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증평투어패스, 상반기 ‘효자 관광상품’입증...하반기 더 특별하게 돌아왔다. 외 (7월14일 종합)

 

[동정]

재영 증평군수 = 715() 오전 1030분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리는 칠대하시 청소년 방문 환영식 참석

 

[714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5)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일반

증평투어패스, 상반기 효자 관광상품입증...하반기 더 특별하게 돌아왔다.

(14일부터 증평투어패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

×

×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

이지인

(043-835-4142)

일반

올해도 시원하게!”증평 보강천 물놀이장, 17일부터 무료 개장

×

×

축산산림과

공원녹지팀

손영진

(043-835-3485)

행사

증평군, “농아인 일상 속 목소리를 듣다

(이재영 증평군수 농아인과의 소통 간담회 가져)

×

오후1

×

복지지원과

장애인복지팀

조경희

(043-835-3532)

일반

증평군농업기술센터, ‘폭염 대응 안전지도로 농촌현장 누빈다.

×

×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유희선

(043-835-3697)

행사

오비맥주 청주지점, 증평군에 이웃돕기 성금 150만원 기탁

×

오전11

×

복지지원과

희망복지팀

이경은

(043-835-3312)


 

증평투어패스, 상반기 효자 관광상품입증...하반기 더 특별하게 돌아왔다.

-14일부터 증평투어패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

 

충북 증평군의 대표 관광상품 증평투어패스가’ 14일 하반기 운영을 시작했다.

 

상반기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증평 관광의 새로운 축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하반기에는 한층 강화된 콘텐츠와 체험요소를 더해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증평투어패스는 벨포레리조트, 좌구산휴양랜드 등 증평의 핵심 관광지를 비롯한 16개 가맹시설을 하나의 QR코드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관광이용권이다.

 

레저체험(사격, 볼링, 사계절 썰매, VR체험 등) 먹거리체험(인삼꿀쉐이크, 농장 요거트, 쌍화차 등) 힐링체험(좌구산 숲명상의집 꽃차·족욕 체험, 천문대, 양몰이 공연 관람 등)까지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관광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지난 4월 개편 이후 3개월간 3278명이 투어패스를 이용해 총 18177건의 시설 방문 실적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시설별 직접 매출 7900만원, 연계 소비 약 17000만원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며 증평 관광의 핵심 플랫폼으로 부상했다.

 

하반기에는 더욱 다채로운 체험과 혜택이 추가된다.

 

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곤충농장 체험이 새롭게 추가됐고, 여름철 한정 이벤트로 벨포레 썸머랜드이용객 대상 구명조끼 무료 대여권이 제공돼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인기 체험인 좌구산 줄타기는 투어패스 이용객에게 기존 추가 요금보다 더 할인된 가격인 18000원에 제공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스탬프투어, 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보여행 등 관광 프로그램도 적극 운영해, 증평만의 차별화된 관광 정체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증평투어패스는 짧은 기간에도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온 증평의 대표 관광상품이라며, “하반기에는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많은 이들이 증평에서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증평투어패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24시간권 16900, 48시간권 24900, 72시간권 3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첫 가맹시설 방문 시부터 유효시간이 차감되며, 시간 내 자유롭게 가맹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올해도 시원하게!”증평 보강천 물놀이장, 17일부터 무료 개장

 

충북 증평군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오는 717일부터 817일까지 보강천 첨벙첨벙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증평읍 송산리 보강천 미루나무숲 인근에 조성된 첨벙첨벙 물놀이장은 야외 물놀이 공간으로, 매년 여름철 가족단위 이용객과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물놀이장에는 미끄럼틀형 놀이기구를 포함한 10여 종의 물놀이시설과 함께 그늘막, 벤치, 퍼걸러 등이 마련돼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군은 현재 시설 정비와 시운전, 천막 및 탈의실 설치 등 운영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개장 전까지 기계설비 시험 가동 및 안전 점검을 철저히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일평균 이용객이 150~200명에 달하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놀이시설 관련 교육을 수료한 안전요원 배치로 위험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휴무 없이 상시 운영되며, 우천 시에는 휴장한다.

 

운영시간은 50분 운영 후 10분 휴식 방식으로 체계적으로 관리해 수질과 시설 안전을 유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첨벙첨벙 물놀이장은 여름철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증평군의 대표 여가 공간이라며 철저한 안전 관리와 수질 점검을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여름 피서지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증평군, “농아인 일상 속 목소리를 듣다

-이재영 증평군수 농아인과의 소통 간담회 가져

 

충북 증평군은 14일 지역 내 식당에서 ()한국농아인협회 충청북도협회 증평군지회(지회장 신현철)와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청각·언어장애인의 일상 속 어려움과 제도 개선에 대한 의견을 직접 듣고 공감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한 농아인 유도선수 서은지, 수어 전공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17명이 함께 자리해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군 개최 주요 행사 수어통역사 배치 경찰서·지구대 등 공공기관 업무협약(MOU) 공공기관 수어통역 전담인력 배치 등 실질적인 생활 속 개선방안들을 제안했다.

 

이재영 군수는 여러분의 생생한 이야기가 증평을 변화시키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공감에서 그치지 않고, 작은 변화부터 하나씩 실현해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행정으로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증평군농업기술센터, ‘폭염 대응 안전지도로 농촌현장 누빈다.

 

증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태)가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농업인의 건강 보호를 위한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안전실천 현장지도에 나섰다.

 

센터 직원들은 팀을 이뤄 각 농촌 마을을 찾아가 온열질환의 증상과 응급처치 방법 등 기본적인 건강 수칙을 안내하고, 예방 가이드를 직접 배부하며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열질환은 주로 열탈진이나 열사병의 형태로 나타나며, 증상이 의심되는 환자가 있을 경우 즉시 119에 신고하고, 환자를 그늘로 옮긴 뒤 물이나 얼음 등을 이용해 체온을 낮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폭염이 극심한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야외 작업을 피하고 물을 자주 마시기 그늘에서 자주 휴식 혼자서 농작업 하지 않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것이 온열질환 예방의 핵심이다.

 

김덕태 소장은 폭염을 이기는 방법은 물, 그늘, 휴식으로 농업인들이 무리한 농작업으로 건강을 해치는 일은 없어야 한다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통해 농작업 중 온열질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청주지점, 증평군에 이웃돕기 성금 150만원 기탁

 

충북 증평군은 오비맥주 청주지점(지점장 성창현)14일 군청에 방문해 15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기부자의 의사에 따라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성창현 지점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 청주지점은 2012년부터 매년 증평군에 기부금을 전달해오며 꾸준한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