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이재영 증평군수, 영농철 맞아 농촌현장 소통행보 나서 외 (3월28일 종합)

 

2024328() (7)

이재영 증평군수, 영농철 맞아 농촌현장 소통행보 나서

증평군립도서관 개관 10주년 함께해요

증평군, 저소득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집중신청 기간 운영

증평군, 3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증평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보고서발간

증평군가족센터‘24 신나는 댄스 피트니스

증평군,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329() 오후 4시 인삼문화센터에서 열리는 한국교통대학교 학생회 간담회 참석

 

이재영 증평군수, 영농철 맞아 농촌현장 소통행보 나서

 

충북 증평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농가와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치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재영 군수는 증평읍에 위치한 청년농업인 농장과 농업회사법인을 방문해 생산과 유통 현황을 둘러보고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군수는 최근 농산물 가격 불안정, 기후변화 따른 생산량 감소 농가의 애로사항을 듣고 군과 농가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며 적극 소통했다.

 

농가 대표는 증평군 농가가 생산과 가격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어려운 환경에도 식량안보의 최일선에서 애써주시는 농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농가소득과 농업경영이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증평군립도서관 개관 10주년 함께해요

-‘열 살의 봄 그리고 성장해 봄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증평군립도서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오는 42일부터 한 달 동안군립도서관 열 살의 봄, 함께 그리고 성장해 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생일파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사서를 이겨라! 현재를 담다 도서관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군민과 함께 군립도서관의 열 살 생일을 축하하며 즐기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413일에는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한 개관 기념식도 갖는다.

 

기념식에서는 독서유공자 표창(도서관 모범이용자 5) 어린이 마술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증평군립도서관은 증평(曾坪) 지명 탄생 100주년을 맞아 201441일 개관했다.

 

개관 이후 청와대 영문홈페이지 소개 국가균형발전우수사례 선정 지방재정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과 전국 86개 기관단체 1165명이 벤치마킹을 다녀갈 만큼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개관 당시 3만여 권이던 장서는 현재 3배 이상 증가한 93천여 권에 이르렀다.

 

누적 대출 권수는 41만 권, 이용자는 2115천여 명으로 군민 1인당 56회 방문한 지역의 대표적 복합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이재영 군수는증평군립도서관 10년의 성장 뒤에는 37천여 군민의 이용과 사랑이 있어 가능했다, “개관 10주년을 계기로 앞으로 더 성장하는 도서관, 내일이 더 기대되는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저소득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집중신청 기간 운영

 

충북 증평군은 오는 41일부터 30일까지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은 저소득 장애인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를 지원해 장애인의 자립생활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등록장애인으로서 지체, 뇌병변, 시각, 청각, 심장, 호흡기, 지적, 자폐성, 언어 장애인이다.

 

지원품목은 욕창예방 방석 및 목욕의자, 독서확대기 등 총 42개 품목으로 예산 범위에서 장애 유형별 지원 가능 품목 및 금액이 달라진다.

 

국민연금공단의 서비스 지원 종합조사와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의 맞춤형 상담·평가에 따라 교부지원 대상자가 결정되며, 예산 범위를 초과해 신청한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될 예정이다.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사무소 주민복지팀(043-835-3273) 또는 면사무소 주민복지팀(043-835-3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군수는 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 지원으로 장애인들의 삶이 더 건강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한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에도 장애인 18명에게 보조기기 320만원을 지원했다.

 

증평군, 3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충북 증평군은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3차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활보장위원회는 시··구가 실시하는 급여에 관한 사항, 보장비용 징수 제외 및 결정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능을 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신규 위원 6명을 위촉하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심의 3, 긴급지원 적정성 심의 8건을 의결했다.

 

먼저, 가족관계 단절로 인해 부양의무자로부터 실질적으로 부양받지 못하고 있는 가구에 대한 보장 여부를 심의해 3가구에 기초생활보장을 결정했다.

 

또한 위기 상황에 처해 긴급복지지원이 필요한 8가구에 대한 적정성 심의를 진행해 지원을 결정했다.

 

위원장인 이재영 군수는 생활보장위원회의 위촉을 허락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생활보장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으로 틈새 없는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월 1회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기준 신규수급자 25가구, 긴급지원 438가구의 심의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권리구제 및 위기가구 긴급복지지원에 힘쓰고 있다.

 

신규 위원

- 삼보사회복지관 정태선 관장

- 도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왕태 공동위원장

- 증평재가노인복지센터 신원숙 센터장

- 신동4리 김영심 이장

- 증평군장애인복지관 김태석 사무국장

-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홍성윤 팀장

 

증평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업 보고서발간

- 농촌지도사업 현황과 연도별 추이 한눈에

 

증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오은경)가 지난해 추진한 농촌지도사업에 대한 사업별 주요 추진실적과 성과를 담은 ‘2023년도 농촌지도사업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분야별 업무실적, 성과, 문제점, 대책 등이 수록됐다.

 

부록에는 농업기술센터 연혁, 인력, 업무현황 등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 농촌지도사업의 현황과 연도별 추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식량·원예·축산·특작 분야에서 추진한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해 추후 기술 보급에 대한 기본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농촌지도사업 보고서를 통해 지역 내 농업인들이 영농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군가족센터‘24 신나는 댄스 피트니스

 

증평군가족센터(센터장 현연희)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24 신나는 댄스 피트니스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 28일부터 123일까지 매주 목요일(14:00~15:00) 1시간 동안 가족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운영된다.

 

‘24 신나는 댄스 피트니스는 지역주민들의 취미활동 기회와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 해소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전문강사 지도하에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댄스와 운동기구(폼롤러, 짐스틱, )를 이용한 스트레칭으로 진행된다.

 

12월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연습한 안무를 선보이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가족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가족센터(043-835-3574)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관계자는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지역주민들에게 쉽게 배울 수 있는 댄스와 스트레칭으로 활력 넘치는 여가 생활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군,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충북 증평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1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 통합방위 태세를 점검하고, ····소방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증평군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재영 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유관기관 및 지역단체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최근 안보정세를 공유하고 견고한 지역 통합방위체계 확립을 위한 협조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재영 군수는 불안정한 국제 정세와 잇따른 북한의 미사일 도발 등 군사적 긴장감이 높은 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대비를 할 수 있는 비상대비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와 빈틈없는 대처로 확고한 안보태세를 확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합방위협의회는 비상사태 시 원활한 통합방위작전 수행을 위해 유관기간 간 협조사항 논의와 함께 대책을 심의하는 기구로 매 분기별 정례적으로 회의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