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충청북도 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전국연합학력평가, 충북 3만 9,186명 응시 외 (3월28일 종합)

 

[328일 보도자료 목록]

구분

제 목 (6)

자료

사진

영상

담당부서

기타

(3. 28.) 전국연합학력평가, 충북 39,186명 응시

< 2024학년도 3월 전국 연합학력평가, 328() 실시 >

×

중등교육과

진로진학팀

홍영은

(043-290-2224)

기타

(3. 28.) 충북교육청, 초등 학부모 교육과정 안내서 따뜻한 배움보급

배포시

×

유초등교육과

초등교육팀

이성은

(043-290-2275)

정책

(3. 28.) 충북교육청, 유치원 생존수영교육 운영

< 생존수영교육 시범운영 21개원선정, 담당자 협의회 실시 >

×

배포시

×

유초등교육과

유아교육팀

강문희

(043-290-2264)

행사

(3. 28.) 교육문화원, 한글 이해 상설체험 프로그램 강좌 개설

×

전경

×

교육문화원

문화기획과

김광소

(043-229-2614)

행사

(3. 28.) 진로교육원, 소규모학교 진로체험 지원

×

×

진로교육원

진로교육과

김혜명

(043-210-0222)

행사

(3. 28.) 세광고, 야구인의 밤 행사 가져

< 속리산 탐험으로 학생 사기충전 >

×

×

세광고등학교

 

현호석

(043-236-1925)

 

 

[328일 교육감 주요 일정]

시간

내 용

장 소

자료 유무

보도자료

사진

영상

10:20

충주시청 교육발전 정책간담회

충주교육지원청

추가예정

 

주요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며, 보도자료가 제공되지 않는 사진영상은 배포되지 않으니 필요시 문의바랍니다.(290-2025)

 

 

 

 

전국연합학력평가, 충북 39,186명 응시

- 2024학년도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328() 실시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실전 적응력을 기르고, 학생들이 스스로 효율적인 학습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고등학교 1, 2,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를 28()에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맞추어 출제했으며, 오전 840분부터 오후 437분까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 영역에 걸쳐 실시되었다.

충북 도내에서는 1학년 6311,8222학년 6215,1113학년 6012,253명이 응시했고, 2와 고3의 경우 탐구영역에서 계열 구분없이 최대 2과목을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다.

또한, 3의 경우도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 방향에 맞춰 국어영역은 공통과목(독서, 문학)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한 과목을 선택하고, 수학 영역은 공통과목(수학 과 수학)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중 한 과목을 선택하여 응시하도록 하였다.

개인별 성적표는 417()부터 51()까지 온라인으로 제공되며, 학교에서는 성적표를 출력하여 학생들에게 배부하고, 학생들의 학력 진단 및 성취도 분석을 기반으로 학습 보완점을 진단하여 상담을 통해 맞춤형 진학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전국연합학력평가를 통해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학습 수준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보는 피드백 활동을 통해, 강점은 살리고 보완점은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 도교육청에서는 일선에서 진학지도를 하는 교사들의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도록 다차원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연합학력평가는 고1~24, 36(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 2회 포함)에 걸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충북교육청, 초등 학부모 교육과정 안내서

따뜻한 배움보급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8(),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 안내서 <따뜻한 배움>을 도내 전체 초등학교 255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충북 초등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삶의 힘을 키웁니다>, <성장을 지원합니다>, <함께 수업을 만들어 갑니다> 등의 주제로 구성된 안내서는 모두의 성장을 위한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생각을 키우는 학생 참여형 수업 아이성장 골든타임 및 놀이학년제 등 충북 초등교육의 비전과 주요 추진 내용과 함께 2022 개정 교육과정 충북교육 핵심정책 부모의 역할과 참고자료 학교생활 및 교육과정 Q&A 등을 담았다.

안내서는 학부모의 교육과정 이해를 돕고자 하였으며 학교에서는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 등 학부모 대상 연수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충북 초등교육은 따뜻한 학교의 품에서 아이들의 삶의 힘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부모는 한 명 한 명 빛나는 아이로 성장하기 위한 충북교육의 중요한 동반자이다. 본 자료를 통해 학부모가 교육과정을 이해하여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유치원 생존수영교육 운영

- 충북 도내 생존수영교육 시범운영 21개원 선정, 담당자 협의회 실시 -

 

 

 

 

 

충청북도교육청(윤건영 교육감)28(), 교육부 공모사업인 ‘2024 유아교육 역량강화사업으로 도내 공사립 유치원 21개원을 <생존수영교육 시범유치원>으로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아 생존수영교육>은 유아단계부터 물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 비상시 자기 생명보호 능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몸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체력을 향상시켜 몸근육을 키우는 정책이다.

수영장 시설, 차량 및 보조인력 등 지역유치원 여건을 고려하여 다양한 수영장 활용 모델안을 활용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5세 대상 준비운동 물 적응 훈련 기초 수영기능 배우기 등 10차시 교육으로 구성했다.

