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용계저수지 둘레길에 시화판 설치 외 (4월18일 종합)

군정 소식

1. 음성군, 감곡면 오궁리에서 올해 첫 모내기실시

2. 음성군, 용계저수지 둘레길에 시화판 설치

3.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선착순 참가자 모집

- 오직 음성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4. 한국자유총연맹 음성군지회, 설립 제55주년 기념식·회장 이·취임식 개최

5. 소이면 갑산 체리마을은 지금 체리꽃이 만발

6. 맹동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7. 삼성면장학회,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 대학생 56명에게 4920만원 장학금 지급

8. 15회 감곡면 한마음새마을금고 이사장배 게이트볼 대회 개최

 

2024. 4. 19.()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11:00 / 음성체육관 / 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15:00 / 상황실 / 2024년 제1회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18:00 / 음성문화예술회관 / 2024년 음성연등문화축제 석가탑 점등식

 

 

1. 음성군, 감곡면 오궁리에서 올해 첫 모내기실시

 

음성군은 감곡면 오궁리 신희섭(59) 농가의 논(2ha)에서 지난해보다 일주일 빨라진 18일 첫 모내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내기를 한 품종은 진광으로 도열병과 흰잎마름병에 강하고 밥맛이 우수하며 중부지역인 음성군 재배에 적합한 조생종 벼 품종으로 오는 8월 중순부터 수확해 917일 추석을 앞두고 판매될 예정이다.

 

군은 경쟁력 높은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3906ha19608톤의 쌀을 생산할 계획이며, 벼 재배 농가의 생산비 절감을 위해 못자리 조성용 상토, 벼 작물보호제, 대형톤백 포대, 벼 자가육묘장 보완 및 영농기자재 등 11개 사업에 2723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첫 모내기를 시작으로 오는 5월 말까지 본격적인 모내기에 들어갈 전망이며, ·만생종의 경우 5월 중순이 모내기 적기이다.

 

조병옥 군수는 적기 못자리 설치 지도와 재배 기술에 대한 기술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영농을 위해 힘쓸 것이며 적기 모내기, 병해충방제 등 본답 관리, 수확 등 영농단계별 적기 영농 추진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농가에 당부하며 풍년 농사를 기원했다.

 

2. 음성군, 용계저수지 둘레길에 시화판 설치

 

음성군은 금왕읍 용계저수지 둘레길에 35편의 시화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천혜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용계저수지 둘레길에 35편의 아름다운 시()가 게시돼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시들은 금왕읍 주민자치센터의 시창작 교실을 통해 등단한 시인들의 작품으로 용계저수지를 보고 느낀 바를 주제로 하고 있다.

 

금왕읍 주민 A씨는 둘레길을 돌며 시 한 편, 한 편을 읽는 즐거움이 매우 크다특히 시들이 용계저수지를 주제로 해 더욱 마음에 깊이 남는 것 같다고 말했다.

 

석철한 산림녹지과장은 금왕읍 출신의 시인들이 용계저수지를 테마로 지은 시를 게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더 많은 군민이 찾고 행복하게 걸을 수 있는 용계저수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시화판을 주기적으로 교체해 둘레길을 찾는 군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용계저수지는 삼형제저수지 둘레길 조성사업의 첫 번째 사업으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4.8km의 둘레길을 조성했으며, 2026년까지 무극저수지·금석저수지까지 둘레길을 조성, 세 저수지를 잇는 이음길을 만들어 군을 대표할 관광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3.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선착순 참가자 모집

- 오직 음성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음성군이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에 참여할 여행자 220(10)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음성군(군수 조병옥)과 음성군산업관광협의회(회장 김학진), 잼토리(대표 박화정)가 함께하는 산업관광 여행 프로그램인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투어는 이달 26일부터 10월까지 총 10회 운영된다.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는 ()건국유업-토핑으로 요거트 즐기기 △㈜세모-핸드워시 만들기 에쓰푸드()-소시지 만들기 우리와()-반려견 동반 교육프로그램 및 어질리티 체험 및 반려견 목걸이 만들기 △㈜여명-스마트팜 텃밭, 고추화분 만들기 및 화덕피자 체험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수제맥주 시음 및 식혜 만들기 △㈜풀무원-두부 만들기 △㈜한독-한방 방향제 만들기 코메가-들깻묵 클레이 키링 및 생들기름 삼각김밥 만들기 팩토리투어센터-티코스터 및 솔방울 풍경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과 기업 공장 견학 및 군의 주요 관광지들을 함께 여행할 수 있다.

