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추석명절 과대포장 집중점검 실시 외 (9월24일 종합)


 ■ 2020년 9월 24일(수)
 1.증평군, 국민신청실명제 신청 접수
 2.증평군, 추석명절 과대포장 집중점검 실시
 3.충북개발공사, 증평군 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후원금 전달
 4.괴산증평산림조합,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300만원 기탁

 

[동정]
▲ 홍성열 증평군수 = 9월 25일(금) 오전 10시 제158회 증평군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참석

 


증평군, 국민신청실명제 신청 접수
증평군은 내달 31일까지 군민들이 궁금해하는 주요 정책의 담당자 실명 등을 공개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신청 접수받는다고 23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군민이 알고 싶은 정책을 신청하면 심의를 거쳐 이를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하는 제도다.
선정된 정책은 정책에 관련된 담당 공무원의 실명과 의견 등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신청은 군민 누구나 증평군이 추진하는 각종 현안 사업 등 궁금한 정책·사업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다만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 내용이 불분명할 경우에는 심의위원회에 상정되지 않는다.
국민신청실명제를 신청하고 싶은 주민은 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 사업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신청하고자 하는 사업명과 사유를 작성한 뒤 우편(증평군 증평읍 광장로 88, 기획감사관실 기획팀) 또는 이메일(jinyjang@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11월 중으로 정책실명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증평군, 추석명절 과대포장 집중점검 실시
증평군은 관내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24일부터 29일까지 추석명절을 앞두고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과대포장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대상은 제과, 주류, 잡화 등의 추석 선물세트이며, 제품 크기에 비해 포장크기나 횟수가 지나치게 과도한 제품에 대해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추석선물 과대포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쓰레기 발생, 불필요한 비용 증가 및 자원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점검 결과 포장방법 기준에 부적합한 과대포장 제품은 포장검사 전문기관에 의뢰해 시험성적서를 제출해야 한다.
검사명령을 이행하지 않거나 포장기준(종합선물세트의 경우 포장횟수 2차 이내, 포장공간비율 25% 이하)을 위반한 제조·유통업체의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 관계자는 “불필요한 폐기물을 발생시키는 과대포장으로 인한 자원 낭비가 줄어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서 “제조·유통업체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환경위생과 자원순환팀 남윤구 043-835-3644)

 


 충북개발공사, 증평군 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후원금 전달
충북개발공사가 추석을 일주일 앞둔 24일 증평군 장애인복지관에(관장 정찬연)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 지정기탁으로 사랑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추석맞이 후원금 200만원은 증평군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추석맞이 용품 구입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충북개발공사 이상철 사장은 “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이런 나눔들이 힘이 되어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했으면 좋겠다”라는 말과 함께 지속적으로 지역 내 복지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뜻을 밝혔다.
(문의전화 생활지원과 장애인복지팀 이장은 043-835-3532)

 


괴산증평산림조합, 증평군민장학회 장학기금 300만원 기탁
괴산증평산림조합(조합장 정연서)가 24일 지역의 우수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증평군민장학회(이사장 홍성열 증평군수)에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하였다.

(문의전화 미래전략과 평생학습팀 백자영 043-835-4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