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석고 ,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및 사과 데이(Apple day) 행사 실시
형석고등학교(교장 이주호)에서는 10월 24일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사과 데이(Apple day)행사를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으로는 10월 24일 학생들 등교 시간에 등굣길 맞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형석고등학교장을 비롯한 형석고 생활안전부 교사, 학생자치회 임원들과 또래 상담자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증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윤은미) 및 팀원들도 등굣길 맞이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의미 있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반갑게 인사하고 학교폭력 및 사이버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구호를 함께 외치며 학생들이 캠페인의 목적을 알고 이를 지킬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또한 등교 이후에는 어깨동무 또래 활동 프로그램인 ‘사과 데이(Apple day)’행사를 실시하였다.
10월 24일 사과 데이란 사과가 풍성한 계절인 10월에 ‘둘이(2)’ 서로 ‘사(4)과’하는 날이라는 의미를 지니며, 이날을 맞아 친구 또는 선생님에게 미안하거나 사과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으면 편지에 담아 간식과 함께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주호 교장은 “학생 참여 중심의 자율적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 및 사이버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소통과 배려의 학교 문화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생활 속에서 즐거운 삶과 행복한 가치를 추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