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1 (일)

  • 구름많음동두천 4.3℃
  • 구름많음강릉 5.4℃
  • 연무서울 5.4℃
  • 대전 4.3℃
  • 연무대구 7.5℃
  • 연무울산 8.2℃
  • 연무광주 7.6℃
  • 연무부산 8.8℃
  • 구름조금고창 6.8℃
  • 연무제주 11.6℃
  • 구름많음강화 3.5℃
  • 구름많음보은 3.1℃
  • 흐림금산 4.9℃
  • 구름많음강진군 9.7℃
  • 맑음경주시 8.3℃
  • 맑음거제 8.4℃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증평역 개통 100주년 기념 증평기록관 이동전시 개막 외 (5월3일 종합)

제공 : 202353() (9)

증평역 개통 100주년 기념 증평기록관 이동전시 개막

증평역, 역사와 혁신이 만난 100주년 기념 증평역 스마트도서관개관

증평군수, 캄보디아 국제교류 강화 첫발

증평군 휴양랜드사업소, 청사 사무실 이전으로 더욱 발전하는 새로운 출발!

증평군노인복지관, 어버이날 밎이 감사 행사 풍성

증평군장애인복지관, 가정의 달 맞아 어버이날 행사

증평군, 20231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결정 · 공시

증평읍새마을부녀회, 증평군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장학금 기탁

증평군청소년수련관, 진로탐색을 위한Me Meet, 나 브랜딩실시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54() 오전 11시 단군전에서 열리는 단군전 어천제 참석

 

 

증평역 개통 100주년 기념 증평기록관 이동전시 개막

증평군 이십년, 증평역 백년전시 개막식 열려 -

 

증평군은 증평역 개통 100주년을 기념하는 증평기록관 이동전시 개막식을 3일 증평역에서 개최했다.

증평군 이십년, 증평역 백년전시회는 증평역을 시작으로 군립도서관, 시외버스터미널, 군청 로비로 이동하며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 전시회는 증평기록관에서 증평 아카이빙 프로젝트를 통해 수집한 기록은 물론 주민과 증평역 직원, 증평군청 철도 담당 공무원의 인터뷰를 통해 증평역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증평 주민들의 기억을 수집하여 재현한 옛 증평역의 모습이 눈길을 끄는데, 이 그림은 증평역이 현재의 증평읍 역전로 92’가 아닌 증평군청 자리에 위치했을 당시의 모습을 기록조사와 주민 인터뷰를 통해 완성했다.

군 관계자는 기억을 기반으로 한 그림기록은 사실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이 또한 소중한 증평 주민들의 기록이라며 더욱 많은 기억과 기록을 모아 사실에 근접한 그림으로 수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증평읍 주민인 김정자 님은 얼마 전 증평기록관에 증평역 관련 사진기록을 기증했는데 바로 전시에 쓰였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뿌듯했으며, 지금의 기록을 잘 모아두면 증평의 역사가 더욱 탄탄하게 쌓여갈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증평기록관에서는 오는 830일 증평군 개청 2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도 계획하고 있으며, 증평 원도심 도보투어, 전문가 세미나, 아카이빙 체험 등 풍성한 전시 연계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문의전화 : 자치행정과 서무팀 신유림 043-835-3224)

 

증평역, 역사와 혁신이 만난 100주년 기념 증평역 스마트도서관개관

- 증평역서 도서 대출·반납 자동화시스템 운영 -

증평군이 3일 증평역에서 증평역 스마트도서관 개관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23 U-도서관 서비스 구축 사업에 선정되어 충북선 철도 100주년(192351일 개통)을 맞아 증평역에 스마트도서관을 조성했다.

스마트도서관은 주민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기기 내에 비치된 도서를 즉시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365일 무인 자동화 시스템이다.

스마트도서관 이용은 증평군립도서관 회원증을 소지자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1인당 3권을 14일 간 대출할 수 있다.

