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괴산군, 지방정원 조성사업 민간자문위원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외 (4월18일 종합)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419일 금요일)

- 오전 11시 감물면 대상동 마을회관 준공식 참석

 

보도자료:

1. 괴산군, 지방정원 조성사업 민간자문위원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사진제공>

2. 괴산군,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한 우수기업 선정

3. 괴산군 청천면 지촌2리 마을회관 준공식 열어

4. 괴산군, 4월 괴산아카데미 운영 

5. 괴산군, 오는 2254주년 지구의 날소등행사 추진

6. 괴산군노인복지관, 2024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괴산군, 지방정원 조성사업 민간자문위원 위촉 및 자문회의 개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17일 괴산군청 중회의실에서 괴산 지방정원 조성사업 민간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송인헌 군수, 민간자문위원,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자문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민간자문위원회는 산림분야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됐으며, 괴산 지방정원 조성사업의 주요 정책 방향과 사업 추진 등에 자문 및 의견제시 등 소통하는 행정구현을 목표로 2027년까지 운영한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자문회의에서는 괴산 지방정원 조성사업의 추진상황을 함께 살펴보고,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괴산 지방정원 조성사업은 괴강관광지와 산막이옛길을 아우르는 거점형 사업으로 6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칠성면 송동리 일원에 약 78규모로 조성되며 2024년부터 2027년까지 추진한다.

 

군은 괴산 지방정원 조성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분기별로 자문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송인헌 군수는 산림분야를 대표하는 분들이 모여 계신 민간자문위원회에서 많은 의견을 적극 제시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며 제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괴산 지방정원 조성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한 우수기업 선정

- 근무환경 개선사업 위한 인센티브 기업별 2천만원 지급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18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내 3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에이원알폼 중앙식품㈜ △㈜애간장 등 3개 업체이며, 인증서 수여와 함께 기숙사 임차비, 기반시설 정비금, 운동기구 구입비 등 근무환경 개선에 사용할 수 있는 2천만 원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우수기업은 관내에서 1년 이상 사업장을 운영하고 연 매출액 10억원 이상, 종업원 10명 이상 고용 등의 기본 조건을 충족하는 업체 중에서 선정하며, 기업지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열어 기업건실도 기술 및 품질개발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선정된다.

 

송인헌 군수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3개 업체에 축하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힘써달라라며 외적으로는 장기적인 세계 경제 침체, 내적으로는 인력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발전하고 판로를 개척하고 있는 관내 기업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괴산군 청천면 지촌2리 마을회관 준공식 열어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18일 청천면 지촌2리마을회관 신축 기념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송인헌 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컷팅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청천면 지촌2리마을회관은 총 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상 1, 건축면적 88.55규모로 신축됐으며, 마을 주민들이 더 넓고 아늑한 공간에서 화합을 위한 활동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마을회관 신축을 계기로 주민 여러분의 복지가 증진되고 소통과 화합의 공간이 되어 마을을 더욱 발전시키는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천면 지촌2리 김문회 이장은 청천면 지촌2리마을회관이 준공되기까지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괴산군, 4월 괴산아카데미 운영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문화의식을 함양하고 새로운 정보 제공으로 풍요로운 평생학습을 실현하고자 운영하는 괴산아카데미강연이 오는 22일 오후 2시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4월 괴산아카데미는 최현우 강사를 초빙해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라는 주제로 무료 강연을 진행하며, 괴산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사로 초빙된 최현우 강사는 마술사로 활동하며 ‘2009~2021 최현우 서울공연 및 전국투어’, ‘최현우 매직콘서트 THE BRAIN등을 개최하며 다양한 방송과 공연을 통해 대중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고 있다.

 

군은 이번 강연을 통해 괴산군민에게 새로운 문화의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금까지 진행된 괴산아카데미가 모두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주민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원하는 강사를 초빙해 양질의 강의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월 괴산아카데미는 개그맨 서경석 씨가 강연을 할 예정이며, 관련 문의사항은 괴산군청 미래전략과 평생학습팀(043-830-3776, 3778)으로 연락하면 된다.

 

괴산군, 오는 2254주년 지구의 날소등행사 추진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오는 2254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오후 8시부터 10분간 일제 소등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구의 날1969년 미국 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개최된 1970422일 기념행사에서 유래한 환경보호 실천을 유도하는 세계 기념일이며, 군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매년 지구의 날 소등행사를 추진해왔다.

 

이번 행사는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군청 등 관내 공공기관, 공동주택 및 주요 상징물 등을 대상으로 건물 내 전등 및 외부 조명을 소등하는 행사로, 누구나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모관용 환경과장은 소등행사를 통해 기후위기의 심각성 및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실천운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구를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괴산군노인복지관, 2024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충북 괴산군(송인헌 군수)은 지난 17일 괴산군노인복지관(황지연 관장) 2층 큰마루터에서 ‘2024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및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돌봄의 대상에서 주체로의 변화, 후배 시민과 지역을 위해 선배로서의 사회적 역할 수행 등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날 발대식은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으로 출발을 알리며 올해 함께 할 3개의 봉사단 소개 후 자원봉사의 이해 및 기본교육이 진행됐다.

 

선배시민자원봉사단에는 느티울 실버 기자단(기자 활동), 스마트 소통 봉사단(스마트폰 교육활동), 종이접기 창의공작소(사회공헌활동) 3개 봉사단, 25명의 단원이 참여하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 시민의식 고취에 나선다.

 

발대식에 참여한 선배시민 봉사자는 선배시민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후배시민들에게 꾸준한 활동을 통해 모범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황지연 관장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으로 어르신들이 지역 내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사회참여의 기회가 늘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초고령 사회에 노인이 삶의 주체로서 지역사회 내에서 선배시민의 역할을 올바르게 정립해 가길 바란다라며 새로운 노인 문화를 구축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당당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