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상상대로 음성’ 청년창업 구석구석에 지원의 손길을! 외 (3월28일 종합)

 

주요 군정

1. ‘상상대로 음성청년창업 구석구석에 지원의 손길을!

-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 창업가현판 수여식 가져

- 청년 사장님들 결실 응원... 맞춤형 제작 현판 전달

군정 소식

2. 음성군, 음성행복페이 이용 편의성 대폭 향상

3. ()음성군장학회, 135회 이사회 개최

- 장학생 392명 선발 및 장학금 43820만원 지급

4.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수어통역센터 업무협약 체결

- 민원취약계층의 민원 이용과 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5. 음성군 보건소, ‘유방암 바로알기교육 실시

6. 음성군 농촌활력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7. 음성군 홍보실, 본격 영농철 맞아 농촌일손돕기 나서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8. 민족통일음성군협의회, 음성읍 어르신 효()잔치 개최

9. 대소오미로타리클럽,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기탁

10. 감곡면 게이트볼 동호회 단합 대회 열려

 

2024. 3. 29.()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11:00 / 대한노인회회의실/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입학식

15:00 / 집무실 / ()음성군장학회 장학금 기탁식(대한어머니회 음성군지회)

 

1. ‘상상대로 음성청년창업 구석구석에 지원의 손길을!

-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 창업가현판 수여식 가져

- 청년 사장님들 결실 응원... 맞춤형 제작 현판 전달

 

음성군은 청년창업 지원사업’ 2기 청년 창업가들과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창업 사업화에 성공한 청년 사장님들의 결실을 응원하기 위해 사업장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도록 맞춤형으로 제작한 현판을 전달했다.

 

현판 수여식에는 이진영 바름뷰티연구소(금왕읍 소재 피부관리샵) 대표, 김다정 다정한;(맹동면 소재 미용실) 대표, 이종인 리종(대소면 소재 의류 도·소매업) 대표, 장성필 개스트하우스(감곡면 소재 애견미용샵) 대표가 참여했다.

 

이날 참여한 대표들은 사업장의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현판을 맞춤형으로 제작해 주신 것부터 큰 응원이 됐다음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경제력이 부족한 청년들이 좌절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후원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군은 지난해부터 자금 확보가 어려운 청년 창업가들의 안정적인 지역 기반 정착을 위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올해는 지난해와 동일한 자격요건(19세 이상 ~ 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 및 5년 이내 초기 창업자뿐만 아니라 관외 거주 청년도 선정 후 30일 이내 전입 조건)으로 10개소를 선정해 사업화 자금 1인당 최대 2000만 원과 창업 코칭 등 창업 관련 필수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지난 12일부터 517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사업 대상자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대상자들은 6~10월까지 창업 사업화를 수행한 후 11월 현장 모니터링과 결과 보고를 통해 지원금을 받게 된다.

 

조병옥 군수는 우리 청년들이 음성군에서 창업에 도전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결과들이 쌓이는 것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청년 창업의 다양한 분야에 군의 지원이 닿기를 바란다고 청년 창업가들을 향해 진심 어린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군은 지역 내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예비·초기 창업가 등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을 위한 새로운 지원사업 발굴과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2. 음성군, 음성행복페이 이용 편의성 대폭 향상

 

음성군은 이달 29일 정오부터 음성행복페이×코나카드 결합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한다고 밝혔다.

 

결합 서비스 도입으로 크게 두 가지 기능이 추가된다.

 

첫째는 삼성페이 결제 가능 서비스이다. 음성행복페이 발행 이후 실물 카드를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코나카드를 결합해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이용 편의성을 제고했다.

 

그리고모바일 앱에서 코나카드 결합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후 삼성페이 앱을 지원하는 핸드폰에서 음성행복페이 실물카드를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둘째는 관내 연매출액 30억 초과 가맹점 등에서 음성행복페이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지난해 731일 행정안전부 지침에 의해, 연매출액 30억 초과 가맹점 사용 제한 시행 이후 30억 초과 가맹점에서 음성행복페이 사용이 불가한 문제점이 제기돼 군은 운영대행사(코나아이)와 시스템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왔다.

