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도심 내 공공주차타워 잇단 준공
제천시가 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공공주차타워 건립 사업이 차례로 준공 돼 시민들의 주차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하소동 일원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하소주차타워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오는 6월 13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 갈 예정이다.
2021년 8월 착공한 하소주차타워는 3층 4단의 건축물로 총 주차대수는 64면이다.
올해 9월까지 시행되는 시범운영기간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 10월 1일부터는 유료로 전환되며, 주차타워 이용 요금은 제천시 주차장 조례로 정해질 예정이다.
제천시 중앙로 일대에 확장 건립중인 시민주차타워도 7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시민주차타워는 6층7단의 건축물로 총 480대의 주차가 가능하며 원도심의 주차난 해소 및 지역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심 공공주차타워 시설 확충으로 보행자 안을 확보하고 차량 통행 또한 원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주차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제천시, 현충일 오전10시 제천 전역 묵념사이렌 울려
- 오는 6일 제67회 현충일 맞아 오전10시부터 1분간 -
제천시가 오는 6일 오전10시 제67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추념행사에 맞춰 현충일 묵념 경보사이렌을 울린다고 밝혔다.
이번 묵념 사이렌은 제천시 민방위경보시설에서 일제히 민방공 경계경보와 동일한 평탄음으로 오전10시부터 1분간 울리게 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에 울리는 묵념 사이렌은 민방공 대피 사이렌이 아닌 만큼 놀라지 마시고 경견한 마음으로 1분 동안 묵념 후, 일상으로 돌아가면 된다”라고 당부했다.
- 제천 어업인 화합 한마당 -
제8회 제천시 어업인 한마음축제 개최
- 6월 8일 오전11시, 한수면 송계리 다목적체육관에서 -
제천시자율관리어업연합회(회장 김재호)와 제천시낚시업협회(회장 박현복)가 공동 주최하는 제8회 제천시 어업인 한마음축제가 6월 8일 오전 11시 한수면 송계리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다.
2013년 제1회 어업인한마당 행사를 시작으로 8회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고 올해 다시 열리게 되었다.
금수·청풍·수산·한수면의 4개 자율관리어업공동체회원과 낚시터·양식장 등 관계자 200여 명의 어업인 가족이 참여하여, 개회식을 시작으로 체육행사와 장기자랑이 어우러진 흥겨운 한마당이 될 예정이다.
행사를 통해 어업인들이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친목을 도모하고, 어업구역 환경정화 및 건전한 낚시문화 조성 등 깨끗한 청풍호 자원관리를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결의를 다지는 행사인 만큼 작지만 의미 있는 행사로 추진될 방침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지역 어업인들이 하나로 뭉치고, 청풍호의 깨끗한 환경유지와 자율관리어업공동체의 성공적 정착에 큰 밑거름이 되기 위해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천시보건소-제천시 체육회,
아동 비만예방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 추진
제천시는 제천시 체육회와 협업을 통해 어린이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을 6월부터 진행한다.
본 사업은 지난해 진행한 어린이 비만예방사업이 참여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협업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관내 초등학생 130여명을 대상, 신체활동 및 영양 교육을 시행하고 프로그램 전·중·후 기초 신체계측 및 건강행태 조사를 통해 참여아동의 건강 상태를 모니티링 및 관리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5년간 아동의 비만율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아동의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이 필요하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공동목표로 유관기관과의 협업 관계를 유지 및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043-641-304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