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가로수도서관 “재즈공연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
- 16일부터 홈페이지서 신청… 31일 재즈 공연 - |
청주가로수도서관은 오는 31일 오후 3시에 진행되는 ‘오감으로 즐기는 재즈’ 공연 관람 신청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가로수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시가 기획한 ‘2024 가로수 힐링음악회’ 두 번째 공연이다. 전진용 음악감독의 재즈 해설과 함께 Find Lost River(파인드 로스트 리버) 밴드의 연주를 들을 수 있다.
공연은 영화 음악에 쓰인 재즈 음악 등 대중적인 곡으로 구성됐다. ‘What a wonderful world’, ‘Chim Chim Cheree’, ‘Fly me to the moon ’ 등 총 6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공연을 관람하고 싶으면 16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3-201-4232)로 문의하면 된다.
가로수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음악으로 힐링을 하고, 문화적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주시, 17일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 개최 |
- 길고양이 관련 법적 갈등 해결법 등 교육 - |
청주시가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을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5시30분까지 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동물복지 교육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는 길고양이를 둘러싼 법적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내용부터 길고양이와 관련된 재밌는 이야기까지 준비돼있다.
김하연 길고양이 사진작가가 ‘길고양이 돌봄 바로 알기’를 주제로,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소속 조윤주 수의사가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과 고양이 건강’을 주제로 강단에 선다. ‘길고양이 돌봄 갈등 법적 해석’에 대해서는 신수경 변호사(동물권연구변호사단체 PNR)가 강의를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동물사랑배움터 누리집에 회원가입 후 오프라인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에서는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를 송출할 예정이다.
시는 길고양이를 둘러싼 지역 주민 간 갈등 해결에 이번 문화교실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남인 축산과장은 “동물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시에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시, 가을학기 ‘기발한 취미 클래스’ 모집 |
- 유리공예‧보존화‧컴퓨터음악 교실… 동부창고 홈페이지서 14일부터 접수 -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이 다음달부터 동부창고에서 진행되는 ‘기발한 클래스’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기발한 클래스’는 3개 강좌로, 유리조각을 다루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반짝반짝 힐링 유리 공예(성인 대상), 언제나 활짝 핀 꽃을 곁에 둘 수 있는 △보존화 직접 만들기(전연령 대상), 나만의 음악을 작곡할 수 있는 △컴퓨터 음악 만들기(전연령 대상)다.
유리 공예 강좌는 다음달 3일 개강해 10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보존화 직접 만들기 강좌는 다음달 6일 개강해 10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컴퓨터 음악 만들기 강좌는 같은 기간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
세 가지 수업 모두 동부창고 34동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유리 공예 강좌와 보존화 직접 만들기 강좌가 각각 재료비 14만원, 10만원으로, 수강생 부담이다.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동부창고 홈페이지(https://dbchangko.org)를 통해 14일부터 25일 자정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수강생은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모집 인원 등 이 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715-6869)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