 

이에 코나카드 결합 서비스를 도입해 문제점을 해결했으며, ‘그리고모바일 앱에서 이용 약관 동의 후 음성행복페이 보유 금액과 코나카드 보유 금액에 모두 충전하면 사용 가능하다.

 

음성행복페이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음성행복페이 보유 금액에서 결제되며, 그 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코나카드 보유 금액에서 결제된다.

 

다만 코나카드 보유 금액에서 결제 시, 군에서 지급하는 인센티브는 미 발생한다.

 

군 관계자는 음성행복페이 이용 편의성을 위해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음성행복페이 발행으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은 4월부터 음성행복페이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3. ()음성군장학회, 135회 이사회 개최

- 장학생 392명 선발 및 장학금 43820만원 지급

 

()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28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제135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4년 장학생 선발 확정() 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으며, 음성 지역발전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음성군장학회는 지난 125일 제134회 이사회 의결을 거쳐 21일부터 36일까지 총 448건의 장학금 신청을 받았다.

 

또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장학생 선발을 위해 지난 319일 장학생 선발 심의위원회(위원장 조현명)를 개최해 총 392명을 선발했으며, 이번 제135회 음성군장학회 이사회에서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장학생 선발 인원은 성적우수장학생 142점프장학생 102특기장학생 12다문화장학생 18지정장학생 6희망장학생 1꿈드림장학생 25다자녀장학생 66관내 대학 진학장학생 20명으로 총 392명이다.

 

1인당 지급액은 중·고등학생 90만원, 대학생 200만원으로 상·하반기 각 1/2씩 총 4382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 점프장학생 각 20만원, 지정장학생 각 200만원, 관내 대학 진학장학생 일반신입생 100만원, 성인학습자 50만원이다.

 

조병옥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일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지속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음성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인재 양성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장학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1991년 설립된 ()음성군장학회는 장학금 지급뿐만 아니라 글로벌 리더 육성, 장학생 환류 사업, 대학 입시 설명회 등 다양한 장학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4.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수어통역센터 업무협약 체결

- 민원취약계층의 민원 이용과 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음성군(군수 조병옥)28일 민원취약계층 통역 서비스 지원을 위해 외국인지원센터(센터장 박한교), 수어통역센터(센터장 이상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외국인지원센터와 수어통역센터는 민원실 방문 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과 농아인의 통역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울러 군은 민원취약계층을 위해 우선 배려 창구를 운영하는 등 민원취약계층에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병옥 군수는 민원취약계층의 민원 이용과 편의 증진을 위해 협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두 기관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모든 민원인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 음성군 보건소, ‘유방암 바로알기교육 실시

 

음성군 보건소(소장 전병태)는 국가 암 검진 사업의 일환으로 28일 지역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유방암 바로 알기교육을 실시했다.

 

유방암은 우리나라 여성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이지만, 스스로 규칙적인 관찰과 검진으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기에 교육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군민들에게 생생한 정보전달을 위해 충북지역암센터(충북대학교병원 암병동 수간호사 소인숙)와 연계해 교육했다.

 

1부는 유방암에 대한 이해와 관리, 진단 방법, 치료 방법을, 2부는 특별히 제작된 모형으로 유방암 상황을 직접 체험도 하고, 자가 검진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암이 조기에 발견돼 치료받으면 수명에 지장 없이 완치 판정받을 수 있지만, 아직 음성군 및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병태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암 종별 다양한 국가 암 검진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 추진하는 등 음성군민의 암 발생을 줄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6. 음성군 농촌활력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흘려

 

김정묵 경제산업국장과 음성군 농촌활력과(과장 최병길) 직원 13명은 28일 금왕읍 오선리 조성대 농가를 대상으로 수해 피해 과수원 뚝 보수작업(흙마대 쌓기)과 배수로 정비 등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했다.

