한다.

 

자녀 입학에 따른 학부모의 아이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엔 초등학교 입학생만(614, 12280만원) 지원하던 입학축하금을 올해부터 유치원생과 초··고등학교 입학생까지 확대(1인당 10만원)한다.

 

또 지역의 중·고등학생 300명에게 수도권 학생과 교육격차를 줄이고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명문학원 온라인 강의 연간 수강권 또는 수강권 구입비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만 9~18세 청소년에게는 10만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지급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지난해 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는 장학생 366명을 선발해 36820만원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 명문학교 육성사업으로 명문고 특별 장학생 180명에게 39850만원과 우수대학생 특별 장학생 56명에게 2806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올해도 음성군장학회는 지역의 우수한 학생과 명문학교를 육성하는 상상대로 음성인재 지원사업을 이어간다. 또 성적우수 장학금, 점프 장학금 등 12개 분야에서 장학생 507명을 선발, 559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은 도시와 농촌 간 교육환경과 소득 격차로 접하기 어려운 영어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지역 학생에게 제공한다. 여름방학 56일 동안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기숙형 영어 체험프로그램인 여름방학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기간을 제외하고 2015년부터 매년 꾸준히 시행해 오고 있다.

 

글로벌 역사 기행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해외 역사 탐방의 기회를 줘 올바른 역사관을 심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해 9월엔 중··대학생 40명이 항일 독립운동지였던 백두산과 용정을 견학하며, 군은 학생들에게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한 애국지사들을 되돌아보고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해 줬다.

 

조병옥 군수는 청소년 복지 정책을 통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청소년들이 맘껏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시설을 제공해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음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도내 군 최초로 청년센터 청년대로를 개소했다. 군은 청년대로에서 청년 취·창업 지원과 원데이클래스,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회의실·세미나실 등 청년 활동공간을 제공하며, 청년정책의 종합 거점으로 활용하고 있다.

 

2. 음성군, 볍씨 소독용 온탕소독기무상 이용 사업 추진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찬)는 볍씨로부터 전염되는 키다리병, 도열병, 벼잎선충, 세균성벼알마름병 등을 방제하기 위해 온탕소독기 무상 이용 사업을 오는 26일부터 추진한다.

 

볍씨 온탕 소독은 60도의 물에 건조된 볍씨를 약 10분간 소독 후 건져 찬물에 10분간 식힌 후 침종하는 것으로 소독 조건만 제대로 지킨다면 방제 효과가 90%에 달한다.

 

소독 희망 농가는 원하는 날 전에 농업기술센터 본소에 전화(043-871-2365)로 사전 예약한 후 종자를 망사주머니에 포장해 가져와 소독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본소 친환경종합분석센터 옆 ICT하우스 1동에서 운영되며, 소독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430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순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약제소독만 실시해 파종하는 것보다 온탕 소독을 철저히 하면 더 높은 방제 효과를 얻을 수 있다정부보급종이 전량 미소독종자로 공급되는 만큼 농가는 반드시 종자소독 후 파종할 것을 당부했다.


3. 음성군, 지역단위 농촌관광 사진 전시회 개최

- 다 함께 니나농

 

음성군은 지난해 1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지역단위 농촌관광 공모사업에 선정, 1년간 운영하며 지역을 찾은 관광객의 농촌 체험과 군의 아름다운 농촌 경관을 담은 사진 20점을 325일부터 48일까지 2주간 군청 로비에 전시한다.

 

아울러 사진 전시회 기간 중 329, 452일간 음성군청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 행사를 진행해 음성군 농촌관광(니나농)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며, 행사 참여 방문객에게는 소정의 관광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사진 전시회를 통해 음성을 찾는 관광객, 귀농·귀촌인에게 군의 농촌관광과 지역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기대하고 있다앞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농촌관광이 다양한 경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단위 농촌관광 사업은 지역의 농촌관광 운영 주체와 힘을 합쳐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해 체험, 관광, 식사, 숙박이 어우러진 체류형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관광객 900명 유치를 목표로 음성군 문화체육관광과에서 주관하는 팩토리투어와 협업하고 산업관광과 농촌관광을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 개발, 기업체 워크숍 유치, 골프, 반려견 등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여행 프로그램 구성해 추진할 계획이다.

 

4. 음성군, 어린이 통학차량 관계기관 상반기 합동 안전점검 실시

 

음성군은 25일 금왕 생활체육공원 주자창에서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상반기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음성군과 음성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공동 주관으로 진행했으며, 어린이집 5, 지역아동센터 3, 아동양육시설 1, 청소년수련시설 1, 체육시설업 1대 등 총 9개소 10여 대의 어린이 통학차량을 점검했다.

