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월)

  • 흐림동두천 8.6℃
  • 흐림강릉 7.4℃
  • 서울 9.2℃
  • 대전 8.8℃
  • 대구 8.5℃
  • 울산 9.0℃
  • 광주 10.0℃
  • 부산 10.0℃
  • 흐림고창 10.6℃
  • 흐림제주 14.6℃
  • 흐림강화 9.3℃
  • 흐림보은 8.7℃
  • 흐림금산 8.3℃
  • 흐림강진군 10.7℃
  • 흐림경주시 8.6℃
  • 흐림거제 9.7℃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설 명절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외 (1월19일 종합)

 

2023119() (8)

 

증평군, 설명절 재난안전관리 종합대책 추진

증평군, 설 연휴 의료기관 비상진료대책 마련

증평군, 설명절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사랑의 음식 나누기 행사

증평군의회, 설 명절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증평군장애인복지관, 설 명절맞이 행복바구니·만두 전달

친환경유통상그린영농조합법인, 친환경 쌀떡 500kg 기부

삼영 주식회사,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120() 오전 10시 증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산불진화대 및 감시대 발대식 참석

 

 

증평군, 설 명절 재난안전관리 종합대책 추진

 

증평군은 설 명절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재난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재난안전상황실 비상대책반을 편성 각종 재난발생 시 상황전파보고체계 유지긴급 대응 등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또한, 설 연휴 귀성객 등의 증가에 따른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에 따라 개인 일상 방역 지침 준수 홍보 설명절 비상 진료 의료기관약국 운영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 등을 운영한다.

지난 13일에는 증평군증평소방서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점검반이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대형마트, 증평역, 증평시외버스터미널 등의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 피난시설 및 방화시설 주위 물건 적치 및 장애물 설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였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귀성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동안 빈틈없는 재난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재난안전과 안전총괄팀 심서영 043-835-4712)

 

 

증평군, 설 연휴 의료기관 비상진료대책 마련

 

증평군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환자 발생 대비 및 진료 공백 방지를 위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 중 군민의 의료기관 이용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 발생에 신속히 대처하고자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관내 의료기관 2개소, 약국 12개소가 참여하는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여 응급 및 일반 환자들의 의료기관 이용과 의약품 구입에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명절 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약국 현황은 증평군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구급상황관리센터(1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설 연휴 기간 보건소 코로나 선별진료소와 원스톱 진료기관, 먹는 치료제 지정약국을 운영하여 확진자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유도하고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할 예정이다.

증평군 보건소장은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기간 응급진료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보건소 이유경 835-4222)

증평군, 설 명절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증평군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9일 보훈가구를 포함한 저소득 2개 가구 및 증평치매전문요양원(증평읍 역전로 72)와 증평들꽃마을(증평읍 초정약수로 1028) 등 노인복지시설 2개소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군은 오는 20일까지 지역 내 저소득 가구 667세대와 사회복지시설 14개소 320명에게 총 3490만원 상당의 위문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위문사업에 소요되는 3335만원은 군민들의 이웃돕기성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쌀은 군 자체 재원으로 마련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이 된다.

또한,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관내 지역 리더(기관·단체·기업체)나 공직자가 1:1로 결연을 맺고 생필품 등을 전달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희망멘토링 운동도 추진한다.

각 부서에서도 결연가구 38세대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나눔 문화에 동참한다.

희망멘토링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 단체, 기업 등은 증평군 복지지원과 희망복지팀(835-3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증평군수는어려운 시기에 서로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군민 모두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어려운 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복지지원과 희망복지팀 이예솔 835-3544)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사랑의 음식 나누기 행사

- 설 명절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 건네 -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광수, 이기엽)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난 19일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협의체 위원들의 자발적인 회비 모금과 참여를 통해 진행됐으며, 관내 사례관리대상 가구 중 단독세대 16가구를 선정하여 협의체 위원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명절 음식을 개별 방문하여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광수 증평읍장은명절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애써 주시는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소외되거나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꼼꼼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절음식 나누기, 세탁서비스 지원, 지역사회 환경개선봉사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자료제공 증평읍 맞춤형복지팀 전홍규 043-835-3162)

 

증평군의회,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증평군의회(의장 이동령)19일 증평장뜰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장기간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마련됐다.

의원들과 직원들은 증평장뜰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지역농산물 및 각종 생활용품 등을 구입하고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했다.

이동령 의장은 최근 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감소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이 많이 위축돼 있다군민들께서도 증평장뜰시장을 많이 이용하여 지역상권이 살아나도록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의회사무과 이재영 043-835-3185)

 

증평군장애인복지관, 설 명절맞이 행복바구니·만두 전달

 

증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찬연)은 각 단체의 후원을 받아 제작한 행복바구니를 19일 장애인 60가정에 전달했다.

 

행복바구니는 NH농협은행 증평군지부의 쌀, 서울떡집·중동떡방앗간·풍년떡고을의 떡국떡, 증평장뜰시장상인회에서 후원한 겨울패딩 등 따뜻한 온정을 모아 제작한 것이다.

이날 복지관 직원들과 장애인, 자원봉사자들이 정성껏 빚은 손만두도 함께 전달했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정찬연 관장은 온정의 손길을 모아 따뜻한 행복바구니를 전달할 수 있게 해주신 후원단체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복지지원과 장애인복지팀 김정아 043-835-3532)

 

친환경유통상그린영농조합법인, 친환경 쌀떡 500kg 기부

 

지난 19일 친환경유통상그린영농조합법인(대표 정창수)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친환경 쌀떡 10kg 50박스(3백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상그린영농조합법인은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복지지원과 희망복지팀 이예솔 835-3544)

 

삼영 주식회사,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증평 소재 삼영주식회사(대표:곽영진)에서 지난 119일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이재영 증평군수)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문의전화 미래전략과 평생교육팀 최유진 835-4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