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은군, 2022년 지방세정 연찬회 우수상 및 특별상 수상
- 2020년부터 3년 연속 수상
자료문의 기획감사실 세정팀장 김학인(☏540-3141)
담당자 설지연(☏540-3142)
보은군은 충북도에서 주관한‘2022년 지방세정 연찬회’에서 우수상과 과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1차 서면 심사에서 통과한 세수 증대 및 신세원 발굴 5건과 체납징수 우수사례 6건에 대한 연구과제 발표대회가 열렸고, 각 분야별로 우수자에 대해 시상했다.
군은 세정분야에 이승은 주무관이‘스마트 사업장 관련 과세방안 및 지방고용세 신설방안’이라는 주제로 요즘 한창 번창하고 있는 무인 점포를 대상으로 무인기기를 과세 대상으로 확대하자는 연구과제를 발표해 지방세연구회의 특별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체납·징수분야에는 우동원 주무관이 ‘체납 사전확인제 실시’라는 주제로 가지고 보은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항으로 보조사업자로 선정전에 보조사업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에 대해 체납세금에 대한 완납을 독려함으로써 지방보조금 지급대상자 선정시 체납이 없는 자로 한정해 조세정의 실현을 통한 체납액 감소에 일조한 시책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보은군은 지방세 분야에서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명동 재무과장은“이번 수상을 통해 보은군 재무행정의 우수함을 보여준 것 같아 뿌듯하다”며“앞으로도 꾸준한 시책개발과 신세원 발굴을 위한 업무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 ㈜파란엔지니어링, 보은군민장학회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자료문의 행정과 교육지원팀장 곽동순(☏540-3136)
담당자 윤나경(☏540-3137)
보은군 탄부면에 소재한 ㈜파란엔지니어링(대표 허지영)은 지난 27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200만원을 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 보은군수)에 기탁했다.
허지영 대표는“고물가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이지만 우리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이 이번 장학금으로 학업과 인생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정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이사장(보은군수)은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장학금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보은군, 제21회 전국장애인요리경연대회‘은상·지도자상’수상
자료문의 주민복지과 장애인팀장 김경희(☏540-3846)
담당자 이경옥(☏540-3847)
보은군은 제21회 전국장애인요리경연대회에서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뱃들요리왕(김윤정씨, 박진옥씨)’팀과 박진아 사회복지사가 각각 은상과 지도자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랑의복지재단(이사장 오정현)이 주최하고 사랑의복지관(관장 남동우)과 백석예술대학교 공동 주관했으며,‘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가을시즌 요리(지정요리)&디저트(자유요리)’라는 주제로‘뱃들요리왕’팀은 보은 특산물인 대추를 활용해‘대추동파육’과‘대추찜케이크’를 선보였다.
이날 수상한 뱃들요리왕팀 김윤정‧박진옥 씨는“서울에서 열리는 전국 대회에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이었다”며“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뜻깊고 행복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박미선 관장은“이번 요리대회는 장애인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의 기회를 주는 계기가 됐다”며“앞으로도 장애인분들의 사회참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 정 9월 28일(수)
△최재형 보은군수
-10:00 / 보은군농업기술센터 / 2022 보은군 농업인대학 졸업식 참석
△주요행사
10:00 / 보은군의회 / 제373회 보은군의회 임시회 – 제3차 본회의
19:00 / 뱃들공원 / 충북도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동고동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