 

주요 점검 항목은 미신고 운행 및 소유자 변경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하차확인장치 좌석안전띠 결함여부 안전운행기록 제출 의무 준수 등이다.

 

점검 결과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지도와 시정 요구했으며, 추후 지적 사항이 개선되지 않으면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 통학차량 운영자들이 관련 규정을 준수해 안전한 운행이 이뤄지도록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점검은 통학차량의 안전 운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해 사전에 안전사고 발생 요인을 제거하고, 안전한 등·하원 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시행 중이다.

 

5. 대소청소년센터, 2024년 상반기 청소년 문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음성군 대소청소년센터는 새 학기를 맞이한 청소년들을 위해 상반기 청소년 문화프로그램 잘먹잘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 잘먹잘살은 음악줄넘기, 베이커리, 요리, 바리스타 프로그램 등 총 4개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참가자들의 프로그램 참여가 적극적이고 관심도가 높은 활동들로 구성했다.

 

43일부터 629일까지 총 12회 차로 운영할 계획이며, 바리스타 활동은 대소중학교 특수학급 청소년들을 우선 대상으로 해 10회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음성군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네이버 폼을 통해 11강좌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대소청소년센터(043-871-4083~4)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대소청소년센터는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을 위한 문화복합공간으로 청소년들에게 포켓볼, 댄스실, 영화관람실, 노래방, 20여 종의 보드게임, 다트머신, PC, 북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6. 태우, 어려운 이웃 위해 세탁세제·샴푸 등 물품 기탁

 

태우(대표 권상대)25일 음성군청을 방문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면서 세탁세제(20L), 섬유유연제(20L), 주방세제(20L), 헤어샴푸(20L) 등 총 9598여개 물품(1021만원 상당)을 음성군으로 기탁했다.

 

권상대 대표는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탁물품을 준비했다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해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올해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태우 권상대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필요한 시설에 잘 전달될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감곡면 소재 태우(대표 권상대)는 글로벌 강소기업 및 월드클래스 플러스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과 기술력을 갖춘 우수기업으로, 2018년부터 음성군에 매년 꾸준히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물품 기탁과 연말 희망나눔 성금 기탁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7. 태정철물공구건재 김태갑 대표, 경로당(백미) 후원

 

태정철물공구건재(대표 김태갑)25음성읍을 방문해 관내 경로당에 전달해 달라며 70만원 상당의 백미(10kg 20)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은 김태갑 대표가 지난 23일 사업장 개업식때 지인들로부터 화환 대신 백미(10kg)로 받아 전달된 것으로, 경로당에 기증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태갑 대표는 기탁한 물품으로 경로당 내 어르신들이 행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음성읍 발전을 위해 항상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옥 음성읍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백미를 후원에 주신 태정철물공구건재 김태갑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기탁물품은 관내 경로당에 잘 전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물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처리 후 관내 경로당에 전달할 예정이다.

 

8. 감곡면 기관·사회단체장협의회, 긴급회의 개최

 

감곡면 기관·사회단체장협의회(회장 윤상섭)25일 감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긴급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반기문마라톤대회 지원과 어버이날 경로잔치 개최 등의 안건이 긴급 논의됐다.

 

윤상섭 회장은 항상 지역의 발전을 위해 당면업무에 적극 협조해 주신 각 기관·사회단체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다가오는 반기문마라톤대회와 경로잔치 등 크고 작은 지역 행사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효열 주민자치회장은 노심초사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린다자리에 함께하신 단체장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지역의 성장이 지속해 나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관·사회단체협의회는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의견제시와 조율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9. 매괴성당 빈첸시오회, 부활절 사랑 나눔

- 부활절 사랑 나눔! 행복한 감곡!

 

감곡면(면장 윤상섭)은 매괴성당 빈첸시오회(회장 정규만)25일 부활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330만원 상당 라면 70박스, 다시마·미역 세트 7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특히 기탁식 후 빈첸시오회가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사랑을 전해 부활절의 따뜻함이 더욱 빛났다.

 

정규만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돼 너무 행복하다언제나 희망과 용기를 갖고 이웃을 배려하며 살아가는 감곡면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윤상섭 감곡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찾아다니며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나눔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되는 따뜻한 감곡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빈첸시오회는 매년 설·추석 명절, 부활절, 성탄절에 70가구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다니며, 직접 사랑의 나눔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