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천군, 석현 농촌마을 하수도정비사업 시공사 법정관리 중단…공사 재개
2. ‘2025 진천의 책’ 주제로 찾아가는 독서토론회 시작
3. 진천군,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개최
4. 제46회 생거진천 문화축제 ‘군민 어울림 퍼레이드’ 군민참여단 모집
동 정
△ 송기섭 진천군수는 28일 오전 11시 진천군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시군 체육회 사무국장 회의에 참석
행 사
△ 대한적십자봉사회 진천군지회 국수봉사 = 28일 오전 11시 진천 여성회관
진천군, 석현 농촌마을 하수도정비사업 시공사 법정관리 중단…공사 재개
- 잔여공종들 분야별로 입찰 추진, 올해 말 시운전 예정
충북 진천군은 원도급사의 법정관리로 공사가 중단됐던 석현 농촌마을 하수도정비사업을 재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총사업비 130억원을 투입해, 백곡면 석현리, 사송리 일원에서 백곡저수지로 방류되고 있는 생활하수 처리를 위해 추진됐다.
생활하수 300㎥/일 규모의 하수처리시설 신설과 194가구의 배수설비를 정비하고 오수와 빗물을 분리해 하수처리시설로 이송하는 하수관로 12.9km를 매설 중이다.
공사는 2023년 2월 시작했으나 A 업체의 재정 악화에 따른 계약 미이행, 회생절차 개시로 2025년 6월 최종 계약해지 후 7월에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쌍무계약 해지 허가를 득했다.
농촌마을 하수도정비사업은 사업의 특성상 하수처리시설의 건축공종이 선행돼야 기계, 전기 공사 후 하수유입이 가능하다.
이에 군은 현재 A업체와 타절 절차를 마무리 중이며, 공사 기간 중단된 잔여 물량을 관련법에 따라 분야별로 입찰을 통해 시공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김동영 군 상하수도사업소 주무관은 “남은 잔여 물량에 대해 입찰공고를 완료하고, 9월 초 재착공해 공사지연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을 신속히 해소하겠다”며 “특히 인근 ‘진천 숯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 2단계 사업으로 조성되는 참숯힐빙센터 하수의 적기 처리를 위해 올해 연말 시운전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하수를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이 전혀 없었던 백곡면의 하수도보급률을 26.5%까지 올려 악취 해소 등 쾌적한 주민생활 환경 조성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5 진천의 책’ 주제로 찾아가는 독서토론회 시작
관내 학생, 일반인 대상 독서경험 확대 기회 제공
충북 진천군이 올해 선정된 진천의 책을 주제로 다가오는 9월 한 달간 찾아가는 독서토론회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독서토론회는 주로 관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3개 공공도서관에서 활동하는 독서동아리, 일반 진천군민들을 대상으로도 운영한다.
올해는 관내 학교, 대상자를 사전 모집한 결과, 금구초등학교, 상신초등학교, 만승초등학교 3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동 부문 ‘내 비밀, 지켜줄거지?’를 소재로 독서토론회를 8회 진행한다.
또 서전고등학교 도서부 학생들은 청소년 부문의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 주제로 독서토론회를 1회 운영한다.
학교 외에도 혁신도시도서관 소속 독서동아리 회원은 일반부문 ‘메리골드 마음세탁소’ 주제의 독서토론이 예정돼 있고, 아울러 사람책 재능기부 수업도 1회 진행된다.
배보희 군 평생학습센터 주무관은 “이번 진천의 책 찾아가는 독서토론회를 계기로 개인적 독서경험을 공동체로 확장하고 나아가 시민이 주도하는 독서문화가 정착되는 책의 도시 진천군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군,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개최
오는 9월 13일까지 예선접수…예선 통과 10개 팀 본선 진출
충북 진천군 (재)생거진천문화재단은 오는 9월 27일 제46회 생거진천 문화축제를 맞아‘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를 백곡천 메인 무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생거진천문화재단 주최, 진천댄스연맹 주관, 충청북도 댄스연맹 후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연대회는 만 9세 이상부터 24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4인 이상의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예선접수는 오는 9월 13일 오후 8시까지 구글 폼(forms.gle/A6rw5WaSdv38qtLZA)을 통해 진행되며, 참가자는 온라인으로 댄스 영상을 제출하고 심사를 받는다.
본선은 예선을 통과한 10개 팀이 진출하며, 본선 진출팀에게는 오는 9월 15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회 본선 입상자에게는 순위에 따라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인기상 4팀으로 구분해 상금과 함께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당일에는‘랜덤플레이 댄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사전 신청곡은 구글 폼을 통해 접수하고, 1~3등까지 순위별로 차등을 두어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재)생거진천문화재단 관계자는“전국의 청소년 댄서들이 진천에 모여 재능을 펼치는 뜻깊은 무대가 될 것”이라며 “진천군민뿐만 아니라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홈페이지(www.jincheon.go.kr) 공고문에서 확인하거나, 진천댄스연맹(010-3302-35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46회 생거진천 문화축제 ‘군민 어울림 퍼레이드’ 군민참여단 모집
-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특별한 행진… 군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에 참여하세요!
충북 진천군 (재)생거진천문화재단은 제46회 생거진천 문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군민 어울림 퍼레이드’의 군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축제 퍼레이드는 우석대학교와 (재)생거진천문화재단이 함께 기획했으며, 축제 첫날인 9월 2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행진 코스는 진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읍내 주요 거리를 지나 백곡천 메인 무대까지 이어진다.
군민과 지역 단체들이 직접 주인공이 돼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에 모집되는 군민참여단은 코스 전 구간을 행진하지 않고 코스 중간에서 합류해 행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팀(6인 이상)’과‘개인’ 두 부문으로 나뉘며, 진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부문 신청자는 반려동물, 자전거, 러닝 크루, 다문화가정, 자유주제 등 5개 분야로 팀을 구성해 행진에 참여한다.
(재)생거진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퍼레이드는 남녀노소 군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 홈페이지(www.jincheon.go.kr) 공지사항과 (재)생거진천문화재단 공식 인스타그램(@jccf_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재)생거진천문화재단 문화콘텐츠팀(043-532-332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