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동두천 20.6℃
  • 흐림강릉 16.0℃
  • 흐림서울 22.4℃
  • 흐림대전 24.4℃
  • 구름조금대구 27.2℃
  • 구름조금울산 25.1℃
  • 구름조금광주 28.2℃
  • 구름조금부산 24.3℃
  • 구름조금고창 ℃
  • 흐림제주 24.8℃
  • 흐림강화 18.3℃
  • 구름조금보은 23.6℃
  • 맑음금산 24.5℃
  • 구름조금강진군 29.8℃
  • 맑음경주시 27.8℃
  • 구름조금거제 28.9℃
기상청 제공

충주/제천/단양

단양군, 소금정공원 달맞이 포차 개장! 외 (5월10일 종합)

 

<인물동정>

김문근 단양군수 = 10() 오후 730분 소금정공원에서 열리는 달맞이 포차 개장식 참석

 

 

단양군, 소금정공원 달맞이 포차 개장!

밤공기가 너무 좋다. 소금정공원 달맞이 포차 놀러 갈래? -

누구나 좋아할 다양한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종합선물세트 완비 -

 

충북 단양군에 새로운 야간 관광 명소가 개장한다.

군은 올해 새로 단장해 180도 분위기를 변신한 소금정공원 달맞이 포차가 오는 10일부터 929일까지 오후 630분부터 11시까지 개장한다고 밝혔다.

시원한 밤공기와 함께 열리는 달맞이 포차는 관광성수기인 715일부터 815일까지는 주 6일 운영하고 매주 화요일은 휴무며 성수기를 제외한 비수기는 금··일요일만 운영한다.

이 사업은 단양에 저녁 8시 이후, 주민과 관광객이 야간먹거리가 부족해 공간 조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올해는 기간이 짧았다는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작년보다 한 달 반 정도 앞당겨서 개장한다.

2024년 소금정공원 달맞이 포차는 새롭게 단장한 비가림 시설, 조명, 테이블로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해 야간관광명소이자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개장일인 오는 10일 오후 730분부터는 개장식과 버스킹 공연, 무료시식권 경품추첨, 건강문구를 담은 장미꽃 증정, 행운의 룰렛 돌리기, SNS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종 체험부스도 마련돼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오후 630분부터 7대의 포차에서 누구나 좋아하는 해물파전, 파닭전, 양꼬치, 바비큐, 순대볶음, 빨간오뎅, 골뱅이무침 등 오감이 즐거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소금정공원 달맞이 포차로 관광객을 유치해 생활 인구를 유입하고 일자리 창출과 단양 야간명소개발이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한다맛과 향, 음악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니 꼭 행사에 참석하셔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감성 넘치는 아름다운 단양의 밤을 즐겨보시라고 말했다.

 

 

단양군, 관공선 진수식 개최!

 

단양군은 새롭게 건조한 관공선을 지난 8일 진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이 관공선으로 남한강 내 불법 유도선·수상레저 활동 단속 및 유사시 인명구조 등 공공행정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진수식은 단양읍 상진리 선착장에서 김문근 단양군수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시승식과 함께 열렸다.

기존 2005년에 만들어진 관광선은 노후화로 운항 속도가 느리고 고장이 잦아 운항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군은 총사업비 5억 원을 들여 알류미늄합금 재질의 길이 7.67m, 2.77m, 무게 4.48, 300마력 엔진 2개를 장착해 최고 43노트(시속 79.5km) 속도를 낼 수 있는 관공선을 건조했다.

지윤석 안전건설과장은 이번 관공선 건조로 불법행위 지도 단속은 물론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관내 수상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관공선 사진

<참고자료> 관공선(충북 506) 교체 현황

 

구 분

당 초

변 경

제원

10.05x2.96x0.88m

7.67x2.77x0.83m

무게(주재료)

6.3(강화플라스틱)

4.48(알루미늄합금)

마력·속력

575마력, 32노트

600마력(300마력x2),

43노트(시속 79.5km)

건조일

2005. 12. 22.

