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기업체 방문...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홍보 외 (3월26일 종합)

 

주요 군정

1. 음성군, 기업체 방문... ‘내고장 음성주소갖기홍보

- 음성군 2030 음성시 건설을 위한 인구 늘리기 총력

군정 소식

2. 음성군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생산 액비, 농지 환원에 농민 호응

3. 음성군립도서관, 2024도서관 주간행사 운영

-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4. 음성군청 소프트테니스팀, 45회 회장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입상

5. NH농협은행 음성군지부, ()음성군장학회에 명문학교 육성기금전달

6. 음성향교, ‘유림대학 제11기 수료식개최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7. 감곡면 주민자치회 정기회의 개최

 

2024. 3. 27.()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14:00 / 한국가스안전공사 수소제품시험평가센터 / 수소제품시험평가센터 개소식

15:30 / 음성명작관 / 2024년 공모사업 직원 역량강화 교육

 

 

1. 음성군, 기업체 방문... ‘내고장 음성주소갖기홍보

- 음성군 2030 음성시 건설을 위한 인구 늘리기 총력

 

음성군(군수 조병옥)24년도 군정 최우선 과제를 인구증가 정책으로 삼고 내고장 음성주소갖기부서 전담제를 운영한다.

 

이에 전 부서가 유관기관, 단체, 기업체 등을 방문해 전입 지원 혜택을 홍보하고 전입 유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은 25일 대소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인 CJ푸드빌() 음성공장(김찬호 대표), 26일에는 사옹원(대표 이상규)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를 방문해 기업의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군과 기업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음성군 인구늘리기 동참에 협조를 구하는 등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펼쳤다.

 

CJ푸드빌()음성공장은 1997년 대소 산단에 설립한 기업으로, CJ제일제당 베이커리 공장으로 시작해 케이크와 빵 등 507가지 품목을 생산하는 대규모 식품제조업체로 성장했으며 종업원 수는 750명 정도이다.

 

맹동면 소재 사옹원은 1995년 설립된 이래 한식 세계화를 만들어 가는 글로벌 K-푸드 기업으로 냉동식품, , 튀김류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213명이 근로하고 있다.

 

대소면 소재 코스메카코리아는 1999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으로 180여 명의 근로자가 종사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 첨단제조로봇 플러스사업에 두 차례 선정돼 국··군비를 지원받아 디지털 제조혁신 및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로봇공정모델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기업체 임직원에게는 필요한 인프라 구축 및 지원 혜택, 기업에는 근로자의 정착에 따른 장기근속, 군에는 인구 증가로 이어지는 상생을 꾀하고자 한다앞으로도 내고장 음성주소갖기 홍보활동을 꾸준히 펼쳐 음성군의 인구 증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통계청 ‘2023년 하반기 시군구 고용 지표상 근무지 기준 대비 거주지 기준 취업자 수 차이가 23천 명으로, 군 단위 중 가장 높게 나타나 기업체 근로자들의 우리 군 유입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에 따라 인구 증가를 위한 더욱 현실적인 지원을 위해 군 전입 시 전입 금액과 대상을 확대하는 인구 증가 시책 지원 조례를 개정 중이다.

 

아울러 전입 지원금 외에도 임신, 출산, 다자녀에 대한 지원을 통한 저출산 문제 해결, 청년 지원 정책, 귀농·귀촌인들에 대한 지원, 영유아·어린이, 학생(대학생)의 보육과 교육에 대한 지원, 평생학습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2. 음성군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생산 액비, 농지 환원에 농민 호응

 

작년 9월 준공된 음성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에서 생산된 액비가 최근 농지로 환원되면서 농민과 인근 주민이 환영하고 있다.

 

음성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에서 생산되고 있는 액비는 가축분뇨와 음식물류폐기물을 원료로 혐기성 소화 과정을 통해 생산되는 것으로, 악취가 없을 뿐만 아니라 비료생산업 등록까지 마친 제품으로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이렇게 생산된 액비는 신청한 경종 농가에 무상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액비 살포 시 흙을 갈거나 로타리 치는 작업을 같이 시행해 토양의 흡수율을 높이고, 액비가 흘러 나가는 것을 미리 방지하고 있어 농민들의 호응이 뜨겁다.

 

또한 그동안 액비는 악취가 많이 발생한다는 인식을 하고 있던 인근 주민들도 액비 살포 현장을 실제로 지켜보며 악취가 나지 않고, 자원이 순환돼 친환경적인 농사에 도움을 주고 있어 부정적인 인식이 많이 해소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의 철저한 운영관리를 통해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환경기초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은 유기성 폐자원을 활용한 바이오가스의 생산 및 활용 우수사례로 타 지역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작년 8월 사용개시 이후 화천군, 부여군, 양산시 등 많은 지자체 관계자와 주민들이 견학을 다녀갔고,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도 견학하는 등 전국에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견학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며, 처리 과정에서도 악취가 발생하지 않아 방문자마다 호평하고 있다.