이날 추진한 농촌일손돕기는 농촌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일손 돕기 내내 화기애애했다.

 

조성대 농가는 연로하여 작년 수해로 인해 올 농사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농촌일손돕기로 작게나마 도움을 받게 됐다며 군 공무원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해 왔다.

 

김정묵 경제산업국장은 농가의 가장 시급한 애로사항인 농촌인력난 해결을 위해 군은 올해 도시농부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캄보디아·라오스 등 500여 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순차적으로 입국하고 있다면서 아울러 농협 음성군지부와 감곡농협에서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을 통한 농촌인력난 해결로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농촌활력과 농촌인력팀(043-871-5481)으로 문의하면 된다.

 

7. 음성군 홍보실, 본격 영농철 맞아 농촌일손돕기 나서

 

음성군 홍보실(실장 강연수)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다가옴에 따라 조금이나마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28일 봄철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날 홍보실 직원들은 음성읍 용산리에 있는 농가를 찾아 퇴비 살포와 블루베리 식재를 도우며 일손을 보탰다.

 

일손 지원을 받은 농가주는 올해도 인력이 부족해 걱정이 많았지만, 군 홍보실 직원들이 바쁜 와중에 소중한 시간을 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연수 홍보실장은 홍보실 직원들의 손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농가에 인력이 부족한 만큼 지속적인 일손 돕기 활성화를 위해 농촌일손돕기 활동 내용을 열심히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8. 민족통일음성군협의회, 음성읍 어르신 효()잔치 개최

 

민족통일음성군협의회(회장 김준기)에서 주관하는 음성읍 어르신 효()잔치가 28일 음성읍 한빛커뮤니케어센터(2노인복지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10여 명의 내빈과 음성읍 48개 리 마을 90세 이상 15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했으며, 한마음 한뜻이 돼 건강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먹거리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행사 내내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잔치로 행사장에는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행사를 주관한 김준기 회장은 자리에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이 즐겁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하고 즐거운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9. 대소오미로타리클럽,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기탁

 

대소오미로타리클럽(회장 황인호)28일 대소면을 방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36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생필품 꾸러미는 대소오미로타리클럽 회원들의 정성과 마음을 담아 준비한 각종 식료품과 세제 등의 생활필수품으로 알차게 구성됐으며, 회원들이 직접 해당 가정에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황인호 대소오미로타리클럽 회장은 봄날의 햇살처럼 따뜻한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재순 대소면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한 관심과 사랑을 나눠주신 오미로타리클럽 회원분들께 감사하다회원분들의 소중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전해져 작은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소오미로타리클럽은 지난해 11월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 꾸러미를 기탁 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꾸준한 이웃돕기 활동으로 지역사회 나눔의 귀감이 되고 있다.

 

10. 감곡면 게이트볼 동호회 단합 대회 열려

 

감곡면 게이트볼 동호회 단합 대회가 28일 감곡생활체육공원 게이트볼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 대회는 매해 본격적인 농번기가 시작되기 전, 감곡면 게이트볼 동호회원들의 친목과 단합을 위해 개최되며, 15개 팀이 참가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자웅을 겨뤘다.

 

주남식 감곡면 게이트볼 회장은 오늘 대회를 기점으로 모든 액운이 물러가고, 풍년과 건강만 가득하기를 기원한다올해도 군민체육대회에서 게이트볼 우승이라는 전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상섭 면장은 감곡면 게이트볼은 참가하는 대회마다 우승을 휩쓸고 있어 감곡면의 자랑이라며 체육 활동에 애로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기탄없이 말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감곡생활체육공원 게이트볼장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 365일 게이트볼 활동과 은퇴 후 제2막 인생을 시작하는 면민들의 건강 증진에 커다란 이바지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