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은 2025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809필지를 확정·공시하고, 오는 11월 28일까지 이의신청을 접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시 대상 토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 사이 분할·합병·지목변경 등이 발생한 필지로, 군은 개별 토지 특성과 주변 거래 사례 등을 반영해 가격을 산정했다.
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 보은낙농영농조합법인, 보은군민장학회에 장학금 200만 원 기탁
보은낙농영농조합법인 최상구 회장을 비롯한 회원과 함께 31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해 (재)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에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최재형 이사장(보은군수)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의 학업 지원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 보은군, 전국 공직자와 함께 달린‘강철공무원 Run Festa’ 성공 개최
- 스포츠 도시 보은 위상 공고…추성훈·에픽하이·노라조 참여로 열기 더해
이번 행사에서는 △강철공무원 6종 챌린지 △5km·10km 러닝대회 △슈퍼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공설운동장을 출발해 중동교 및 학림2리 버스정류장을 도는 러닝코스에서도 참가자들은 단풍과 황금빛 들녘이 어우러진 보은의 가을 풍경을 즐기며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행사 후반에는 에픽하이, 노라조 등 인기가수들의 ‘슈퍼콘서트’가 열려 참가자와 군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 축제 분위기가 절정에 달했다.
□ 전통과 가을 감성의 향연... 속리산 가을풍류 축제 성공적 마무리
- 전통과 가을 감성의 완벽한 조화… 세대 공감형 가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가을 단풍이 절정을 맞은 속리산에서 전통과 풍류로 물든 ‘2025 속리산 가을풍류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축제는 전통문화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구성해 세대 간 공감과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최재형 군수=오전 8시 30분 군청 소회의실 열리는 확대간부회의 주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