 

3. 음성군립도서관, 2024도서관 주간행사 운영

-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음성군립도서관(맹동혁신,대소,삼성,감곡)에서는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오는 41일부터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지역주민 대상 각종 독서·문화 행사를 4월 한 달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맹동혁신도서관은 안데르센 동화콘서트 찻잔에 담긴 봄 내가 만약 나비라면 모스 클레이 액자 만들기 컵케이크 비누 만들기 씨앗도서관 부록 나눔을 진행한다.

 

대소도서관은 어린이 마술공연 복화술 풍선 매직쇼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그림책 독서 퀴즈 한 줄로 요약해 주세요 과월호 잡지, 부록 나눔을 진행한다.

 

삼성도서관은 어린이 인형극 개미와 베짱이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센터피스 만들기 BOOK빙고 과월호 잡지, 부록 나눔을 진행한다.

 

감곡도서관은 어린이 인형극 치카치카 대작전동화 속 요리 만들기 캘리그라피 압화 액자 만들기 책 속의 행운 독서 포춘 쿠키 증정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음성군립도서관 4개관에서 도서 원화 전시와 북큐레이션, 도서 대출 두배로 및 연체자 클린 DAY를 진행해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eumseong.go.kr) 또는 전화(맹동혁신 871-3995, 대소 871-4962, 삼성 871-4971, 감곡 871-4991)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삼성·감곡은 327, 대소는 42, 맹동혁신은 43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립도서관에서 준비한 제60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에 더욱 관심을 갖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의 주최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이용자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4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하는 독서문화 진흥 캠페인이다.

 

4. 음성군청 소프트테니스팀, 45회 회장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입상

 

음성군청 소프트테니스팀(감독 유승훈)이 지난 317일부터 24일까지 전북 순창에서 개최된 제45회 회장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1, 동메달 2개를 획득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음성군청은 개인복식에서 박환-이요한 선수가 합을 이뤄 우승을 차지하며 복식종목 최강콤비의 면모를 보여줬고, 복식 2경기 및 단식 1경기 토너먼트로 치러진 단체전에서 3위를 차지하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또한 혼합복식에서 올해 국가대표로 선발된 박재규 선수가 3위를 차지하며 동메달 1개를 추가했다.

 

음성군청 소프트테니스팀은 유승훈 감독, 김병두 코치, 6명의 선수(박환, 이요한, 박재규, 이현권, 황보은, 김수빈)로 구성해 올해 첫 출전한 전국대회에서 4개 종목 중 3개 종목에서 입상해 음성군의 위상을 알리며 소프트테니스 강군으로서 출발을 신고했다.

 

음성군청 유승훈 감독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신 음성군에 감사드린다다음 출전하는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 NH농협은행 음성군지부, ()음성군장학회에 명문학교 육성기금전달

 

NH농협은행 음성군지부(지부장 고윤종)26()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6000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고윤종 NH농협은행 음성군지부 지부장은 꿈을 향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음성군의 금고 은행으로서 음성군의 인재 양성에 따듯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지역 학생들을 향한 관심과 지원을 나눔으로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키우는 장학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군 금고기관인 NH농협은행 음성군지부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2006년 첫 기탁 이후 지금까지 모두 91300만 원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이날 전달한 장학기금은 명문학교 육성 사업비로 미래 음성군 발전을 주도할 지역 인재 양성과 품격 있는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사용된다.

 

6. 음성향교, ‘유림대학 제11기 수료식개최

 

음성향교는 26일 오후 2시 유림회관에서 장남훈 대학장을 비롯해 음성향교 정성구 전교, 유림대학 수료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기 유림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음성향교 유림대학은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보전하기 위해 여러 유학(儒學)관련 강좌를 개설해 관내 신청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2년간 총 4학기로 구성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림대학에서는 유림의 기본학문인 한문(漢文)을 주 과목으로 해 명심보감(明心寶鑑), 대학(大壑), 중용(中庸), 논어(論語) 등을 강독하는 등 유교 문화 보급에 힘쓰고 있으며, 체험 교육(서예, 기본예절 등)을 함께 진행해 전통문화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장남훈 대학장은 적지 않은 나이에도 배우고자 하는 학업의 의지로 수료라는 결실을 보게 돼 축하드린다앞으로도 유교 문화의 명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7. 감곡면 주민자치회 정기회의 개최

 

감곡면 주민자치회(회장 김효열)26일 감곡면행정복지센터에서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3월 주민자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분과(복지환경, 문화체육, 도시건설)별 사업 일정 건에 대한 승인이 결정됐으며, 특히 제22대 국회의원선거로 미뤄진 청미천 작은 문화예술 축제 및 걷기대회 일정과 반기문마라톤대회 지원방안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김효열 주민자치회장은우리 회원님들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주민의 삶이 나아지고 있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조와 화합으로 감곡면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상섭 감곡면장은 주민자치회에서 주도적으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자체 사업을 추진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다가오는 반기문마라톤대회와 경로잔치 등 지역 행사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감곡면 주민자치회는 풍물·요가·노래·색소폰·기타·탁구교실, 줌바 피트니스, 패션쇼잉, 어반캘리, 재담소리, 스포츠댄스 프로그램 등의 수강생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프로그램 횟수와 시간대를 늘려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