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수)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청주시

청주시, 문화파출소 청원에서 상상만 했던 원데이클래스를 즐기세요! 외 (11월5일~6일 종합)

 

청주시, 중소기업 특별경영안정자금 40억 원 융자 지원

- 심사기준 없이 피해사실 입증으로 지원

- 기존 경영안정자금과 중복 가능

 

청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3·3·3 특별경영안정자금’을 40억 원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3·3·3 특별경영안정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매출감소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수출 피해를 입은 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한 기업에 3억 원을 융자추천하고 3년간 3%의 이자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

 

기존에 시의 경영안정자금과 충북도 경영안정지원자금 지원을 받고 있는 기업이더라도 최대 5억 원 이내에서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사업자등록증 주소지가 청주시에 소재한 업체로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가동 중인 제조업, 지식서비스산업 중소기업 중 코로나19나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매출액이 30%이상 감소하거나 기업 경영난 속에서도 근로자 감원 대신 휴직이나 일시 휴업으로 고용을 유지하면서 고용유지 지원금을 받은 기업이다.

 

3·3·3 특별경영안정자금은 일반 경영안정자금과 달리 심사점수 50점 이상 선정기준을 없애고 피해 입증으로 지원기업을 선정해 현재 24개 기업에 약 60억 원을 지원했다.

 

특별경영안정자금 신청접수는 융자규모 소진 시까지 수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시 누리집(http://www.cheongju.go.kr) 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련서류를 첨부해 시 기업투자지원과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팀(☏043-201-1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 장기화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운전자금을 지원받아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시 보건소,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비 최대 40만원 지원

- 의료급여수급권자 등 심화평가 권고 판정자는 지원 -

 

청주시 보건소는 영유아 건강검진 효과를 높이고 영유아 기초건강 관리 강화를 위해 발달장애 정밀검사비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3차부터 8차까지 한국 영유아 발달선별검사(K-DST) 도구를 이용해 발달선별평가를 실시한다. 검사는 총 6개 핵심발달 영역(대근육운동, 소근육운동, 인지, 언어, 사회성, 자조)으로 구분된다.

 

지원대상은 발달평가 결과 ‘심화평가 권고’로 판정되고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중 건강보험료 하위 70% 이하인 영유아 가정이다.

 

지원금액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은 최대 40만 원,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70% 이하인 자는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된다. 단, 치료비, 장애인진단서 발급비용, 상급병실료 차액, 특진비 등은 제외된다.

 

지원기간은 올해 3차부터 8차까지 영유아건강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에 발달장애 정밀검사를 받은 경우 지원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 건겅검진을 통해 질환의 조기 발견 및 치료가 이뤄졌으면 한다. 심화평가 권고로 판정된 경우 꼭 정밀검진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당보건소(☎201-3167), 서원보건소(☎201-3270), 흥덕보건소(☎201-3366), 청원보건소(☎201-3466)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파출소 청원에서 상상만 했던 원데이클래스를 즐기세요!

- 13(일)까지 ‘四時사천 원데이 클래스 – 겨울편’ 수강생 총 30명 모집

- 자수, 뜨개, 수제잼 등 6개 강좌 ... 추첨으로 최종 선정

 

문화파출소 청원에서 상상만 했던 원데이클래스를 즐겨보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문화파출소 청원'이 오는 13일(일)까지 <四時사천 원데이클래스 – 겨울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지난 7월 진행한 수요조사 [문화파출소 청원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설한 12개 강좌 가운데 지난 9월 1차 진행한 6개 강좌에 이어 두 번째다.

 

<자수; 전지적 자수 시점>, <뜨개; 코바늘빅리그 손뜨개>, <수제잼; 쇼 미 더 잼잼>, <캘리그라피; 그라피 온 더 캘리>, <우쿨렐레; 이십일세기 힛트송 우쿨렐레>, <수제비누; 이제 비누 만들러 갑니다> 등 모두 6개 강좌가 개설되며 모집인원은 강좌별 5명씩 총 30명이다.

 

강좌는 21일(월)에서 25일(금) 사이에 진행되며 운영 일정은 강좌별로 상이하나 수강료는 모두 무료다. 다만 소정의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13일(일)까지 문화파출소 청원 홈페이지(moonpacw.org)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 신청(청원구 율천북로29)하면 되며, [문화파출소 청원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이벤트 당시 공지한 대로 원데이클래스 제안자(개인정보 수집 동의자)들에게는 우선 선정의 혜택이 주어진다. 최종 수강생은 오는 15일(화)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파출소 청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043-218-7302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