 

팩토리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참여자는 419일 오전 10시부터 음성군청 홈페이지-문화관광-팩토리투어-예약신청 또는 QR링크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일자별 선착순 신청 및 입금 순으로 진행된다.

 

1인당 여행 참가비는 당일여행 2만원, 12일 기차여행 89천원, 12일 글램핑 여행 5만원으로, 식비, 체험비, 45인승 버스 전용차량, 산업관광 전문 가이드 비용 등이 모두 포함된 금액이다.

 

한편 작년에 팩토리투어 신청자 모집이 3일 만에 모두 마감되고, 참여자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 이상 응답률 100%를 기록해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더욱 특색있고 새로운 체험으로 구성했다.

 

올해에는 12일 체류형 관광프로그램 도입(숙소: 거성호텔 및 네이스트프라이빗음성(글램핑)) 코레일 관광열차상품 출시(팩토리 투어 및 품바축제장 방문 연계/렛츠코레일 홈페이지-여행상품-충청권/51일 이후 신청) 반려견 동반 펫토리 투어(반려견 사료 공장 견학 및 반려견 행동 교정, 사회화 교육, 어질리티 체험, 반려견 목걸이 만들기) 외국인 계절 근로자 대상 팩토리투어프로그램 오픈 등 신규 프로그램들이 추가 돼 더욱 풍성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산업관광 여행을 누구보다 설레는 마음으로 기대하고 있다올해 팩토리투어는 작년보다 더 풍성한 콘텐츠로 구성된 만큼 여행프로그램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4. 한국자유총연맹 음성군지회, 설립 제55주년 기념식·회장 이·취임식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음성군지회(회장 남기성)18일 농업기술센터 음성명작관에서 지회설립 제55주년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자총 충북지부 김진현 회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회원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념식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귀감이 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이뤄졌다.

 

또한 이날 그동안 제11대와 제12대 지회장을 역임하면서 음성군 지역 각 읍·면 조직력 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헌신하는 등 음성군지회를 안정되게 이끌어 온 최병칠 지회장이 이임하고, 신임 남기성 지회장이 취임했다.

 

최병칠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역대 지회장님들의 숭고하신 업적들이 퇴색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해 왔다고 생각한다 유능하신 남기성 지회장께서 취임해 젊은 패기와 탁월한 지도력으로 음성군지회가 앞으로 활성화될 것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남기성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자유민주주의 수호 활동을 추진해 대한민국에서 꼭 필요한 국민운동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헌신적인 봉사와 나눔 활동으로 가장 모범적인 지회로 참된 자유민주주의 수호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자유총연맹 음성군지회 설립 55주년을 맞아 자유 수호와 지역사회에 봉사를 실천한 회원들에게 유공자 포상을 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 신임 회장님과 함께 국리민복의 정신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시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 구현을 위해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은 1954615일에 아시아 민족 반공연맹으로 출범해 1969327일에 음성군지회를 설립했으며, 한국자유총연맹 음성군지회는 그간 청소년 및 일반인 민주시민교육, 6.25전쟁 최초 승전지 체험행사, 안보현장 견학 등 지역사회에 자유수호 운동과 통일안보 의식 확립을 위해 활동했다.

 

아울러 포순이 어머니 봉사단 아동지킴이 활동 및 방과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토요순찰, 공동체 행복지킴이 등 각계각층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5. 소이면 갑산 체리마을은 지금 체리꽃이 만발

 

음성군 소이면 갑산리 체리마을에 체리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갑산 체리마을은 전형적인 농촌 마을로 돌담, 당산나무, 쉼터와 전통 가옥 등 농촌다운 경관이 아름다운 마을로 체리를 집단으로 재배해 수확하고 있다.