2024. 4. 18.(납품)

건조비

1.96억원

5억원

특징

강화플라스틱 재질로

충격 및 내구성 취약

선내기로 기관실이 협소

하여 수리 및 점검이 어려움, 수리비 고가

내구성이 뛰어나고 중량이 가벼워 유류소비량 절감

선외기로 수리 및 점검이 용이, 엔진고장 시 1개 엔진으로 운항 가능

선박전경

 

 

단양군, 복지 사각지대 예방을 위한

단양e음 복지담당자 직무교육실시

 

단양군은 지난 8일 본청과 8개 읍면 사회보장급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한 특수시책인 ‘2024년 단양e음 운영 및 부정수급자 예방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에도 불구하고 사회보장급여 대상에 포함되지 않거나 지원이 중지되는 대상자에게 취약계층 보상을 우선하고 다른 복지서비스를 연결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어 행복e음 통합조사관리 업무 매뉴얼 교육에서는 전반적인 사회보장급여 업무 신청부터 결정까지 절차에 관한 내용과 2024년 단양군 복지대상자 선정기준표 설명, 연계 가능 복지서비스 체크리스트를 상세하게 설명해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생을 예방하고 부정수급을 방지해 복지재정 누수를 막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단양읍 고수리 약사사 보인스님, 꾸준한 나눔 실천 화제

 

고수리 약사사 보인스님은 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난 8일 삼겹살 1.5kg 40팩을 기탁했다.

보인스님은 지난 2020년 백미 500kg 후원을 시작으로 그동안 백미 3,750kg, 라면 450박스, 겨울 장갑 50, 베개 50, 덧신 30, 100개 등 5년에 걸쳐 꾸준히 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하고 있다.

보인스님은 기탁이란 부모가 자녀에게 밥을 차려 주듯 당연한 것이며 베푸는 것이 아닌 같은 위치에서 함꼐 나누는 것이라 생각한다과거 운수행각(발길 닿는 대로 정처 없이 다니며 하는 수행)으로 주위의 춥고 배고픈 이웃들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단양에 정착하게 되면서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신도들의 마음을 담아 기쁨을 나누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스님은 협의체 기탁뿐만 아니라 단양노인복지관, 단양노인전문요양원, 고수리 마을회에도 어버이날을 맞이해 삼겹살과 라면 등을 기탁했다.

평소 스님은 8개 기관에 후원 물품을 기탁하고 있으며 한부모 가정, 영유아원, 그룹홈 등을 방문해 해이들을 위한 식품과 간식등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길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고수리 약사사 보인스님과 신도들의 자비에 가슴깊이 감사드린다기탁해 주신 물품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결식 우려가 있는 홀몸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단양장애인복지관, 어버이날 맞이

장애인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나들이 선물

 

단양장애인복지관(관장 김경섭)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65세 이상 장애인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나들이를 지난 7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여가 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어르신들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타며 서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네이션을 받은 한 어르신은 예쁜 꽃도 받고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김경섭 관장은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건강을 증진하실 수 있도록 마련했다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로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단양노인복지관, ‘5늘은 내가 8방미인어버이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 진행

 

8일 단양노인복지관(관장 최은하)에서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5늘은 내가 8방미인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젊은층에서 유행하는 인생네컷 포토부스와 복지관 내 포토존을 마련하여 다함께 사진을 찍고 즐겼다.

복지관 방문 어르신들께는 단양새싹어린이집(원장 홍인숙), 단양어린이집(원장 김선녀), 동화나라어린이집(원장 이정임), 매화어린이집(원장 장명화), 우리어린이집(원장 김나현), 천사어린이집(원장 하영민), 혜모어린이집(원장 김종학)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특별히 매화어린이집의 원아들은 복지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포토부스에서 함께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더불어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1,000여명의 어르신들께는 복지관 직원과 생활지원사가 직접 방문하여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날 경로식당 점심은 단양흑마늘누룽지닭강정 이동연 대표의 후원으로 한방갈비탕, 봄나물전, 약과 등 특별식을 무료로 제공하였고 복지관 회원 조익희 어르신의 새싹삼 후원으로 더욱 풍족한 한끼를 대접했다.

이동연 대표는 의미있는 날, 든든한 한끼를 선물해드려 뜻깊다앞으로도 지역어르신들과 함께 하고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은하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후원해주신 지역사회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