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화폐 모아, 2월 150억원 규모 10% 특별할인 판매
- 설 명절맞이 월 할인판매액 50억원 증액 -
제천시는 2월 설 명절을 맞아 제천화폐 모아를 기존 월 판매액에 50억 원을 증액하여 150억 원 규모로 판매 한다고 밝혔다.
할인율은 종전과 같이 10% 특별할인이 적용되며, 2월 판매액 150억원(지류형 100억원, 카드·모바일형 50억원)이 소진되면 종료된다.
제천화폐는 매월 100억원을 판매를 목표로 운영되었으나 설 명절이 다가옴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부여하고자 판매액을 50억원 상향 조정했다.
지류형 제천화폐는 판매대행점인 53개 금융기관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카드·모바일형은 53개 금융기관 방문 또는 휴대폰 앱 ‘지역상품권 chak’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구입할 수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급적이면 비대면으로 구입할 수 있는 카드․모바일형인 전자화폐를 우선 구매하여 금융기관 방문을 최소화해 줄 것 을 당부 드린다” 며,
“제천화폐의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시민 모두가 건전한 제천화폐 유통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1,250억 원의 제천화폐를 발행할 계획으로, 사용의 효율성 및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제천화폐 모아카드 출시를 기반으로 전자화폐의 발행 비율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
제천시, 시민안전보험 보장항목 확대 가입
제천시는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 시 주민 누구나 보장 받을 수 있는 시민 안전보험에 보장항목을 확대 가입하였다.
시민안전보험은 각종 사회재난 및 자연재난 등 예기치 못한 사고로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피해를 입은 제천 시민들이 보험금을 지급받는 제도로
사고발생 지역에 상관없이 제천시민(등록 외국인 포함)이면 누구나 최대 2,500만원 까지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기존 △폭발화재 붕괴 사망 및 후유 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사망 및 후유 장해 △강도 상해 사망 및 후유 장해 △자연재해 사망 △익사사고 사망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 치료비 △농기계 사망 및 후유 장해 등 11개 보장항목에
△의사상자 상해 △가스 상해 위험 사망 △가스 상해 위험 후유 장해 등 신규 3개 항목을 추가하여 총 14개의 보장이 적용된다.
보험금은 시에서 한국지방재정공제회로 일괄 납부하며 보험기간은 올해 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로, 보험 신청은 피해 발생 시 청구서와 관련서류 등을 구비하여 보험사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제천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예방은 물론, 대응과 복구까지 시민들의 안심할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안전정책과 043-641-6185 또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1577-5939 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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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 소규모 전원마을 조성사업 신청접수
제천시는 도시민의 농촌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농촌지역에 새롭게 마을을 만드는‘소규모 전원마을 조성사업’신청을 받는다.
타 지역민이 농촌에 집을 짓는 건축비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농촌지역에 살고 싶은 5호 이상의 공동체를 형성하여 신청 시, 그 입지가 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공동체와 협의 하에 도로·상하수도·전기 등의 인프라 시설에 대하여 지원하게 되는‘소규모 전원마을 조성사업’은
농촌지역에 쾌적하고 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간을 조성해 농촌 지역 활력증진과 도농 균형발전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시 관계자는 “도시민들이 획일화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기존의 단순한 주거편의만을 고려한 전원마을에서, 테마가 있는 소규모 전원마을 조성을 통해 행복한 농촌 전원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며,
“청정지역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소규모 전원마을 조성사업추진을 통해 농촌에 적정 인구가 살면서 지역의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학생들에게 따뜻한 도시락 지원
지난 12월 말, 그동안 코로나 무풍지대였던 제천 지역을 강타했고 그 여파는 경제활동인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등교가 불가능한 학생들에게 집에서 직접 끼니를 해결해야 하는 등 학생들에게도 미쳤다.
이런 학생들의 상황에 적합한 사회공헌서비스로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행복한 밥상’이라는 주제로 매년 방학 중 급식 서비스를 시행하였는데 올해는 코로나19의 전파를 피할 수 있는 묘수인 도시락서비스로 그 방향을 전환하여 호평을 얻고 있다.
제천 지역에서는 강저휴먼시아2단지(관리소장 여동욱 043-644-8558)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29명의 학생들에게 방학기간 24일(1/11~2/15) 동안 엄선된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어 방학을 맞아 자녀들의 점심으로 고민하던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강저휴먼시아2단지 이유리(중1)학생은 “부모님 모두 출근하시면 밥 차리기가 귀찮아서 간편식 등 인스턴트류로 점심을 때웠는데 매일 다른 도시락이 제공되어 고민 없이 점심을 해결할 수 있어 정말 좋다.”며 앞으로도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보였다.
이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여동욱 관리소장은 “단지 내 입주민 연령대가 높아 커뮤니티 및 주거복지 프로그램을 주로 독거 고령층 위주로 기획해 왔는데 작년 어린이날 선물 행사(하소아동복지관 지원) 이후 LH의 지원으로 이렇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시행으로 주거복지 대상의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어 매우 의의가 크다.”며 LH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