 

따사로운 햇볕을 흠뻑 받고 자란 갑산리 체리는 통풍과 임산부 입덧에 좋으며 항암치료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수확기에는 체리마을을 방문하는 구매자들이 일시에 몰려 체리를 구입하기 어려운 정도로 인기 있는 농산물이다.

 

갑산리 체리는 개화한지 50~70일이 지나면 수확이 시작되기 때문에 대부분 개화 이후 농약을 살포하지 않고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며, 당도가 뛰어나 수입 체리와는 구분되는 차이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갑산 체리마을은 2008년 농촌전통 테마마을로 조성됐으며, 볼거리, 체험거리, 체리 축제, 체재형 녹색 주말농장이 조성돼 농촌체험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2009년부터 매년 6월 두 번째 주에 체리 축제를 개최해 소비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올해는 68일부터 9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소비자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체리따기 체험 행사를 열고, 아이들을 위한 축제한마당 체리먹고 물놀이하고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농산물, 먹을거리 판매 장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염규화 소이면장은 활짝 핀 체리꽃만큼 올해도 풍년 농사가 되기를 바란다, “체리마을에 아름다운 자연경관, 마을 농심의 유·무형 재산을 최대한 부각시켜 다시 찾고 싶은 농촌 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6. 맹동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맹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안정아)18일 봄을 맞아 깨끗한 맹동면을 만들기 위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국토대청결 활동에는 맹동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지역자율방재단, 바르게살기위원회, 음성다온라이온스클럽 및 맹동면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각종 생활 쓰레기와 영농폐기물을 일제 수거하고 불법 쓰레기 투기 금지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쾌적한 맹동면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안정아 맹동면장은 농번기로 바쁘신 와중에도 깨끗한 맹동면을 만들기 위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기관사회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해 주민과 방문객들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에는 맹동면 자연보호협의회, 13일에는 동성4리 부녀회가 충북혁신도시 내 도로변과 학교 및 상가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7. 삼성면장학회,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 대학생 56명에게 4920만원 장학금 지급

 

()삼성면장학회(이사장 김남국)18일 삼성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면장학회는 삼성면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면민 또는 면민의 자녀로서 초· ·고등·대학교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6일까지 장학금 신청을 받았으며, 이번에 장학생 선발심의위원회 및 이사회의 심사를 거쳐 2024년도 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작년보다 8명이 늘어난 총 56(초등학생 19, 중학생 15, 고등학생 7, 대학생 15)이며, 초등학생 각 30만원, 중학생 각 50만원, 고등학생 각 100만원, 대학생은 150만원~200만원으로 총 49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남국 이사장은 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약자를 따뜻하게 배려하는 사람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앞으로도 삼성면의 어린 인재들이 큰 뜻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삼성면장학회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권오민 삼성면장은 삼성면장학회에서 지원하는 장학사업은 지역의 농가, 상인, 기업체 등 많은 사람의 관심을 통해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앞으로도 삼성면 주민들께서 계속해서 따뜻한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면장학회는 지난 2011년 설립돼 2012년부터 현재까지 13회에 걸쳐 311여 명에게 25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8. 15회 감곡면 한마음새마을금고 이사장배 게이트볼 대회 개최

 

감곡면 한마음새마을금고 이사장배 게이트볼 대회가 18일 감곡생활체육공원 게이트볼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15번째를 맞은 이날 대회에는 감곡면 게이트볼 선수 1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많은 내외빈이 대회를 찾아 자리를 빛냈다.

 

김효열 한마음새마을금고 이사장은 대회사에서 봄기운이 완연한 오늘, 저희 새마을금고에 애정과 관심을 주시는 분들을 뵙게 돼 기쁘고 반갑다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대회를 200%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상섭 면장은 대회 준비에 애써주신 김효열 이사장님을 비롯한 한마음새마을금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승패를 떠나 감곡면 게이트볼 회원들이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마음새마을금고는 2024MG새마을금고 경영평가 혁신경영부분에서는 우수상, 공제연도대상에서는 으뜸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