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전국단위 체육대회 잇따라 개최... 주말 스포츠행사‘풍성’
스포츠메카 보은군이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잇따라 개최해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보은군우드볼협회(회장 송석복)가 주관하는‘2023 보은대추배 전국 우드볼대회’가 9월 2일부터 3일까지 속리산우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350명의 우드볼 선수들과 관계자 등이 참가해 남녀 단식경기와 복식경기로 진행된다.
아울러‘제27회 리틀K리그 전국유소년축구대회(추계)’가 지난 3월에 열린 춘계대회에 이어 오는 9월 2일과 3일, 9일과 10일 4일간 보은스포츠파크 일원에서 펼쳐진다.
한국유소년교육원(원장 최창신)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70팀 600여명의 유소년 선수들이 참가해 U-8, U-9, U-10, U-11, U-12 등 연령별로 나눠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로 자웅을 가린다.
황성수 군 전지훈련팀장은“지속적으로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유치해 스포츠메카 보은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며“스포츠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8월까지 23개의 전국대회와 3만 2899명의 전지훈련 선수단을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보은군협의회, 보은군민장학회에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100만원 기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보은군협의회(회장 박준석)는 지난 29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100만원을 (재)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 보은군수)에 기탁했다.
박준석 회장은“물가상승 등으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려울수록 나눔을 통해 함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보은군협의회 위원들과 함께 기탁했다”며“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이 이번 장학금으로 학업과 인생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정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이사장(보은군수)은“보은군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결정해 주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보은군협의회 박준석 회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 2023년 문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보은군은 지난 28일 보은교육도서관에서‘2023년 보은군 문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문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은 군내 문해교사 대상으로 교과서를 활용한 교육 지도법, 글쓰기 수업 전략 등 새로운 교수법 전수와 문해교사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2명의 문해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육 교과서 연구진이었던 (사)전국문해·기초교육협의회 김인숙 대표는 교과서 활용 방법 강의와 (사)푸른사람들 서화진 대표는 한글 읽기·쓰기 지도 방법 강의 등 문해교사가 실무적으로 꼭 필요한 교육 지도법을 알려줘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이 있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문해교사는“이번 워크숍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지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문해 학습자에게 좋은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영 군 평생학습팀장은“문해 학습자 대부분이 70대~80대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배우는 열정은 젊은이 못지않다”며“문해교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문해 학습자들의 열정에 보답하고, 보은군 문해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성인 문해교육 지원사업으로 민간 문해교육 단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시니어 건강 장수대학에서‘찾아가는 한글 교실’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8월 30일(수) 보은군 동정
△최재형 보은군수=오전 9시 30분 속리산 말티재 정상에 열리는 제11회 충북종단 레이크 대장정 출정식 참석
오후 4시 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2023년 제3회 충북 시장·군수회의 참석
보은군 행사
△제384회 보은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오전 10시 보은군의회
△농촌자원 생활기술교육=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