이재영 군수는 증평역 스마트도서관 개관으로 증평의 발전을 견인한 중요한 의미를 지닌 증평역이 독서문화 분위기로 다시금 활성화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권역별 작은 도서관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언제 어디서나 책 읽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증평역에서는 증평역 개통 100주년을 기념해 기억과 기록으로 살펴보는 증평역의 과거-현재-미래라는 주제로 이동전시가 진행 중이다.

(사진자료 : 5. 3.()오전 11시 증평역스마트도서관 개관식 사진 제공 예정)

 

(자료제공 : 미래전략과 도서관팀 정민용 043-835-4683)

 

증평군수, 캄보디아 국제교류 강화 첫발

외국 투자 잠재기업 투자유치 활동 전개 및 교류 관계 강화 -

이재영 증평군수는 4일부터 7일까지 24일 일정으로 캄보디아를 공식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주한캄보디아 대사 찌릉 보톰랑세이(Chring Botumrangsay)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이 군수와 찌릉 대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양국의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 관계를 다져왔다.

특히 이 군수는 훈센 총리 등 캄보디아 주요 인사들을 만나 증평군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알리고, 특산품인 인삼의 캄보디아 시장 진출과 증평지역 기업에서 보유한 기능성 종자 등 첨단농업 기술의 교류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이달 5일 열리는 제32회 동남아시안게임(SEA Games) 개막식에 특별 귀빈 자격으로 참석한다. 이례적으로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장으로는 이 군수가 유일하다.‘동남아의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SEA 게임은 1959년 태국 방콕에서 처음 개최되었으며, 캄보디아에서 열리는 것은 사상 최초이다.

주한캄보디아 찌릉 대사는 증평의 우수한 인삼, 홍삼 제품과 첨단농업 기술을 캄보디아에 보급하고 싶고, 그런 의미에서 이재영 증평군수를 특별히 초청했다라고 말했다.

이 군수는 하반기에 캄보디아로 기업, 공무원으로 구성된 방문단을 파견하여 인삼·종자 수출 등 경제 교류를 가속화 할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향후, 증평군은 캄보디아와 우호교류 협약을 추진하는 등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는 한편, 증평의 투자환경 홍보 및 포괄적 경제발전 방안 마련, 문화교류를 통해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자치협력팀 김윤주 043-835-3253)

 

 

증평군 휴양랜드사업소, 청사 사무실 이전으로 더욱 발전하는 새로운 출발!

 

증평군 휴양랜드사업소는 52일 사무실을 이전하며 힘찬 새 출발을 알렸다.

증평군휴양랜드사업소는 당초 휴양운영팀, 휴양문화팀, 휴양시설팀, 공원녹지팀의 4팀으로 증평군휴양공원사업소로 운영되어 왔으나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202311일 공원녹지팀이 축산산림과로 이동되면서 군민에게 한 발짝 다가서는 증평군휴양랜드사업소로 조직 개편 됐다.

휴양랜드사업소는 휴양정책팀, 체험문화팀, 휴양시설팀의 좌구산휴양랜드만을 전담으로 운영관리하는 조직으로 탈바꿈하면서 업무의 효율성과 율리 지역 활성화를 집중적으로 도모하고자 율리휴양촌으로(증평읍 율리 휴양로 287, 2) 청사를 이전하게 되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재영 증평군수와 이동령 증평군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하여, 간판 제막식과 간단한 다과회가 진행되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좌구산휴양랜드사업소의 청사 이전은 군과 군민의 협력으로 좌구산휴양랜드가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가 되는 희망적인 날이 될 것이라며 직원들을 격려했으며 앞으로도 지역과 좌구산휴양랜드의 발전을 위해 직원들이 더욱 열심히 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휴양랜드사업소 휴양정책팀 정호진 043-835-4512)

 

[참고자료]

 

이전 전 주소 : 충북 증평군 증평읍 인삼로 29

 

이전 후 주소 : 충북 증평군 증평읍 율리휴양로 287, 2

 

개소식 : 52() 17:00 였음

 

 

 

증평군노인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감사 행사풍성

 

증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용예)은 지난 3일 노인복지관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노인복지관 이용자와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후원업체로 참여한 주식회사 다인은 어르신들에게 트롯가수 공연과 삼계탕을 후원하고, 증평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배식봉사에 참여해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더했다.

