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제천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미래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제천문화재단“하소생활문화센터로 산책가자!” 외 (3월5일 종합)

 

제천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미래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우선수행과제 및 중장기 발전 과제 발표 -

 

제천시는 4일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성과분석 및 미래전략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최근 5년 중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한 19(15), 22(18), 23(19) 3개년을 중심으로 역대 영화제의 성과분석과 작년 영화제 개최 당시 시민과 외지관광객 총 1,6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및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영화제의 현황과 문제점 등을 발표하였다.

 

또 올해 개최되는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부터 우선적으로 수행 과제와 중장기 그리고 부문별 추진 과제 등 영화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였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 참석한 시의원, 문화재단 및 영화제 관계자, 관계 공무원의 의견을 금번 연구용역결과와 함께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추진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어 중장기적으로 제시된 과제와 부문별 추진과제에 대하여도 사)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비롯한 제천시문화재단과 관련부서와 함께 추진을 위한 협조 체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앞으로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영화제, 자연치유도시 제천과 어우러지는 영화제가 될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을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영화제사무국에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도출된 여러 과제들에 대하여 올해 영화제 추진계획에 과감하게 녹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2년 제18회 영화제 당시 발생한 약 5억원의 예산초과사태에 대하여 당시 집행위원장을 비롯한 회계책임자에 대한 민사적 책임을 묻기 위하여 영화제사무국과 함께 손해배상소송을 논의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3월 특별할인 이벤트 시행

- 3주년 특별할인 및 소모임 매달 마일리지 시상식 진행 -

 

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3주년을 맞아 특별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3월 한달동안 매주 월요일 선착순 500명에게 2천원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고,특히 3주년 당일 331일에는 주문자 400명에게 5천원 특별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3월부터 배달앱 내소모임시상식도 시작한다. 매달 결제누적금액 상위 1~5위에게 최대 40만원까지 시상금을 마일리지로 지급할 예정으로 배달모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소모임이란 배달모아 소모임 카테고리에서 친구지인들과 모임을 개설하면 주문금액을 자동 합산해 주는 시스템이다.

 

시 관계자는 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는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제천화폐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에게도 이점이 많은 배달 어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배달모아는 중개수수료,가입비,광고료가 없는 공공배달 플랫폼으로 출시 3년만에 가입자수 2만명 돌파, 누적 주문금액 62억원 상당 매출을 올리며 소상공인 지원 공공배달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앱(APP)으로, 플레이스토어 (Play Store) 및 앱스토어(App Store)에 설치할 수 있고, 가맹점 및 기타 문의는 배달 모아 고객센터(043-643-0771)로 하면 된다.

 

과수화상병예방이 최고의 백신

- 과수화상병 확산차단을 위한 동계예찰 실시 -

 

제천시농업기술센터는 사과, 배나무에 감염 시 빠른 확산으로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과수화상병 및 과수가지검은마름병의 확산차단과 사전제거를 위한 동계예찰을 실시한다.

 

과수화상병은 병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잎, 줄기, , 열매가 마치 불에 탄 화상을 입은 것처럼 타는 모습으로 말라죽는 병으로, 국가관리 검역병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발병 시 확산속도가 매우 빠른 것이 특징이다.

 

화상병균은 겨울철에는 전년도에 감염된 기주식물의 궤양 등에서 월동하며, 봄철 날씨가 따뜻해지면 활동을 시작해 비, 바람, 곤충, 사람의 전정작업 등을 통해 건전한 나무의 상처나 꽃으로 전파되어 병을 감염시킨다.

 

별다른 치료제가 없는 화상병균의 전파를 막기 위해서는 적기에 예방약제를 살포하고 전정작업 시 작업도구와 작업복을 철저히 소독하며, 겨울철에는 예찰을 통해 감염원 중 하나인 사과나무의 궤양을 사전제거 하는 등의 방법이 있다.

 

한편, 제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과수화상병 종합상황실 및 방제단을 운영 중에 있으며, 농가에서는 작업 시 의심증상이나 나무를 발견 할 경우 기술보급과 043-641-3482로 연락하면 된다.

 

 

제천시 새마을회,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3백만원 쾌척

- 제천시 새마을회와 새마을 단체, 제천시 인재육성을 위해 기부 -

 

제천시새마을회(회장 박경배)4일 제천시청을 방문해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장학금 3백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지중현 재단 이사장 그리고 제천시 새마을회 박경배 회장과 새마을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박경배 회장은한 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힘써야 하는 것처럼 12천 제천시 새마을 가족은 상생과 협력으로 지역사회를 보다 나은 방향으로 새롭게 해 제천 아동ㆍ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잘사는 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제천시 새마을회는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라는 이념과 새마을 정신인 근면·지조·협동을 기본 덕목으로 중점과제인 생명운동, 평화운동, 공동체 운동, 지구촌 새마을 운동을 실현함으로써 지역과 상생하며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항상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역 곳곳에서 봉사해 주시는 새마을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을 지역인재가 꿈을 펼치고 성장하는데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지중현 재단 이사장은제천시 새마을회 박경배 회장님과 회원 분들께서 솔선수범해 지역 인재 육성에 힘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학생들이 그 뜻에 따라 사회에 공헌하는 지역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 하겠다.”고 화답했다.

 

 

제천문화재단하소생활문화센터로 산책가자!”

- 3월 주제다시 봄’, 그림책콘서트 운영 -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은 오는 9토요일에 산책가자!프로그램 중 하나인 <그림책콘서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주 토요일,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열리는토요일에 산책가자! <하소네 문화문방구><그림책 콘서트>, <오늘, -> 3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결합한산책의 대표 사업이다.

 

토요일에 산책가자!는 월별 주제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번 <그림책콘서트>9일 오후 2,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3 산책홀에서 3월 주제다시, 에 맞춰벚꽃팝콘백유연 작가와의 만남이 예정되어 있다.

 

체험 접수는 하소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제천문화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미술교육을 전공한 백유연 작가의 주요 저서로는 벚꽃 팝콘,목련 만두,풀잎 국수,사탕 트리등 이 있으며, 특히벚꽃 팝콘은 가족 뮤지컬로도 제작이 되었다.

 

김호성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는그림책콘서트는 누구나 즐길 수 있고 계절 봄 주제의 그림책을 통해 봄을 맞이할 제천시민들에게 따뜻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전했다.

 

 

제천 영웅시대건전한 팬덤 문화 전파

-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활동 진행 -

 

가수 임영웅 팬클럽 제천 영웅시대는지난 229일 임영웅의 하나금융그룹(하나은행) CF 촬영을 기념해 제천시장애인부모연대(지회장 심명숙)에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한편, 가수 임영웅 팬클럽 제천 영웅시대는 지난해 11월부터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재원)에 정기적으로 4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다과 등)을 전달하고 있으며, 건전한 팬덤 문화와 지역사회 나눔 등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