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금왕읍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임원 선출 외 (4월17일 종합)

 

군정 소식

1. 음성군, 2024년 제1회 음성군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년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 창구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2. 음성군새마을회, 54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새마을지도자 체육대회 개최

3. 금왕읍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임원 선출

- 위원 41명 위촉, 회장에 김호중 위원, 부회장에 조성택·이계숙 위원

4.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 착한 미생물 EM흙공 던지기 행사 개최

5. 2024년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 조직강화 워크숍 개최

6. 충북반도체고등학교, 사제동행 지역사회 봉사활동 실시

 

 

2024. 4. 18.()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10:30 / 음성명작관 / 한국자유총연맹 음성군지회 설립 기념식 및 이·취임식

 

 

1. 음성군, 2024년 제1회 음성군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년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 창구

 

음성군은 17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2024년 제1회 음성군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군은 222월 최초 구성한 음성군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의 임기 만료에 따라 지난 2월 청년정책위원회를 재구성했다.

 

위원회는 청년 지원 관련 부서장과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 청년단체 활동가 등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귀 기울일 수 있는 총 22(위원장 포함)의 위원으로 구성했으며, 위원장인 조병옥 군수를 필두로 청년정책의 주요 사항을 심의 조정하고 내실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한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와 부위원장 선출, 24년 음성군 청년정책 시행계획() 심의를 통한 의결 및 추진 방향 정립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위원회는 최전방에서 음성군 청년정책을 기획하는 소임을 다하게 되며, 위원들은 청년들을 위한 진정한 맞춤형 정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음성군 청년정책 추진 방향 설정에 있어 심도 있게 논의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 군은 청년주도형 교류 활성화를 통한 청년 인구 유입 도모를 목표로 올해 중점 추진 과제로 네트워크 구축·소통·교류를 통한 청년정책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 청년정책위원회가 형식적인 절차에 그치지 않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아울러 청년정책위원회와 곧 발대식을 앞둔 청년 참여기구 음성군 안팎 청년들의 소통으로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 음성군새마을회, 54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새마을지도자 체육대회 개최

 

음성군새마을회(회장 정영옥)17일 음성실내체육관에서 새마을운동제창 제54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새마을지도자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발전에 헌신한 새마을지도자 33명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사, 내빈 축사 등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2부에서는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행해 지역 봉사활동에 대한 사기를 북돋웠다.

 

정영옥 회장은 기념사에서 변화된 사회적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새마을운동은 탄소중립 문화조성을 위한 생명 운동, 상생과 통합을 위한 평화운동, 공동체 의식회복을 위한 공동체 운동을 펼쳐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새마을지도자들이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성과를 되새기며, 새마을운동의 새로운 각오와 의지를 다지기 위해 모인 자리라며 근면·자조·협동의 정신을 바탕으로 시대적 상황에 맞는 변화와 혁신을 도모해 온 새마을운동이 지역발전의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기반으로 한 새마을운동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과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2011422일 정식으로 새마을의 날이 국가기념일로 제정됐다.

 

음성군새마을회는 소외계층돕기, 재활용수집경진대회, 벼화분재배 콘테스트, 생활쓰레기줄이기, 알뜰도서교환시장운영, EM비누만들기, 희망의 등불 달아주기, 새마을효도장학금수여, 도랑살리기, 국민독서경진대회 등 많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마을공동체 형성에 힘쓰고 있다.

 

3. 금왕읍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임원 선출

- 위원 41명 위촉, 회장에 김호중 위원, 부회장에 조성택·이계숙 위원

 

금왕읍(읍장 최상기)은 지난 16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4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임원 선출을 위한 임시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왕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3월 위원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위원 선정 등을 거쳐 4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임원진(회장, 부회장) 선출, 분과별 자치계획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시회의에서 참석위원 만장일치로 김호중 위원을 회장으로, 조성택 위원을 남성 부회장, 이계숙 위원을 여성 부회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김호중 회장은 주민자치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겠다항상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금왕읍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왕읍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오는 51일부터 2026430까지 2년 동안 금왕읍 주민을 대표해 자치활동을 하게 되며, 분과 구성, 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등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해결하는 주민주도형 자치활동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금왕읍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해 금왕읍 주민총회를 통해 가결된 사업 중 54일 제2회 금빛 어린이날 큰잔치(문화체육분과), 511일 금빛마을 청소년 어울림 축제(사회교육분과)를 앞두고 있다.

 

4.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 착한 미생물 EM흙공 던지기 행사 개최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는 17일 음성읍 설성공원 경호정에서 착한 미생물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동서발전()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날 한국동서발전()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 임직원과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이 참석해 경호정 일대에 EM 흙공을 던지며 환경 보호 활동을 펼쳤다.

 

E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유용 미생물로 80여 종의 미생물이 조합돼 있으며, 대표적으로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세균 등이 있다.

 

EM흙공은 설성공원 경호정의 오염되고 퇴적된 물질을 분해해 수질 정화는 물론 생태계 복원과 악취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통해 음성천이 정화되길 바란다다양한 환경 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용훈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장은 환경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7월과 10월에 예정된 EM흙공 던지기 행사뿐 아니라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지역사회 협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는 2022년부터 현재까지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 및 음성군을 위해 매년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5.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 조직강화 워크숍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회장 김영근)16~17일 이틀간 강원도 속초시 씨크루즈호텔 속초에서 ‘2024 바르게살기운동 조직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와 읍면 위원회 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교류 및 단합을 겸하고 올해 사업 추진 방향 설명과 조직 활성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영근 회장은 이번 조직강화 워크숍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가운데 조직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하는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를 만들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는 매년 화목한 모범가정시상, 친절봉사대상, 사랑의 한끼 나눔 등 각종 행사를 통해 솔선수범하며 건강한 지역사회 건설에 이바지하고 있다.

 

6. 충북반도체고등학교, 사제동행 지역사회 봉사활동 실시

 

충북반도체고등학교(교장 이병호)172024학년도 사제동행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교내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한 국토대청결운동의 일환으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전개해 기본적인 인성을 함양하고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봉사 정신을 실천했다.

 

이날 반도체고 316여 명의 학생들과 소속 교사 등이 솔선수범해 금왕읍 시가지 일대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으며, 이번 대청소를 시작으로 5, 9, 10월 셋째 주 수요일을, 국토대청결운동을 날로 지정해 정기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지역 곳곳에 방치된 쓰레기 등을 수거하며 깨끗해진 지역을 보니 우리 주변은 스스로 깨끗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함께 다짐했다.

 

최상기 금왕읍장은 학업으로 바쁜 중에도 불구하고 국토대청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반도체고 학생과 선생님께 감사드린다앞으로 아름다운 금왕읍 만들기에 함께 힘써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