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자료문의 주민복지과 복지정책팀장 이정순(☏540-3801)
담당자 김근화(☏540-3803)
정상혁 보은군수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 명절을 맞아, 9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3개소를 대상으로 코로나 방역수칙 홍보와 함께 위문품(쌀 10kg, 몰티슈 등)을 전달하고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따뜻한 명절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이번 위문 활동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눔으로써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상혁 군수는 “올해 설명절은 코로나19로 가족, 친지의 방문이 불가능하지만, 자녀들과 영상통화도 하고 시설에서 맛있는 음식을 드시며 담소도 나누는 정겨운 설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시설 관계자들에게는 입소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수 있도록 코로나 방역을 철저히 하는 등 안전수칙 준수에도 힘써 주실 것”을 강조했다.
□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 소외계층에 열무김치 나눔봉사
자료문의 주민복지과 여성보육팀장 임춘빈(☏540-3811)
담당자 이혜자(☏540-3812)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정화)는 지난 8일‘아름다운사랑 열무김치 담그기’행사를 가졌다.
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 간의 만남조차 어려워진 시기에 따뜻한 설 명절의 정을 나누기 위해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 날 만들어진 240kg 상당의 열무김치는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및 다문화가정 등 120세대에 전달됐다.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 정정화 회장은“코로나19 등으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시설하우스에서 직접 재배한 얼갈이 배추를 구매해 열무김치를 담가 어려운 가정에 배달하는 진정한 사랑 나눔 봉사가 된 것 같아 기쁨이 두배가 됐다”며“앞으로도 어려운 가정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은루비라이온스클럽 성품 기탁
자료문의 행정과 민간공동체팀장 박영미(☏540-3131)
담당자 남기현(☏540-3132)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충북)지구 보은루비라이온스클럽(회장 박남선)이 지난 8일 보은노인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성품(떡국떡 및 만두, 모듬전 등 혼합세트) 50박스(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박남선 회장은 “회원들이 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노력해왔는데 이번 보은노인장애인복지관 성품 전달을 계기로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더욱더 봉사하는 루비라이온스클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루비라이온스클럽은 실버복지관도 방문해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이불 10체(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 마로면자원봉사회, 설 명절 맞이 사랑의 떡 나눔
자료문의 마로면 부면장 김정호(☏540-4121)
담당자 김영선(☏540-4122)
마로면자원봉사회(회장 안정오)는 지난 8일 마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가래떡 및 반찬을 만들어 관내 36가구에 전달했다.
안정오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부모님 같으신 어르신들에게 효 사랑을 실천하고 명절을 홀로 지내시는데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각종 자원봉사활동 등이 위축된 상황에서 함께 참여해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마로면자원봉사회는 매년 밑반찬 나눔, 명절음식 나눔,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