식사를 마친 한 어르신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이렇게 찾아와 주니 기쁘다신나는 공연도 보고 식사까지 챙겨주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날 이재영 증평군수는 노인복지관을 찾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삼계탕과 과일을 직접 배식하면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영 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주민과의 소통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오늘 배식봉사 역시 그 일환으로, 앞으로도 현장을 찾아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외에도 이재영 군수는 증평노인전문요양원에서 어르신 목욕봉사로 새해를 시작하고 경로당에 방문하여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등 찾아가는 발품행정으로 어르신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군은 감동 주는 평생복지를 군정목표로 어르신 맞춤형 보행환경 개선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노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증평군노인복지관은 리마인드 웨딩을 시작으로 무료급식,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다양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행복돌봄과 노인복지팀 홍여주 835-4823)

 

증평군장애인복지관, 가정의 달 맞아 어버이날 행사

 

증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찬연)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3일 장애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복지관 이용자 분들께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 바구니 70여 개를 전달하고 김현섭(증평읍 거주, 61)님의 후원으로 삼계탕 무료 급식도 함께 진행했다.

장애인 복지관을 이용하는 한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관심을 갖고 삼계탕과 카네이션을 줘서 고맙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꽃이 만발한 5! 가정의 달 우리 가정에도 예쁜 꽃바구니가 생겼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정찬연 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인 분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장애인 분들과 함께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용자들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복지지원과 장애인복지팀 김정아 043-835-3532)

 

 

증평군, 20231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결정 · 공시

 

증평군은 202311일 기준으로 조사 산정한 개별주택가격을 428일에 결정·공시하였으며, 이에 대한 이의신청 기간을 53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에 공시된 개별주택은 4,205호로 건물과 토지 일체의 가격이며 공시가격은 전년대비 3.15% 하락하였다.

개별주택가격은 개별발송된 결정가격 통지문 및 증평군 홈페이지(http://www.jp.g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시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증평군청 재무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일산편리(https://kras.go.kr:444/cmmmain/goMainPage.do)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의신청서가 제출된 주택은 결정가격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및 증평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627일에 최종 조정 공시된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가격(아파트, 연립, 다세대등)의 경우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를 통해 가격 열람 및 이의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공시된 개별(공동)주택가격은 국세 및 지방세의 조세 부과, 건강보험료 산정기준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므로 군민들의 적극적인 열람을 당부드린다.

 

(자료제공 : 재무과 세정팀 김기태 043-835-3312)

 

증평읍새마을부녀회, 증평군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장학금 기탁

 

증평읍새마을부녀회(회장 조정화)52일 증평군청에 방문해 성금 3591060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426일과 51일에 일일찻집과 바자회를 열어 마련한 것으로 취약계층 지원과 장학금 지원에 각 1795530원씩 사용될 예정이다.

조정화 회장은 우리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문의전화 복지지원과 희망복지팀 이예솔 043-835-3544)

 

증평군청소년수련관, 진로탐색을 위한Me Meet, 나 브랜딩실시

 

증평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병노)53일 증평중학교 1학년 전체 170여 명을 대상으로 자아탐색 활동을 통해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Me Meet, 나 브랜딩프로그램을 실시했다.

‘Me Meet, 나 브랜딩은 변화를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대비해 청소년 자신의 기본 역량을 키워갈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청북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프레디저와 퍼스널컬러 활동을 통해 자신의 내면과 외면에 대한 객관적 시각을 함양하며, 진로직업 탐색을 위한 자아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다.

증평군청소년수련관 김병노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직업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증평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이 행복한 증평을 만들기 위해 ‘Me Meet, 나 브랜딩프로그램 외에도 창의&스포츠 프로그램, 진로직업탐색 프로그램, 클라이밍 프로그램, 가족 프로그램, 청소년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증평군청소년수련관 (043-835-4191)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행복돌봄과 여성청소년팀 이재현 043-835-4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