이날, ‘유치원 생존수영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하여 유치원별 안전계획 수립 유아 수준에 맞는 차시별 교육계획 인근 지역 사회 기관을 활용한 생존수영 운영 수영장 사용에 대한 사전 점검 실시 예산 사용 등에 대한 업무협의를 실시했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 생존수영교육 운영을 통해 다양한 기초체력 향상으로 몸근육을 키우고 유아의 건강이 증진될 것을 기대한다.”, “앞으로도 유치원 생존수영 운영 유치원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유아의 자기보호 함양 및 물놀이 안전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문화원, 한글 이해 상설체험 프로그램 강좌 개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원장 지선호)28(), 도내 1학년과 2학년 학생 20 여명을 대상으로 한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애정을 심어주고자 상설체험프로그램 강좌를 개설 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한글을 사랑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데 도움으로 주고 한글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애정을 키우기 위해 기획되었다.

상반기 상설체험프로그램은 330()부터 713()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전문 강사들로부터 한글의 기원과 역사에 대해 배우고, 한글의 발음법과 철자법 등을 익히고 다양한 한글사랑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한글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몸으로 느끼게 된다.

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한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애정은 우리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한글을 사랑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데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진로교육원, 소규모학교 진로체험 지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원장 김흥준)28(), 관기초 외 10교가 소규모학교 진로체험운영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진로교육원은 새 학기를 맞아 도내 소규모학교 35개교(초등 31, 중학교 4)를 선정하여 차량 임차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소규모학교 진로체험 지원교 중 전체 학생 수 60명 이하 또는 초등 6학급 이하, 중등 3학급 이하인 학교를 우선으로 고려하여 35교를 선정하였다.

이날 참여한 학교별 참가 학생 수는 11, 116명으로, 11개 진로체험마을에서 여러 학교의 친구들과 함께 <미션형 체험활동>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공동체 역량 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한 한 학교의 인솔교사는 평소 적은 학생 수로 인해 학생들이 동시에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기가 어려움이 많았는데, 여러 소규모학교들이 함께 모여 활동함으로 희망에 따른 진로 활동을 할 수 있었다.”, “친구들과 함께 협동형 체험을 하는 과정이 작은 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흥준 진로교육원장은 최근 10년간 학령인구가 급감하여 작은 학교 및 분교장 대상교가 증가하고 있다. 도내 작은 학교 수는 178교로 전체의 45.1%를 차지하며 앞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규모학교 진로체험 지원을 통해 작은 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고 더불어 성장하는 배움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세광고, 위대한 여정! 하나의 염원! 야구인의 밤 열어

 

 

 

 

 

세광고등학교(교장 이정배)가 지난 27() 저녁, 청주 아모르아트 컨벤션에서 모교 야구부를 후원하는 야구인의 밤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세광고등학교 야구부 선수단, 동문 및 학부모, 학교 관계자 200여명이 모였으며, <위대한 여정, 하나의 염원>이라는 슬로건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다짐했다.

아울러, 총동문회장 박종찬(29), 재경동문회장 최상철(28), 재경야구후원회장 함영관(25), 총동문회야구후원회장 김낙수(27)를 비롯하여 그동안 세광고가 배출한 야구선수들, 야구를 사랑하는 지역 동문들, 전국의 세광고 동문 모임 등 각계각층의 동문 인사들이 참석하여 야구선수단의 우승을 기원하였다.

특히, 행사 말미에는 세광이 낳은 레전드 송진우 선수(29)가 단상에 올라 <야구를 향한 그의 열정, 진정한 땀방울의 가치, 아낌없는 모교와 후배를 향한 사랑>을 주제로 세광고 야구선수단을 격려하여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총동문회 박종찬 회장(29)800만원 상당의 식사 비용과 함께 야구선수 후원금으로 500만원, 재경동문회(회장 최상철 28)는 지도자 격려금으로 500만원, 연봉흠(32) 동문 500만원, 신연식(27) 동문 300만원 등 많은 세광고 가족이 후원금과 장학금을 세광고 야구부에 전달하였다.

박종찬 총동문회장은 총동문회는 어린 후배들이 모교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학교를 더욱더 지원하겠다.”, “선후배가 화합하는 자랑스러운 동문회와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정배 세광고등학교장은 동문과 지역의 사랑으로 세광고등학교는 명문사학으로 이름을 빛내고 있다. 지난해 봉황대기에서 아쉬운 준우승을 했지만 지속적으로 고교 야구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는 세광의 야구부를 더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양한 장학사업으로 모교 후배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동문회에서는 지난해 개교 70주년을 맞아 동문을 주축으로 3억 원을 출연해 세광장학재단을 설립해 매년 2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세광고 재학생, 입학예정자, 소외계층 학생 등에게 전달하고, 장학사업 학술연구 지원사업과 야구부 등 예체능 학생 육성 자금도 지원할 예정이다.