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행정력 빛났다. 행정안전부 분야별 성과평가에서 두각 외 (3월26일 종합)

 

2024326() (6)

증평군, 행정력 빛났다... 행정안전부의 분야별 성과평가에서 두각

이재영 증평군수, 산림청 방문 현안사업 건의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에서 부담 없이 힐링하세요

증평군보건소, ‘매일매일 인지케어 이벤트운영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협약 체결

증평군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통해 가족친화 문화 확산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327() 오전 8시 증평초등학교 앞에서 열리는 교통안전 캠페인 참석

 

증평군, 행정력 빛났다행정안전부 분야별 성과평가에서 두각

 

 

증평군이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각종 성과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내 주목받고 있다.

 

군은 지난 14일 발표된‘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적극행정 5대 항목 18개 지표에 대한 이행성과는 물론 우수사례 평가에서함께하는 행복(on) 돌봄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앞서 2월에는‘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혁신평가에서는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기관의 자율혁신 성과 관 협력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1월에는‘2023년 지방자치단체 전환사업 성과평가우수기관 선정으로 39천만원의 인센티브도 받았다.

 

전환사업 평가는 예산편성률과 집행률, 보조율 준수 등 감점 지표와 우수사례, 신속집행 등 가점 지표를 적용해 평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2023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효율성 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재영 군수는지난해 12월부터 매월 한 차례씩 중앙단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증평의 행정력을 한껏 끌어올리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증평군수, 산림청 방문 현안사업 건의

 

이재영 증평군수가 지난 25일 산림청을 방문해 산림분야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 군수는 이번 방문에서 남성현 산림청장을 만나 아이돌봄숲사업, 목재친화도시사업 등에 대한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직접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군은 2023년 출생아 증가율 전국 4위를 차지하는 등 아이돌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깨끗한 공기 속 오감만족 아이돌봄숲사업과 목재친화도시사업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영 군수는 산림의 발전은 미래사회를 대비한 복합산림사업을 계발, 육성함으로써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증평군이 아이돌봄숲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앞당기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에서 부담 없이 힐링하세요

- 개장 15주년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개장 15주년을 맞이한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가 관광객을 위해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26일 군에 따르면, 좌구산휴양랜드는 오는 41일부터 12월 말까지 숙박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체험시설 패키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9년 개장한 좌구산휴양랜드는 짚라인, 천문대, 가상증강현실체험장(VR), 명상의 집, 별천지숲인성학교 등 체험시설과 숙박시설(39)을 갖춘 중부권 최고의 산림휴양시설이다.

 

매년 약 50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좌구산휴양랜드는 가족 단위 힐링 장소로도 유명하다.

 

군은 짚라인 등의 체험시설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좌구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부담 없이 힐링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기간 동안 좌구산 숙박시설을 이용한 관광객은 누구나 좌구산휴양림 안내데스크에서 예약 여부 확인 후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시설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 좌구산휴양랜드 휴관일(월요일, 공휴일)과 주말 및 성수기(7. 11. ~ 8. 25.)에는 할인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다.

 

휴양랜드사업소 관계자는 좌구산휴양랜드를 찾은 많은 분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패키지 상품을 체험하고 좋은 추억을 가져가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증평군보건소,‘매일매일 인지케어 이벤트운영

 

증평군보건소(소장 조미정)가 모바일 인지건강관리 앱 인지케어를 이용한매일매일 인지케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41일부터 21일까지다.

 

인지케어는 온라인 치매검사와 각종 치매예방 활동으로 구성된 모바일 앱으로 전국 최초로 군이 3월부터 운영 중인 시니어 인지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에서 인지케어를 검색하면 설치 및 가입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앱 인지케어의 가입 홍보와 치매예방 동기부여를 위해 추진되며 만 50세 이상 증평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인지케어 앱의 친구 초대 기능을 이용해 3명 이상 친구를 초대하고 두 가지 미션 중 한 가지를 수행하면 이벤트 종료 후 선착순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미션은 증평면(현 증평읍) 개청 110주년을 기념하는 증평읍사무소 인증샷을 찍어 인지케어 앱에 사진을 올리거나 증평군으로 3행시 글쓰기다.

 

조미정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치매예방활동 독려를 위해 인지케어 앱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협약 체결

 

증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오은경)는 지난 25일 귀농 연수생 및 선도 농가와 2024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 약정서를 체결하고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신규농업인 현장실습은 귀농 연수생에게 체계적인 영농기술과 농업정보 등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선도 농가와 귀농 연수생 간 협약을 맺고 선도 농가의 영농기술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올해 현장실습 교육은 멘토-멘티 1팀으로 진행된다.

 

귀농 연수생(멘티)은 약 5개월 동안 선도 농가(멘토)로부터 실습 희망 작목인 부추 영농 재배기술 및 유통에 대한 연수를 받게 된다.

 

또한 연수생에게는 월 최대 80만원, 선도농가에게는 월 최대 40만원의 교육훈련비가 지급된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귀농인들이 정착 시 시행착오를 줄이고 농업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통해 가족친화 문화 확산

 

증평군가족센터(센터장 현연희)가 이달부터 10월까지 가족 간 친밀감 조성을 위한 가족사랑의 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 이끼테라리움 원예 4월 포토키링 만들기 5월 수제햄버거 만들기 7월 글라스아트 방패시계 8월 수저세트 만들기 10월 핑거뜨게목도리 만들기 등 총 12회기로 이뤄졌다.

 

3월 프로그램인 이끼테라리움 원예는 오는 27일 지역 내 유치원생 가족(1회기), 초등학생 가족(2회기) 1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증평군가족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접수기간은 누리집에 별도 공지 예정이다.

 

센터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가족사랑의 날 실천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족사랑의 날은 매주 수요일은 가족과 함께하자는 날로 바쁜 주중에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사랑의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에서 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