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청주시

청주시,‘빈틈없는 방역’추진으로, 시민 건강·안전 지킨다 외 (3월25일 종합)

 

2024. 3. 25.()]

내 용

해 당 부 서

사진

영상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을 빛낼 작가 정원 7개 선정

- 5월 동부창고 일원에서 열리는 가드닝 페스티벌에서 공개

공원조성과

O

-

청주시,‘빈틈없는 방역추진으로, 시민 건강·안전 지킨다

- 찾아가는 안심 방역소독’,‘방역장비 대여 서비스등 맞춤형 방역 서비스 눈길

감염병대응과

O

-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동화함께 할 아이디어 찾습니다

- 동화빨간 망토주제로 원도심 춤추게 할 공연체험형 프로그램 공모

문화예술과

O

-

 

2024. 3. 23.()

내 용

해당부서

청주시, 청주에어로폴리스3지구 산업단지계획 승인

기반성장과

2. 이범석 청주시장, 민원담당공무원과 소통 간담회 가져

민원과

3. 이범석 청주시장 농산물 수급·물가 안정 위해 전통시장 방문

농식품유통과

4. 청주시, 세계 물의 날 기념 상수원보호구역 대청소 실시

업무과

5. 옥산산단과 함께하는 봄맞이 대청소

기반성장과

6. 청주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곤충 창업전문 교육 개강

연구개발과

7. 청주시 벚꽃개화기 지역축제안전 관리에 총력

안전정책과

8. 새마을문고중앙회 청주시지부, 노인복지시설에 생필품 전달

자치행정과

9.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맑고 깨끗한 청주시 만들기

일자리정책과

 

주요 행사(325)

시 간

행 사 명

장 소

주관부서

참석자

08:40

주요시책 추진상황 보고

1임시청사

대회의실

정책기획과

(정책평가팀)

청주시장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을 빛낼 작가 정원 7개 선정

- 5월 동부창고 일원에서 열리는 가드닝 페스티벌에서 공개 -

 

 

 

청주시는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에 선보일 작가 정원 7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220일부터 320일까지 오라! 나에게 On 비밀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작가 정원 공모를 진행한 뒤, 주관사인 ()충북생명의숲이 구성한 작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7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은 양기삼의 페르소나 가든박희수의 어반비치, 청주 : Garden Beyond the Door’ 김용주의 ‘Dancing with Flower’ 손경석, 강훈의 옹달숲옹달샘박영옥, 김대욱의 ‘Over the wall’ 김세희, 한정은의 소로소로록()’ 조혜진, 김명기의 ‘On Drama 비밀의 성이다.

 

해당 작품들은 청주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일원에 오는 4월 중 60내외의 실물로 조성되며,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에서 공개된다.

 

또한, 조성된 작품 대상으로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가드닝 페스티벌 개막식 당일인 510일 시상식도 진행한다.

 

상금은 대상 1팀에 500만원 금상 1팀에 200만원 은상 2팀에 각 100만원 동상 3팀에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이번에 선정한 작가 정원은 정원 작가나 조경·원예 등 관련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작품을 공모한 것으로, 시는 작가 정원과 별개로 정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정원 공모도 진행했다.

 

시민 정원 15개 작품은 오는 328일 열리는 작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시 관계자는 작가가 정원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살펴보는 것이 관람 포인트라며, “무료로 개방되는 정원에 많이 찾아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은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공공시설 이용 활성화를 목표로 오는 510일부터 512일까지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주시,‘빈틈없는 방역추진으로, 시민 건강·안전 지킨다

-‘찾아가는 안심 방역소독’,‘방역장비 대여 서비스등 맞춤형 방역 서비스 눈길 -

 

 

청주시 보건소는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방역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보건소 방역기동반은 일본뇌염, 말라리아 등 모기 매개 감염병 차단을 위해 관내 1,027곳 내 정화조, 하수구 등을 순회하며 친환경 유충구제제를 투여하는 등 빈틈없는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시민들로부터 모기 서식지를 신고 받아 신속한 방역을 실시하는 모기유충 서식지 신고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정화조나 폐타이어 등 주변에서 모기유충이 서식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면 전화(043-201-3157)로 신고하면 된다.

 

이 밖에도 지역 내 저장강박 의심가구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지원해주는 찾아가는 시민 안심방역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가 이뤄진 뒤 보건소에서 방문해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최근 3년간(2021~2023) 청주시 저장강박증 의심가구 발굴현황은 96가구이다. 96가구에 대한 주변 방역소독도 병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주시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방역장비 무상 대여서비스를 진행한다.

 

대여 장비는 고온스팀청소기와 충전식 수동식 분무기 3종이다. 전화(043-201-3142)로 대여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안내받은 보건소로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 소독과 맞춤형 방역서비스를 지원하겠다, “감염병 발생 대비에 만전을 기해 시민의 건강권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중앙동화함께 할 아이디어 찾습니다

- 동화빨간 망토주제로 원도심 춤추게 할 공연체험형 프로그램 공모 -

 

 

청주 원도심의 봄을 한 편의 동화로 만들 시민 아이디어 공모가 시작됐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청주시 소재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4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427()~28()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중앙동 이팝나무길과 소나무길을 무대로 펼쳐질 원도심골목길축제 :중앙동화와 연계한 것이다.

 

동화를 테마로 기획한 원도심골목길축제 :중앙동화의 올해 주제 동화는 빨간망토. 해당 동화와 부합하면서도 중앙동이라는 원도심이 가진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공연형(음악, 연극, 마술, 복합 퍼포먼스 등) 체험형, 2개 분야다.

 

오후부터 밤까지 이어지는 축제의 운영시간을 고려한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방식이 필수다.

 

최근 3년간(2021~2023) 청주에서 활동한 경력과 함께 청주시 소재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 등의 단체 증빙서류를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개인 자격으로는 신청받지 않는다.

 

또한, 당해 연도 동일 프로그램으로 국고 또는 시·도로부터 지원금을 받은 단체거나 국·공립 문화예술 단체 등은 참여할 수 없다.

 

신청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45()까지 이메일(pushweek@ cjculture.org)로 제출하고 확인 전화(043-219-1083/1020)를 마쳐야 완료된다.

 

최종 선정되면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이 지원된다.

 

행사기간 동안 공연형은 13회씩 총 6회 이상의 공연을 체험형은 1회 수용인원 20~70명을 대상으로 한 13회씩 총 6회 이상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한편, 오래되고 정겨운 골목 구석구석을 거닐며 청주 원도심만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하는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지난 해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다가오는 4월 중앙동을 무대로 한 봄축제를 시작으로 8월에는 성안동에서, 10월에는 대성동에서 원도심을 문화와 예술로 춤추게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