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2월 21(목) (4) |
||
증평군, 벨기에 겐트대학 방문 보도자료 추가 배포 예정 증평군보건소, 연말연시 맞아 ‘금연·절주 캠페인’ 펼쳐 이가영 프로와 공식팬카페 ‘가영동화’가 함께하는 삼보사회복지관 행복나눔 기부행사 진행 카포스 증평지회 송년의 밤 행사 ‘저소득 아동 장학금 지원’ |
증평군보건소, 연말연시 맞아 ‘금연·절주 캠페인’ 펼쳐
증평군보건소(소장 조미정)는 21일 연말연시를 맞아 금연 독려와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해 ‘금연·절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유동 인구가 많은 증평읍 장뜰시장에서 군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술자리는 되도록 피하기 △남에게 술을 강요하지 않기 △원샷 하지 않기 △폭탄주 마시지 않기 △음주 후 3일은 금주하기 등 절주 실천 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흡연자의 금연 촉진을 위한 금연 클리닉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조미정 소장은 “코로나19로 주춤했던 모임이 이번 연말을 맞아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금연 및 절주 문화가 확산돼 군민들께서 건강하고 안전한 연말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가영 프로와 공식팬카페 ‘가영동화’가 함께하는 삼보사회복지관 행복나눔 기부행사
프로골퍼 이가영과 공식팬카페 ‘가영동화’는 21일 용인88CC클럽하우스에서 진행한 송년회에서 증평 삼보사회복지관(관장 정태선)과 함께 행복나눔 기부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가영 프로의 팬들이 버디 1개당 1천원, 이글은 3천원씩 자율적으로 모은 기금 5백만원에 이 프로가 같은 금액을 더해 총 1천만원을 삼보사회복지관과 동물자유연대에 각 500만원씩 기부했다.
이외에도 골프용품 자체 경매를 통해 모은 금액과 후원물품(골프용품, 선물세트, 간장 등) 약 350만원 상당을 추가 기부했다.
후원물품은 내년 4월경 사회복지기금마련 바자회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가영 프로는 “이번 기부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의미있고 앞으로도 기부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가영동화’ 운영진은 “겸손함과 강한 목표의식까지 갖춘 이가영 프로와 함께 뜻깊은 연말을 보낼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정태선 관장은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서 기쁘고 앞으로도 관심과 사랑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평소 ‘가영동화’와 이가영 프로는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기부금 전액은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카포스 증평지회 송년의 밤 행사 ‘저소득 아동 장학금 지원’
카포스 증평지회(회장 홍상혁)는 20일 오후 7시 고기굼터 보궁(초중리)에서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증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종식)의 이용 저소득 아동 6명에게 학습비 지원을 위해 30만원씩 총 18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홍상혁 회장은 “아이들이 장학금을 통해 성장하고 공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카포스증평지회 회원들과 뜻을 모아 매해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 군(14세)은“장학금으로 학습에 필요한 물품도 사고 작아진 겨울 점퍼도 구입할 수 있어 좋다”며 기뻐했다.
오종식 관장은“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는 후원자님들이 계셔서 복지관을 운영하며 큰 힘이 된다”며, “14년째 복지관에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카포스 증평지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카포스 증평지회는 2009년부터 증평종합사회복지관의 어르신 식사대접 사업과 이불 지원, 저소득 아동 지원, 지역 아동 장학금 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 사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5천만원, 2,144명을 후원하며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한편 증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후원을 원하는 기업이나 단체의 특성에 맞춰 1:1 맟춤형 후원 사업을 컨설팅하고 있으며 맞춤형 후원을 원하는 기업과 단체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