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성환 보은부군수, 산불 대응상황 점검
자료문의 산림녹지과 산림보호팀장 전영득(☏540-3361)
담당자 서용원(☏540-3364)
보은군 강성환 부군수는 지난 17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취약지역 등에 대해 산불대응 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군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돼 산불 발생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어 산불 방지를 위한 특별점검에 나선 것이다.
강 부군수는 산불진화헬기 비상근무현장을 방문해 근무자 격려와 산불진화헬기에 직접 탑승해 산불 위험지역을 점검했으며, 산불대응상황을 점검하는 자리에서“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전 행정력을 동원해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하라”며“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논·밭두렁 소각 등의 행위 방지와 입산자 실화 예방을 위한 기동단속 및 드론활용 등 입체적인 감시를 통하여 예방을 최우선시 해달라”고 강조했다.
군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군청 산림녹지과 전 직원이 4인 1조로 20시까지 산불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읍·면별 산불감시원 79명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6명을 배치해 현장 밀착형 예방활동 및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관내 5개소에 설치된 산불무인감시카메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주요 등산로 감시원 배치해 산불조기발견에 집중하고, 신속한 초기진화를 위해 진화차량 5대와 기계화시스템 15대 등을 운영하고 있다.
강성환 부군수는“군민의 안전 확보 및 소중한 산림자원의 보전을 위해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감시원의 노고에 감사하다”며“건조한 가을 날씨에 군민 여러분께서는 화기물품 취급주의와 불법소각 금지 등 산불 예방에 특히 주의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보은군, 2022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자료문의 민원과 토지정보팀장 윤진희(☏540-3071)
담당자 연다슬(☏540-3072)
보은군은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를 결정ㆍ공시하고 이에 대한 이의신청을 접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결정ㆍ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ㆍ합병ㆍ지목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된 토지 908필지가 대상이다.
토지소유자 또는 기타 이해관계인은 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오는 30일까지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부동산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에서 개별공시지가 조회가 가능하다.
개별공시지가 이의가 있는 경우 군청 민원과 토지정보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군은 접수된 이의신청서에 대해서는 결정지가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업자의 검증을 거친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 상정하고, 심의를 거쳐 그 처리결과를 이의신청 기간 종료 후 30일 이내에 이의 신청인에게 통지할 계획이다.
최종 결정․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취득세 등 지방세의 기준자료 및 양도소득세, 증여세 등의 기준지가로 활용되고 개발부담금, 국․공유재산 대부료 사용료 산정 등에 활용된다.
윤진희 군 토지정보팀장은“개별공시지가는 국세 및 지방세 등 각종 조세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하므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 기간 내 공시지가를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한한돈협회 보은군지부, 소외계층을 위한 한돈 450kg 현물기탁
자료문의 주민복지과 복지정책팀장 김보경(☏540-3801)
담당자 유가영(☏540-3804)
대한한돈협회 보은군지부(지부장 방희진)는 지난 18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군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한돈 2kg, 225팩 총 450kg(45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방희진 지부장은“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군내 소외계층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소망하는 바람으로 대한한돈협회 보은군지부 회원들과 함께 돼지고기를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내 소외계층을 위해 기탁해 주신 대한한돈협회 보은군지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기탁해 주신 한돈을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동 정 11월 21일(월)
△최재형 보은군수
=오전 8시 30분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한다.
=오전 10시 30분 보은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하는 ‘내 고장, 내 직장 보은군 주소갖기’범군민 운동본부 출범식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