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여울림센터, 자동차부품 교육 수강생 모집 |
- 여성 운전자 대상 주요부품 작동원리 및 실습 교육 진행 - |
청주시여울림센터는 여성운전자 교육 ‘알go타go지키go’ 1기 수강생 20명을 오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3월 17일(월), 19일(수), 21일(금) 3회에 걸쳐 총 9시간 동안 청주시여울림센터와 현대자동차정비기술학원에서 진행된다.
운전자가 알아야 할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등화장치 등 자동차 주요부품에 대한 원리를 알아보고, 부품 점검 및 교환을 실습할 예정이다.
김미영 청주시여울림센터장은 “지난해 프로그램 만족도가 매우 높아 올해도 시행을 결정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은 물론, 가족과 사회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능동적인 여성운전자가 늘어나길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신청은 청주시여울림센터 누리집(www.yeoulrim.c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여울림센터(☎043-259-9935)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시, 2025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공고 |
- 옥외광고물 교체 등 최대 200만원… 3월14일까지 온라인‧방문 신청 접수 - |
청주시는 내수경기 침체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지원사업은 공고일 기준 청주시에서 1년 이상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옥외광고물 교체 △내부 인테리어 공사 △화장실 개선 △안전시설 확충 △POS 및 키오스크 기기․프로그램 구매 분야에 대해 업체당 공급가액의 80%,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올해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 더 많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보다 10개소가 많은 90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연 매출액, 사업 영위기간 등 평가항목별 점수를 종합 심사해 선정한다.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청주시 지정 ‘착한가격업소’,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 사회취약계층 및 다자녀가정 사업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7일 목요일부터 3월 14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청주시 누리집(시민참여→신청접수→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거나, 청주시 경제일자리과(내덕동 문화제조창 본관 2층)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으로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와 사업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시책을 발굴해 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